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닥터유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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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기업소개
선정동기
Dr. You 란?
외부환경분석
경쟁사 분석
내부환경분석
기존 마케팅 전략
우리의 전략 도출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2) Dr. You 제품 소개

닥터유 컬렉션 8종과 닥터유 골든키즈 2종
콩, 보리, 통밀 같은 곡물을 주원료로 칼로리는 낮추고
단백질, 비타민, 식이섬유의 함량이 높은 것이 특징 (No 밀가루!)
기름에 튀기지 않는 HTHP프로세스


제품 특징
초콜릿 케익 100% 순수 통밀로 만든 초콜릿 케익
99Kcal 시리얼바 다이어트용 저칼로리바( 99Kcal)
고단백 영양바 콩으로 만든 식사대용 고단백 영양바, 과일(크랜베리, 살구, 프루)함유
에너지바 지치지 않는 파워! , L-카르니틴 함유
비스코티 “커피”와 함께즐기는 과자
라이스칩 100% 순수 이천쌀을 구운 정통 쌀과자
새우라이스칩 이천쌀과 우리 새우의 만남
식이섬유 크래커 3가지 곡물의 새싹을 틔워 만든 풍부한 식이섬유 크래커
닥터유 골든키즈 100% 이천쌀과 해남 단호박의 만남 , 임실자연치즈와의 만남


[1]인구통계학적 분석 - 1.소비자 인구 분포

1) 주 소비자층은 5세부터 29세 정도로 지정

2)출생률 감소 등으로 인해 5세부터 19세 사이의 인구가 감소하 고 있는 상황

3)하지만 웰빙 과자 시장의 경우 중장년층을 소비자로 포괄

4)아이부터 부모님까지 가족 모두가 함께 먹는 웰빙 과자 컨셉을 통해 소비자층을 확대


[2]사회문화ㆍ환경ㆍ정치ㆍ법률 분석 - 1.사회문화ㆍ환경 분석

1)음식 안전성 의심 풍조

1]2008년부터 발생한 식품 사고로 음식 안전성에 대한 불신 풍조

2]공중파에서 지속적으로 식품에 대한 안전점검과 문제점 고발

3]닥터유와 같은 웰빙 과자의 경우에는 새로운 기회가 될 수도 있을 것으로 분석



참고자료) 먹거리 불신풍조 확산에 따른 소비자 반응
주부 박경옥 (34. 서울 동작구 사당동) –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상품들을 믿지 못하겠으며, 계속해서 음식물에 이물질이 발견 되는것을 보니 자녀를 둔 부모 입장에서는 황당할 뿐”, “먹거리 불안감 때문에 더 이상 가게에서 파는 각종 식품류들을 믿지 못하겠다”
주부 최수진 (41. 서울 서초구 반포동) – “아이들이 혼자 집에 있으면서 행여나 컵라면등을 사먹을까 걱정이다. 가게에서 절대로 라면, 과자등을 사먹지 말라고 신신당부하는 것이 요즘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인사가 됐다”
학생 이나영 (21. 서울 서초구 방배동) – “기존 상품들에 불안감이 생겼고, 돈을 좀더 들여서라도 안전한 제품을 구매하게 된다”
< 조사 일 – 2009년 4월 4일, 조사장소 – 킴스클럽 서초점 >
 

참고문헌
오리온 홈페이지
http://www.orionworld.com/
닥터유 홈페이지
http://www.dr-you.co.kr/
식품외식 경제 https://www.foodbank.co.kr/index.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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