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론] FILA KOREA 휠라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 소개
ⅰ) FILA KOREA
ⅱ) 기업 연혁
ⅲ) 기업 매출액 소개
Ⅱ. 기업 / 마케팅 분석
ⅰ) 4P, SWOT, STP
ⅱ) 경쟁기업 분석
ⅲ) marketing concept 변천사
Ⅲ. 결론
Ⅳ. Q&A
본문내용
기업연혁

1991. 7 창립
1992. 12 산업포장수상
1993. 6 한국 섬유 공업상 수상
.9 제1회 FILA 여자오픈
골프선수권 개최
1994. 12 물류센터 완공
(경기도 화성)
1996 1 제1회 FILA컵 프로볼링
대회 개최
. 8 제1회 FILA OPEN 골프
선수권대회
.12 FILA배 6개국 초청 국제
대학농구 올스타전 개최
1999 . 1 사옥 이전(서초동 소재)
2000 . 2 FILA KIDS 런칭
.12 프로골퍼 한희원선수 계약


2001. 1 2001 휠라컵 국제
스노보드대회 개최
. 2 FILA GOLF 런칭
2002. 5 울산 물류센터 준공식
2003. 6 휠라 본사(이탈리아) 창립
2004. 1 FILA 명동점 리뉴얼 오픈
2006. 7 창립 15주년 기념식
2007. 11 패리스 힐튼 초청 방한
2007. 12 미국 유명 백화점 코옥스
(KOHLS) 와 판매 계약 체결
2008. 3 세계 최고 권위 테니스 대회
‘윔플던 챔피온십 신발
공식 협찬사
2008. 9 휠라 VIP 고객 테마 체험
2009. 4 밀라노 꼬르소꼬모에 플래
그싶 스토어 오픈


Segmentation


기능성과 패션성을 조화시킨 고급스러움
감각적으로 차별화하여
감각적인 색채 대비로
역동적인 스포츠를 표현
프레스티지 패션 스포츠
웨어를 표방.


Target

각 sub 브랜드마다 설정된
타겟이 다름

각 AGE TARGET 에 맞는
제품 컨셉을 달리하여
생산, 판매하고 있다.



경쟁기업 분석

경쟁기업(NIKE, ADIDAS) 에 비해 FILA가 같는 경쟁우위
1. 친 고객적인 고객관리
High rank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 제공
Ex) 영업을 대신하는 대리점 사장이 식사 대접
FILA GOLF의 경우 : 라운딩 , 원포인트 렛슨
소속 선수의 성적에 따라 행사를 주최하기도 함
( 기부행사, 자선행사 등)
타 브랜드에 비해 신속한 A/S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53831***
    (2018.12.02 01:52:13)
회원 추천자료
  • 경제경영 광고 분석
  • 분석하면서 자칫 광고의 이미지나 크리에이티브 등 전문적인 광고 기술에 초점을 맞추기보다는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마케팅 촉진요소로서의 광고를 분석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여러 광고를 보면서 좋은 광고란 무엇보다 “기업의 매출을 향상시킬 수 있는 광고”라는 원론적인 것입니다. 이것이 가장 단순하면서도 중요한 사실임에도 불구하고 뜻밖에 여러 광고들이 이것을 잊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이러한 광고를 효과적으로 만들기 위해서 예술

  • [경영학] 휠라코리아 Fila Korea의 마케팅 전략
  • 목차Introduction① Brand Story - 파격적 색상, 기능과 패션의 콤비플레이, 스포츠 마케팅② FILA Korea - 글로벌 리더 휠라코리아, 비약적 성장Market Research① Environment - 전산화를 통한 빠른 시장파악과 기민한 대응② Customers - 소비자 취향의 데이터베이스화, 한국인이 좋아하는 제품 개발③ Suppliers - 전산시스템에 의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STP① Segmentation - 시장세분화를 통한 시장경쟁력 강화② Targeting - 서브 라인별 타겟팅, 새 런칭 브랜드의 SWOT 분석

  • [마케팅조사] 휠라골프 `FILA GOLF` 마케팅사례분석
  • FILA GOLF기업 마케팅 사례 분석 목차1. 마케팅 조사2. 마케팅 정보 시스템3. 마케팅 조사와 마케팅 정보 시스템에 대한 요약4. 우리나라 골프에 대한 인식변화 및 시장 분석-골프웨어 시장 분석1. 국내 골프웨어 시장의 어제와 오늘2. 골프웨어 시장의 특성3. 높은 성장률4. 포화상태에 이른 시장, 새로운 소비층 공략-골프 연령층 분석-여성 골퍼 증가-제품차별화 전략5. FILA KOREA6. FILA GOLF-마케팅 조사의 5단계7. FILA GOLF의 데이터 베이스8. FILA가 나

  • [마케팅] 휠라코리아 마케팅
  • 목차Introduction① Brand Story - 파격적 색상, 기능과 패션의 콤비플레이, 스포츠 마케팅② FILA Korea - 글로벌 리더 휠라코리아, 비약적 성장Market Research① Environment - 전산화를 통한 빠른 시장파악과 기민한 대응② Customers - 소비자 취향의 데이터베이스화, 한국인이 좋아하는 제품 개발③ Suppliers - 전산시스템에 의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STP① Segmentation - 시장세분화를 통한 시장경쟁력 강화② Targeting - 서브 라인별 타겟팅, 새 런칭 브랜드의 SWOT 분석

  • [마케팅] FILA Korea(휠라코리아)의 마케팅전략
  • FILA Korea담당 교수 :제출자 :제출일 :2004년 6월 18일 목 차1. 연구 동기2. 2004년 의류 시장 현황3. 현재 FILA Korea 마케팅 전략3.1. STP3.2. 4P4. 1차 조사 결과 분석5. 2차 설문지5.1. 2차 조사 결과 5.1.1. 인구 통계학적 조사5.1.2. 2차 조사 결과의 목적5.1.3. 2차 조사 결과 분석6. 핵심 경쟁사들의 SWOT분석6.1. SPRIS6.2. KAPPA6.3. K-SWISS6.4. Colombia7. 우리의 마케팅 전략1. 연구동기 국내 경제단체나 학계 등으로부터 필라 코리아가 모범 연구모델이 될 만큼 필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