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Why?
제주항공
2.사업자체분석
3.기업 내부 분석
4,기업 현 상황 분석
5.성공과 실패사례
6.마케팅전략
7.기대 효과
- 본문내용
-
양대 항공사의 독과점 및 고비용 구조에서 비롯된 제주 도민의 경제적 부담과 관광객 감소에 따른 지역 경제 침체가 가중되자 제주도가 직접 출자하여 지역 항공사를 추진
제주도의 항공 사업 공개 파트너 모집에 따라 애경그룹의 75%,제주도의25% 자본 출자로
제주항공이 설립
2005년8월 정기항공사업면허를 취득, 대한항공과 아시아나에 이어 제3의 정기 항공사로 출범
2006년 6월 5일 첫 비행 시작 !
1.설립일
2005년 1월 25일 ㈜제주에어 법인 설립
-제주도와 애경그룹의 합작 –
국내 최초의 LCC(Low Cost Carrier) 항공
South West Airline 벤치마킹
2.목적사업
국내외항공운송업
항공기 취급업
항공기 사용사업
기내상품판매업
3.종업원수
남 -73, 여-58 : 합계 131명
4.홈페이지
www.jejuair.net
구매자의 협상력
구매자 선택의 폭이 좁음
시간 제약 등으로 인해
구매자의 협상력은 높은편 아님
신규 진입자의 위협
초기 비용이 큰 산업
안전성 등의 요소로 인해 규제가 규제가 심한 편이나,규제 완화 추세를 보임
산업 내 경쟁 정도
양대 항공사의 산업 진입
차후 3~4개의 저가 항공사 추가 진입 예정
잠재적 경쟁자의 위협
기존 고급 항공사와의 경쟁 치열
국내선의 경우 KTX와의 경쟁 불가피
공급자의 협상력
기체,유류 등의 구매에 민감한 산업
공항과의 계약이 매우 중요한 요소임
잠재적 경쟁자의 위협
기존 고급 항공사와의 경쟁 치열
국내선의 경우 KTX와의 경쟁 불가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