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닥터유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6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소개
선정동기
Dr. You 란?
외부환경분석
경쟁사 분석
내부환경분석
기존 마케팅 전략
우리의 전략 도출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 Dr. You 제품 소개
닥터유 컬렉션 8종과 닥터유 골든키즈 2종
콩, 보리, 통밀 같은 곡물을 주원료로 칼로리는 낮추고
단백질, 비타민, 식이섬유의 함량이 높은 것이 특징 (No 밀가루!)
기름에 튀기지 않는 HTHP프로세스
제품 특징
초콜릿 케익 100% 순수 통밀로 만든 초콜릿 케익
99Kcal 시리얼바 다이어트용 저칼로리바( 99Kcal)
고단백 영양바 콩으로 만든 식사대용 고단백 영양바, 과일(크랜베리, 살구, 프루)함유
에너지바 지치지 않는 파워! , L-카르니틴 함유
비스코티 “커피”와 함께즐기는 과자
라이스칩 100% 순수 이천쌀을 구운 정통 쌀과자
새우라이스칩 이천쌀과 우리 새우의 만남
식이섬유 크래커 3가지 곡물의 새싹을 틔워 만든 풍부한 식이섬유 크래커
닥터유 골든키즈 100% 이천쌀과 해남 단호박의 만남 , 임실자연치즈와의 만남
[1]인구통계학적 분석 - 1.소비자 인구 분포
1) 주 소비자층은 5세부터 29세 정도로 지정
2)출생률 감소 등으로 인해 5세부터 19세 사이의 인구가 감소하 고 있는 상황
3)하지만 웰빙 과자 시장의 경우 중장년층을 소비자로 포괄
4)아이부터 부모님까지 가족 모두가 함께 먹는 웰빙 과자 컨셉을 통해 소비자층을 확대
[2]사회문화ㆍ환경ㆍ정치ㆍ법률 분석 - 1.사회문화ㆍ환경 분석
1)음식 안전성 의심 풍조
1]2008년부터 발생한 식품 사고로 음식 안전성에 대한 불신 풍조
2]공중파에서 지속적으로 식품에 대한 안전점검과 문제점 고발
3]닥터유와 같은 웰빙 과자의 경우에는 새로운 기회가 될 수도 있을 것으로 분석
참고자료) 먹거리 불신풍조 확산에 따른 소비자 반응
주부 박경옥 (34. 서울 동작구 사당동) –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상품들을 믿지 못하겠으며, 계속해서 음식물에 이물질이 발견 되는것을 보니 자녀를 둔 부모 입장에서는 황당할 뿐”, “먹거리 불안감 때문에 더 이상 가게에서 파는 각종 식품류들을 믿지 못하겠다”
주부 최수진 (41. 서울 서초구 반포동) – “아이들이 혼자 집에 있으면서 행여나 컵라면등을 사먹을까 걱정이다. 가게에서 절대로 라면, 과자등을 사먹지 말라고 신신당부하는 것이 요즘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인사가 됐다”
학생 이나영 (21. 서울 서초구 방배동) – “기존 상품들에 불안감이 생겼고, 돈을 좀더 들여서라도 안전한 제품을 구매하게 된다”
< 조사 일 – 2009년 4월 4일, 조사장소 – 킴스클럽 서초점 >
- 참고문헌
-
오리온 홈페이지
http://www.orionworld.com/
닥터유 홈페이지
http://www.dr-you.co.kr/
식품외식 경제 https://www.foodbank.co.kr/index.html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