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휴대폰 사업의 핵심역량 -삼성전자 휴대폰 사업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핵심역량이란?

Ⅱ. 한국 휴대폰 사업의 핵심역량
[사례] 삼성전자 - 휴대폰 사업부
♠구매
♠생산
♠마케팅
♠R&D,디자인

Ⅲ. 핵심 역량에 집중하는 전략의 부작용

Ⅳ. 결론
본문내용
♦ 핵심역량 구축을 위한 고려 사항 ♦

- 자사내에서 조직원끼리의 비교보다는 고객입장에서 고객가치를 높일 수 있는 것을 파악.
- 각 역량과 능력의 중요도를 점검.
- 이를 객관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투명한 기준과 투자가 필요.
- 조직이 공감할 수 있는 동기부여 내용을 설정.
- 집중과 선택된 목표를 수립.
- 공동체적 활동을 장려.
- 궁극적으로 목표가 달성되면 공동체에 어떠한 해택이나 보람이 돌아갈지를 제시.
- 이렇게 설정된 핵심역량이 남의 것(타사 역량)과 비교.
- 경쟁해서 이길 수 있다는 자신감이 갖기.
- 신속한 실행.
- 비즈니스는 기회와 시간간의 상관관계가 있기에 타이밍과 타켓을 잘 잡아야 핵심역량은 극대화 될 수 있음.

=> 고객에게 가치를 높이거나 그 가치가 전달되는 과정을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특정한 방법의 능력을 나타내며 또한 이러한 능력은 기업이 신규산업으로 진출할 수 있는 능력이 된다.
=> 기업의 여러 가지 경영자원 중 경쟁 기업에 비하여 훨씬 우월한 능력, 즉 경쟁우위를 가져다 주는 기업의 능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모토로라 인사관리
  • 핵심 인재와 여성의 비젼 (24-Nov-06)②핑크 리본 마라톤(15-Oct-06)Motorola WBC Korea는 “유방암 예방”을 지지하는 캠페인 “핑크 리본 마라톤”에 참여하고 우승자에게는 MOTORAZR Phones을 부상으로 수여하는 방식으로 “핑크 리본 마라톤”을 후원한다. ③여성에게 좋은 색깔음식 이야기 (13-Sep-06) -청경연(한의사)④My Life! My Work! (08-Jun-06)-손보(프루덴셜 생명 보험 전무이사)⑤ Introduction and activities of WBC in USA & Work & Life Balancing(07-Feb-06)글로벌 WBC의 지도자들

  • [국제경영론] 국제기업성공사례 NOKIA(노키아)
  • 사업부 (2) 이동전화 사업부 (3) 통신장비 사업부 (4) 벤처 사업부(5) 연구 센터 5. 노키아의 인적관리 6. 재무분석 7. 노키아의 사회공헌도 Ⅱ. 노키아의 국제경영전략1. 글로벌 전략 (1) 세계속의 노키아 - 노키아의 발전과정과 목표 (2)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의 노키아의 발전 과정과 목표 (3) 기술 개발 (R&D) - 핵심 역량 집중 부문 (4) 조직은 최대한 가볍게 (Outsourcing) (5) 광범위한 제품 라인으로 규모의 경제 실현 (6) 마케팅과 브랜딩 (7) 존경받는

  • 애니콜 브랜드와 삼성전자의 성공전략
  • 사업역량을 강화하여 중남미 및 미국, 유럽, 중국 외 호주를 비롯한 신규 전략시장에 진출함과 동시에 글로벌 생산 및 경영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2004년 기준)제 품 점유율순위CDMA 휴대폰28.2%1위휴대폰12.7%3위4. 삼성전자 애니콜본격적인 이동통신 시대의 개막에도 불구하고 기술력의 부족으로 외국통신업에 밀렸던 국내 이동 통신 산업에 새로운 희망을 준 제품이 휴대폰 ‘애니콜’이었다.“한국지형에 강하다”는 마케팅 전략으로 그 동

  • [경영]삼성전자 경영전략
  • 삼성전자 연구원(석박사 인력은 5천5백명. 이중 박사급만 1천2백명이다.) 들은 디지털 시대를 선도하는 최고의 제품 개발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다. 2001년 미국 특허 등록건수에 있어서는 1,450건으로 세계 최대 규모의 기술 시장에서 랭킹 5위의 차지한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21세기 인류의 삶을 향상시키는 최고의 기술과 제품 개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있다.6) 핵심역량과 전략 사업군핵심역량-우수한 인력의 확보-D램 설계 기술 -세계최

  • 세계가전업체의 기업문화
  • 사업부가 글로벌 운영 시 최적화 및 손익의 최대화를 유도매출과 순익, 재고 재무상태, 원가에 차지하는 인건비와 구매비, 비율 등 각종 지표가 세세하게 나오기 때문에 GBM 장들은 서로 나은 경영 실적을 올리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임단점개별제품이 아닌 제품전체의 매출과 손익으로 평가(단기업적주의에 치울 칠 가능성) 현지법인들이 의견을 내기가 어려움 ◈ 관리시스템 ( System )삼성전자의 7S핵심 성과지표(KPI)주주통신문제도소사장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