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Why?
제주항공

2.사업자체분석
3.기업 내부 분석
4,기업 현 상황 분석
5.성공과 실패사례
6.마케팅전략
7.기대 효과

본문내용
양대 항공사의 독과점 및 고비용 구조에서 비롯된 제주 도민의 경제적 부담과 관광객 감소에 따른 지역 경제 침체가 가중되자 제주도가 직접 출자하여 지역 항공사를 추진

제주도의 항공 사업 공개 파트너 모집에 따라 애경그룹의 75%,제주도의25% 자본 출자로
제주항공이 설립

2005년8월 정기항공사업면허를 취득, 대한항공과 아시아나에 이어 제3의 정기 항공사로 출범

2006년 6월 5일 첫 비행 시작 !


1.설립일

2005년 1월 25일 ㈜제주에어 법인 설립
-제주도와 애경그룹의 합작 –
국내 최초의 LCC(Low Cost Carrier) 항공
South West Airline 벤치마킹


2.목적사업

국내외항공운송업
항공기 취급업
항공기 사용사업
기내상품판매업

3.종업원수

남 -73, 여-58 : 합계 131명


4.홈페이지


www.jejuair.net


구매자의 협상력


구매자 선택의 폭이 좁음
시간 제약 등으로 인해
구매자의 협상력은 높은편 아님


신규 진입자의 위협


초기 비용이 큰 산업
안전성 등의 요소로 인해 규제가 규제가 심한 편이나,규제 완화 추세를 보임


산업 내 경쟁 정도


양대 항공사의 산업 진입
차후 3~4개의 저가 항공사 추가 진입 예정


잠재적 경쟁자의 위협


기존 고급 항공사와의 경쟁 치열
국내선의 경우 KTX와의 경쟁 불가피


공급자의 협상력


기체,유류 등의 구매에 민감한 산업
공항과의 계약이 매우 중요한 요소임

잠재적 경쟁자의 위협

기존 고급 항공사와의 경쟁 치열
국내선의 경우 KTX와의 경쟁 불가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제주항공 서비스마케팅 전략 PPT] 제주항공 기업분석과 제주항공 서비스전략과 마케팅전략 분석및 미래전략제안 PPT레포트
  • 전략적 서비스 구조목표시장 (Target Market)낮은 가격을 추구하는 고객층서비스 개념 (Service Concept)저렴한 가격, 고객만족중심 서비스운영전략 (Operating strategy)기종단일화, IT시스템의 활성화 전달시스템 (Service Delivery System)경영, 지원, 마케팅 시스템의 전사적 관리 14항공 산업의 경쟁 환경수요의 불규칙성 계절, 시기 별 여행고객의 수요 다름  제주항공의 수요관리 방법 (얼리 버드, 패키지상품 이벤트 )마일리지 기반의 고객충성도 제주항

  • 제주항공 마케팅 PPT - 제주항공 성공요인과 SWOT분석및 제주항공 STP분석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향후전략방향제시
  • 제주항공마케팅발표1. 제주항공 기업소개(1) 기업소개(2) 기업핵심가치2. 제주항공 성공요인3. 시장환경분석(1) 저가항공의 개념(2) PEST분석4. 제주항공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SO/ST 전략(6) WO/WT 전략5. 제주항공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제주항공 마케팅전략(1) CSR마케팅(2) 외부마케팅(3) 내부마케팅(4) 광고전략(5) 마케팅믹스 4P전략7. 향후전략방향 제시1. 제주항공 기업소개2005년 설립된 제주항

  • 제주항공 마케팅전략
  • CONTENTS1 저가항공 시장분석2 문제점 도출3 제주항공의 근본적인 과제4 마케팅 전략도출시장분석 : 국내 항공 산업의 동향상황분석 > 전략도출 > 프로모션 방안 > 결론저가항공을 이용하는 소비자가 급속히 늘고 있다.하지만, 저가항공 시장은 경쟁이 치열!저가항공시장규모11월 347,78212월 415,2381월 527,0962월 503,2883월 547,8284월 792,6865월 876,572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저가항공 산업 동향저

  • 제주항공 jejuair 마케팅전략분석과 경영분석및 제주항공 성공요인분석(경쟁사와 비교분석-진에어,에어부산,이스타항공,에어아시아)
  • 제주항공 마케팅 분석제주항공거시적 환경 분석1- 저가항공시장 -: 국내 취항 저가항공사가 국내 및 아시아권 여행을 목적으로 하는 소비자 중에서 여행 예산 내 항공운임의 비중이 커 비용 또는 가격을 중요시 여기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운송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장시장의 정의거시적 환경 분석PEST 분석정치적 환경경제적 환경사회/ 문화적 환경제주항공의 항공료 인상으로 인한 제주 특별 자치도와의 법적 분쟁1인당 GDP의 증가, 국제 유가

  • 제주항공 마케팅전략분석과 제주항공 앞으로의전략제안 및 제주항공 브랜드분석
  • 제주항공기업전략 마케팅 분석.제주항공 상황분석제주항공 소개제주항공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에 이은 3번째 규모의 국적항공사이다. 저가항공사 산업 최초로 국제선 정기노선을 취항하며 글로벌 항공사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동북아시아 LCC 대표주자를 표방하는 항공사답게 가장 많은 국제선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타 항공사 대비 70~80% 수준의 저렴한 가격정책을 선보이며 전 세계적으로 베스트 셀러인 미국 Boeing사의 항공기종을 사용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