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Anycall(애니콜)의 BRICs(브릭스)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Abstract

【 서 론 】
1. 주제 선정 동기

2. 브릭스(BRICs) 국가란?

3. BRICs의 역사, 규모, 현 특징의 개관

4. 삼성(SAMSUNG) 애니콜의 사업개요


【 본 론 】 - 브릭스(BRICs)의 핸드폰 마케팅 현황 및 개선방안

5. Brazil
(1) Brazil의 정치·경제현황
(2) Brazil의 시장진출현황
(3) Brazil 핸드폰시장의 강·약점
(4) Brazil시장 침투전략

6. Russia
(1) Russia의 정치·경제현황
(2) Russia의 시장진출현황
(3) Russia 핸드폰시장의 강·약점
(4) Russia시장 침투전략

7. India
(1) India의 정치·경제현황
(2) India의 시장진출현황
(3) India 핸드폰시장의 강·약점
(4) India시장 침투전략

8. China
(1) China의 정치·경제현황
(2) China의 시장진출현황25
(3) China 핸드폰시장의 강·약점
(4) China시장 침투전략


【 결 론 】

본문내용
【 서 론 】
1. 주제 선정동기

경제적 부문에서 BRICs의 가능성에 대해서는 많은 언론과 연구에서 볼 수 있듯이 인구 ․ 자원적인 면에서 세계시장의 폭풍과 같은 경제력을 가질 것 으로 예상된다.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28억정도의 인구의 BRICs는 모든 국가 브랜드의 타겟으로 작용하며 이미 포화된 일부의 나라들과는 또 다른 매력적인 시장으로 생각 되고 있다. 결국 엄청난 이윤을 창출 할 수 있는 새로운 개척시장인 것이다.
우리1조는 이러한 경제적 관점을 기초로 하여 이미 유럽시장과 미국시장의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는 애니콜이 BRICs에서는 어떠한 전략과 전술을 펼쳐 새로운 개척지를 선도할지 관심을 가지며 “애니콜의 브릭스(BRICs) 마케팅 전략”이라는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다.


2. 브릭스(BRICs) 국가란?

2003년 10월 미국의 증권회사인 골드만삭스그룹 보고서에서 처음 등장한 용어이다. 브릭스는 브라질(Brazil), 러시아(Russia), 인도(India), 중국(China)의 영문 머리글자를 딴것이다.
이들 네 나라의 공통점은 국토․인구 규모로 보아 대국이며 근년에 눈부시게 경제성장을 이룩했고, 지하천연자원도 풍부하여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참고문헌
도서
『중소기업 경영론』이재훈 외.(1996)

『BRICs의 IT현황과 전략적 진출방안』박진현 & 공영일 (2004)

『인도의 성장잠재력과 진출확대방안』 심남섭 (2004)

『중국시장 마케팅』 김익수 (2004)

『세계경제의 새로운 성장엔진으로 부상하고 있는 BRICs』이동수 (2004)


논문

EIU, Country Report

고용석 저, BRICs(브릭스)의 SOC 및 건설부문 투자 동향

E-KIET 산업경제정보

김종기 저, 중국 발전전략 전환에 따른 국내 통신기기산업의 대응전략

- 여러 BRICs 관련 논문들과 애니콜 시장관련 부문 논문들

사이트

세계 인구 통계 자료청 - www.worldometers

매일경제신문 - http://news.mk.co.kr

중앙일보 - http://www.joins.com/

삼성모바일닷컴 애니콜 - http://anycall.kr.samsungmobile.com/

- 여러 블로그 사이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삼성전자의 해외진출성공에 대한 분석-애니콜성공사례
  • 【목차】Ⅰ. 서론Ⅱ. 본론1. 경영이념1) 삼성의 경영이념 2) 삼성전자의 경영이념 2. 삼성전자 마케팅 전략1) 경제 마케팅2) 문화 마케팅3) 환경(그린) 마케팅3. 삼성 애니콜의 성공적 해외 진출 사례1) 삼성애니콜의 현황 2) 삼성애니콜의 SWOT분석 3) 삼성애니콜의 마케팅 믹스 (4Ps)4) 삼성애니콜의 성과 및 성공요인 5) 삼성애니콜의 주요 경쟁사 분석 Ⅲ. 결론Ⅰ. 서론삼성전자는 1969년 1월 자본금 3억 3천만원으로 삼성전자 공업 주식회사를 설립

  • 애니콜의 중국진출전략
  • 애니콜의 중국진출전략 (마케팅 믹스 전략)1) 제품- 브랜드 강화 전략 삼성은 중국 소비자들이 한국과 한국 제품에 대해 호의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로고를 그대로 사용하여 표준화시켰다. 그리고 삼성 애니콜은 대도시와 해안지역의 고소득층을 주 타깃으로 삼는 고급화․차별화에 중국사업의 초점을 맞추고, 중국내 판매가격을 노키아나 에릭슨보다 가격을 높게 책정함으로써 현지에 값비싼 고급 브랜드라는 이미지를 심어주는데 성공

  • [기업분석]국내 휴대폰시장 현황과 모토로라와 삼성애니콜의 기업분석
  • 애니콜은 가격 형성대가 평균 20~30만원 더 높게 책정 되어있다.고가전략이 삼성의 마케팅 전략이긴 하지만 너무 비싸서 소비자들이 접근하지 못한다면 상품을 판매할 수 가 없다. 특히 위에서 본 것처럼 최신 핸드폰을 선호하고 자주 바꾸는 소비자가 청소년층임을 감안하면 부담이 되지 않을 수 없다. ③ Opportunity a. 정통부 SKT 단말기사업 규제 내부검토중 최근 최대 통신서비스 회사인 SK텔레콤에 대해 단말기 시장의 진입을 규제에 대해 검토중이

  • [국제마케팅론] 유럽과 중국의 경제 환경과 삼성 Anycall(애니콜)의 마케팅 전략
  • 마케팅 팀의 브랜딩 노력으로 현재의 애니콜(Anycall)이라는 브랜드 명으로 SH-770이라는 모델이 출시되었다. 삼성은 그들의 휴대폰을 애니콜이라는 서브 브랜드(Sub Brand)로 재탄생 시키며 삼성 휴대폰에 대한 브랜드 인지도를 재고하는 효과를 기대했다.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이 펼쳐졌다. 1차적 목표는 국내 소비자들이 가진 삼성 휴대폰이 모토로라 보다 질이 떨어진다는 고정관념을 타파하는 것이었다. 삼성은 외국업체의 휴대폰들은 국내 지형에 맞지

  • [경영] 삼성 애니콜 중국 진출(마케팅 사례)
  • 애니콜의 해외시장 진출전략(1) 국내생산을 통한 높은 품질력을 바탕으로 고가 판매 전략애니콜은 우리나라 삼성에서 만든 휴대폰으로 알려져 있지만, 다른 나라에 수출하는 경우에는 기업명인 삼성을 알리지 않고 단독 브랜드 애니콜로 더 잘 알려져 있다. 중국내에서 애니콜은 노키아보다 뛰어난 브랜드력을 보유하고 있다. 노키아 등은 중국산이며 , 전 가격대의 제품을 중국내에서 생산하는데 반해 애니콜은 한국산이며 디자인력 , 품질력이 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