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이즈 마케팅] 노이즈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서론
2. 마케팅의 의미
2.1. 마케팅의 발생과정
2.2. 우리나라 마케팅의 역사
2.3. 오해하기 쉬운 일반적 판매와 마케팅의 비교
2.4. 마케팅의 종류 및 정의
2.4.1. 노이즈 마케팅
2.4.2. 입소문 마케팅
2.4.3. 티저 마케팅
3. 노이즈 마케팅의 기법
3.1 노이즈 마케팅의 등장배경 - 수면자 효과
3.1.1. 정의
3.1.2. 등장 배경 및 예
3.2. 노이즈 마케팅과 수면효과의 연관
3.3. 노이즈 마케팅의 부정적 측면
4. 노이즈 마케팅의 사례
4.1. 게임
4.1.1. 게임 마케팅의 특성
4.1.2. 사례(개요+관련기사+사용기법)
4.1.2.1. H.A.V.E 온라인 표절논란
4.1.2.2. ‘단테스 인페르노’의 기독교 반대시위 자작극
4.1.2.3. 다른 게임과의 비교를 통한 광고
4.1.2.4. ‘룬즈 오브 매직’ 과대 경품 논란(아파트 제공)
4.1.3. 문제점
4.2. 정치
4.2.1. 정치 마케팅의 특성
4.2.2. 사례
4.2.2.1. 허경영 신드롬
4.3 연예
4.3.1 TV 연예 산업의 특성
4.3.2 사례
4.3.2.1. 故 장자연 씨의 유작 펜트하우스 코끼리
4.3.2.2. D-WAR의 노이즈 마케팅
4.3.2.3. 선정적인 뮤직비디오(아이비)
4.3.2.4. 영화 ‘스트리트 킹’의 사례
4.4. 기업
4.4.1 기업․제품 광고의 특성
4.4.2 사례
4.4.2.1. 낸시 랭 실종사건 - LG TV 광고
4.4.2.2. 베네통의 광고
4.4.2.3. 사우스웨스트 - 상반된 이미지 접목
4.4.2.4.
5. 언론과 노이즈마케팅
5.1. 언론 매체와 노이즈 마케팅의 관계
5.2. 선정주의
5.2.1. 인터넷 신문의 선정성
5.2.2. 인터넷 신문을 통한 노이즈 마케팅
6. 노이즈 마케팅의 장점, 단점 논의
6.1. 장점
6.2. 단점
6.3. 논의
7. 참고문헌



본문내용
2.2. 우리나라 마케팅의 역사
① 1960년대 TV보급과 함께 도입
② 1960년대 이전 - 물자부족 → 생산이 되면 대부분 수요
③ 1960년대 이후 - 물자풍족 → 수요상품과 비수요 상품 발생 ⇒ TV CF 영향이 크다.
④ 1970년대 - 고도성장에 따른 사회문제(공해 등) 대두, 마케팅에 있어서 사회 상황 배려
⑤ 1980년대 - 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한 사회적 마케팅(예술활동 지원, 공익활동지원) 활 발, 기업간의 경쟁 심화, 거품 경제, 치열한 마케팅, POS시스템 일반화 →편의점 활발
⑥ 1990년대 - 거품경제 청산, 이미지 제고의 마케팅
⑦ 1990년대 후반 - 정보기술의 발달 ⇒ 무한경쟁 돌입, 인터넷 활성화

2.3. 오해하기 쉬운 일반적 판매와 마케팅의 비교
판매는 마케팅의 일부일 뿐이다.


