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Body Shop(더바디샵) 윤리경영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본론

◎ "The Body Shop" 기업의 대표적 지구공동체 PROJECT

◎ The Body Shop - 긍정적 변화를 추구하는 기업

1. 반 장사적인 기업

2. 자유로운 기업문화

3. 높은 도덕성 전략

4. 천연재료를 사용

5. 제품실험

6. 제품포장

7. 양심적인 생산

8. 유연한 조직구조

◎ 'The Body Shop'의 회사 방식의 요점

Ⅲ. 결론

본문내용
Ⅱ.본론

윤리경영은 경영의 사회적 존재를 계속 기업으로 건전하게 지속시키는 생명력으로서의 의의를 갖고 있으며, 윤리적인 경영을 하지 못하여 기업으로서의 생명력을 상실한 경우가 많이 있다. 우리가 흔히들 윤리경영이라 하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즉, 기업의 이윤창출에 대한 사회적 부와 명성은 사회에 대한 책임으로써 그것을 다시 환원해야 한다는 경제적인 기대에 주로 초점에 주로 맞추어져 있다.
그러나 이러한 일반대중의 기대와 대중에게 우호적인 이미지를 창출을 목적으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보다는 경영윤리를 사회 환경에 초점을 두어 사회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자연 친화적이고 친환경적인 풍요로운 사회를 만드는 것에 초점을 두어 실천하여야 한다.
우리나라의 기업윤리 헌장에서도 “우리 기업은 환경 친화적 경영을 지향한다.”명시되어 기업의 환경오염예방과 자연환경보전을 강조하고 있다.
이러한 환경오염예방과 자연환경보전을 가장 잘 실천하고 있는 기업으로 “The Body Shop"을 대표로 들 수 있다. "The Body shop"은 경제적 성공보다도 사회개혁과 환경보호에 대한 성과에 초점을 맞추어서, 환경경영윤리의 이념 토대로 회사 설립 이래 수십 개의 사회운동과 지구공동체 프로젝트를 475개나 수행하였다.
프로젝트의 내용들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The Body Shop" 기업의 대표적 지구공동체 PROJECT
* The Body Shop 내에 환경 프로젝트 부서 편성.
* 열대우림 보호운동 Stop the Burning (열대우림 소각 반대)
→ 1백만명 이상의 고객이 탄원서에 서명하였으며, 이를 브라질 대사관에 제출.
* 고래 살리기 운동(Save the Whales)을 그린피스와 연합하여 전개.
* 동물실험 반대운동(Against Animal Testing Campaign)
→ 260만 명이 서명
* 제3세계의 기아문제 해결
* 영국 내의 공장에서 배출된 폐기물을 재생 및 사용.
(친환경에너지 및 대체에너지로 사용)
* 루마니아의 고아 돕기
* 런던 내의 거지들에게 직업교육 제공
* 인권과 환경 보호 단체를 후원하는, The Body Shop Foundation(재단) 설립.
* 마일리지 프로그램 도입
→ 적립된 마일리지를 고객의 선택에 따라 World Society for the Protection of Animals(동물 보호를 위한 국제 사회) 또는 실종자 찾기 운동(Missing Person Helpline)에 기부될 수 있도록 함.
* 재생가능 한 에너지 선택운동(Choose Positive Energy Campaign)을 전개하여, 지구 온난화에 대항하는 재생 가능 연료의 중요성을 강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사례] 바디샵 그린마케팅전략분석
  • 경영이념ⅵ. 바디샵 코리아본론: THE BODY SHOP 의 마케팅 전략 분석ⅰ. 환경분석ⅱ. STP 전략ⅲ. 4P MIXⅵ. 판매 후 고객관리결론: 바디샵의 성공요인그린마케팅이란 환경보호적 상품, 즉 직접/간접적으로 인간에게 유해하지 않는 상품, 재활용 가능성이나 부패성이 높은 포장지, 환경오염을 방지/감소시키는 기계장치, 그리고 에너지를 절약하는 상품 등을 개발, 판매함으로써 인간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마케팅이다. 더 나아가 그린 마케팅은 소비자

  • 바디샵 THE BODY SHOP 기업분석및 바디샵 경영전략 사례와 CSR 활동 사레분석 레포트
  • 경영활동 사례연구1. The Body Shop 바디샵 브랜드소개1) 브랜드 로고2) 바디샵 브랜드 정의 및 기원3) 바디샵 브랜드 탄생 및 설립자4) The Body Shop 브랜드 선정배경2. The Body Shop 바디샵의 기업 환경1) The Body Shop의 시장환경분석2) 경쟁업체의 CSR 활동3) The Body Shop 분석- Five Forces Model of The Body Shop- The Body Shop의 가치사슬3. The Body Shop 바디샵의 경영전략 활동 (CSR 사례위주)1) 동물실험 반대 캠페인 실시2) 공정무역 지원 프로그램 개발3) 자아존중

  • [사회적 마케팅 실현 기업 및 사회적 마케팅 경영 조사] POSCO(포스코), The Body Shop(더바디샵)
  • 경영에 적극적으로 활동하여 포스코에서는 상생 협력 활동 목표를 가진 기업에 맞도록 이 활동의 강화와 확산을 위해 회사 홈페이지 내에 중소기업 상담 센터를 개설하여 중소거래업체의 애로 사항을 적극 수렴, 정책에 반영하여 중소기업과의 파트너십을 중요시하고 있다.주제2 The Body Shop1.The Body Shop 기업 소개The Body Shop의 역사더The Body Shop은 1976년 기업가 아니타 로딕(Anita Roddick)에 의해 간결한 포장과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홈메이드 제품의 유통

  • [경영사례] 자연주의 화장품 The Body Shop 바디샵 성공요인분석
  • The Body Shop은 1976년 영국 브라이튼에서 아니타 로딕이 창설한 국제적인 피부․모발용품 전문기업이다. 처음에 손수 만든 15가지 화장품을 재활용 플라스틱 병에 담아 판매하기 시작한 이 조그만 가게는 이로부터 28여 년 후, 전 세계 51개국에서 2,00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세계적인 화장품 업체로 성장하였다. 녹색의 인상이 강하게 느껴지는 The Body Shop의 성공신화는 이렇게 시작되었다.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바디샵의 식물성

  • 더 바디샵 The Body Shop의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CSR) 사례분석
  • 경영학회통합학술대회」, p266. 지금까지 CSR에 관한 정의와 최근의 연구동향을 살펴보았다. 이어질 본론에서는 본격적으로 효과적으로 CSR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기업인 The body shop의 사례를 통하여 CSR의 이해를 높이려고 한다. 2. 본 론2.1 환경분석 (Environmental Scanning)1) 기업 현황 The Body shop은 2006년 3월 17일 세계 최대의 화장품 기업 로레알 그룹에게 11억 4천만 달러(한화 1조1천억원)에 인수되었다 김준한(2006.3.17), “로레알 그룹 英바디샵 1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