[브랜드 마케팅] 개별브랜드 vs 기업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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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릴리패드 상황
2.기업브랜드, 개별브랜드란 무엇인가
3.개별브랜드 사례 및 장단점
4.기업브랜드 사례 및 장단점
5.기업브랜드 + 개별브랜드 전략
6.릴리패드가 나아가야 할 방향
7.참고자료



본문내용
브랜드 계층구조

기업 이미지를 통합하거나 개별제품의 품질을 보증·후원하기 위하여 자사의 제품명에 사용되는 기업의 상호


한 기업에서 생산되는 유사제품군이나 전체 품목에 동일하게 부착하는 브랜드

한 기업에서 생산된 단일 제품군에 사용하는 브랜드


릴리패드의 특수한 상황을 고려, 파악한 브랜드 정립


지역적 특색을 살린 독립적 브랜드의
호텔들로 구성

릴리패드는 독특한 개별브랜드를 성장
시킴으로써 성장한 기업


교차 판매율과 지속적인 판매율 및 성장성
고려한 장기적인 관점으로는 기업브랜드
정립이 필수

기업 브랜드,
개별 브랜드의 측면을 모두 고려한
기업 브랜드 정립 필요


참고문헌
HBR The Corporate Brand: Help or Hindrance?
- Chekitan S. Dev

매일경제 인터넷 기사

청정원 홈페이지

LG 경제연구소 자료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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