2.4. 마케팅의 종류
2.4.1. 노이즈마케팅
상품의 품질과는 상관없이 오로지 상품을 판매할 목적으로 각종 이슈를 요란스럽게 치장해 구설수에 오르도록 하거나, 화젯거리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현혹시켜 판매를 늘리는 마케팅 기법을 말한다. 곧 소음이나 잡음을 뜻하는 '노이즈'를 일부러 조성해 그것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든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든 상관없이 그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호기심만을 부추겨 상품의 판매로 연결시키는 판매 기법이다.
이러한 기법은 주로 텔레비전의 오락 프로그램이나 새로 개봉하는 영화 등을 홍보할 때 많이 이용된다. 예를 들어 텔레비전 오락 프로그램의 경우 프로그램의 질과는 상관없이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논쟁이나 시비 등 사회적 이슈가 될 만한 내용들을 의도적으로 방영함으로써 시청자들의 관심도를 높이는 것으로, 결과적으로 해당 프로그램의 시청률을 끌어올리기 위한 수단으로 이용된다. 영화에서도 영화사들이 자사의 영화를 홍보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최근의 민감한 사회 상황과 연계시켜 영화의 인지도를 높이기도 하는데, 이러한 마케팅은 비판을 받을지라도 상품만 잘 팔리면 그만이라는 식이다.
그러나 이러한 마케팅 기법은 비록 얼마간은 소비자들의 관심이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을지 몰라도 지속적으로 반복할 경우에는 최소한의 신뢰성마저도 얻지 못하고 소비자들의 불신만 조장하게 되는 한계를 지니고 있다.
참고문헌
이재신, 포털의 뉴스유통 실태와 발전방안 연구 , 2007, pp36~39, 포털 뉴스서비스와 관련된 이슈들
최신만, 한국 게임 마케팅의 기초적 문제점에 관한 연구 , 2007, pp60 게임업체의 온라인 홍보
김정은, 가수 매니지먼트에 관한 사례연구, 2000, 4장 2절 경영전략
석중휘, 영화 마케팅에 있어서 티져광고의 표현전략에 관한 연구 : 2004년 국내 티져 영화 포스터를 중심으로, 2005. 1장
정대필, 포털 미디어의 편집경향에 관한 연구 : 네이버 '종합' 뉴스박스와 조선·한겨레 편집 뉴스박스의 비교, 2007, pp53~54
이용선, 신문의 선정적 기사에 대한 기자의 보도태도 연구 : 지방지 기자를 중심으로, 2002, 2장 6절
조호영, 굿데이 창간이 스포츠신문의 선정성에 미친 영향 연구, 2003, pp28
김병희 외, <<방송광고와 광고비평>>, 나남출판, 2006, p100
존 오셔네시 외 , <<광고와 설득 커뮤니케이션>> CB출판사, 2007, pp159~160, pp225~228, pp270~273
한봉진, <<신세기 마케팅 관리론>>, 형설출판사, 2006, pp 25~26
이석규, <<마케팅 관리>>, 전영사, pp 27~29, p 475, pp 711~718
이명천 외, <<광고학 개론>>, 커뮤니케이션북스, 2005 , pp26~29, pp81~84
김동의 외, <<특수마케팅의 이론과 사례>>, 2006, pp 256~266, pp 552~556, pp 570~578
안종배, <<나비효과 블루오션 마케팅 100>>, 미래의 창, 2007, pp 108~1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노이즈마케팅,노이즈마케팅사례,노이즈마케팅특징및전략
  • ‘노이즈 마케팅’★Index(목차)Ⅰ. 마케팅의 개념Ⅱ. 다양한 마케팅 기법Ⅲ. 【노이즈 마케팅】에 관하여→『노이즈마케팅』개념 설명→『노이즈마케팅』기반이론→『노이즈 마케팅』의 특징→ 타마케팅과의 차이점→『노이즈마케팅』의 장/단점→『노이즈마케팅』의 사례→『노이즈마케팅』과 부동산→ 시 사 점→『노이즈마케팅』의 SWOT분석→ 문제점 / 개선해 나가야 할 방향→ 전 망★Marketing 이란?☞ 개인이나 조직체의 목적을 만

  • [마케팅] yf소나타의 마케팅 전략
  • 마케팅기법인 스타마케팅을 적용한 것으로 출시된 1호차를 배우 장동건에게 인도함으로서, 일반적인 스타마케팅 기법을 제품출시 초기인 판매 1호차부터 적용한 것으로,이 사실이 알려지면서 판매예약이 기존에 비해 1.5배 증가하였다고 한다.2. 새로운 방식의 노이즈 마케팅“6세대 소나타 모델 YF 소나타의 디자인이 인터넷상에 유출됐다”그동안 위장막을 씌운 채 도로시험 중인 YF소나타 차량의 사진은 여러 차례 공개됐으나, 양산형 모델의 제

  • 노이즈마케팅과 소비자 행동
  • 노이즈마케팅과 소비자 행동Index0104시사점 및 대안0203부정적 메시지에 의한 사례긍정적 메시지에 의한 사례노이즈 마케팅의 이론적 접근01노이즈마케팅의 이론적 접근01 이론적 접근 상품의 품질 과는 상관없이 오로지 상품을 판매할 목적으로 각종 이슈를 요란스럽게 치장해 구설수에 오르도록 하거나, 화젯거리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현혹시켜 판매를 늘리는 마케팅 기법.§ 정의Noise Marketing즉, 소음이나 잡음을 뜻하는 ‘noise’를 의

  • 노이즈마케팅,방송노이즈마케팅,노이즈마케팅사례,노이즈마케팅유형,노이즈마케팅분석,노이즈마케팅폐해,노이즈마케팅사례유형,노이즈마케팅정의
  • 방송에서의 노이즈마케팅,어떻게 사용되고 있는가R E P O R T과목명 OOOO담당교수 OOO 교수님이름 OOO학과명 OOOOO과학번 2000112345차 례들어가며01 서론 주제 정의 02 본론 사례 유형장점과 단점 폐해법적 제재 03 결론 맺음말 서론주제방송계에서 나타나는 노이즈 마케팅에 대해서 정의를 내리고 유형별로 분석해 노이즈 마케팅이 가지고 있는 장단점을 알아보고 노이즈 마케팅이 방송계에 미치는 폐해를 분석한다.정의사전적인 노이즈마케팅

  • 텔레마케팅,스포츠마케팅,노이즈마케팅,컬러마케팅,넛지마케팅,감성마케팅,푼돈마케팅,한정마케팅,비교마케팅,싱글족마케팅
  • 고객의 구매를유도하는 마케팅 전략 FOODSERVICE OPERATIONS AND MANAGEMENTMARKETING STRATEGY-텔레 마케팅-스포츠 마케팅 -노이즈 마케팅 -컬러 마케팅 -넛지 마케팅 -감성 마케팅 -푼돈 마케팅-한정 마케팅-비교 마케팅 -싱글족 마케팅목 차-전통적마케팅VS서비스마케팅-마케팅믹스 7Pproductpriceplacepromotionphysicalevidenceprocesspeople서비스마케팅 이란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필요와 욕구를 충족시킴으로써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려는 기업활동. 마케팅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