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이마트 E-mart 니치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차 -
Ⅰ. E-mart 소개
Ⅱ. E-mart 4P
Ⅲ. E-mart SWOT
Ⅳ. E-mart STP
Ⅴ. E-mart 전략
Ⅵ. 결론
Ⅶ.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E-mart 4P
1. Product
가. 다수의 PB상품 보유
- PB(private brand)상품은 이마트의 고객 특성과 매장 특성에 맞춰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상품 브랜드이다. 이마트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브랜드이기 때문에 이런 상품들은 이마트에서만 판매된다. 특히 이마트의 브랜드 이미지를 바탕으로 NB(national brand)상품에 비해서 낮은 가격을 책정해 판매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도 이득이고 이마트에게도 이득이 되는 상품들이다.
- 브랜드 파워에 기반을 둔 PB상품 경쟁력
: PB(Private Brand)상품은 제조업체 브랜드(National Brand)가 아닌 이마트의 자체 브랜드를 부착한 상품을 말한다. 할인점들은 낮은 가격으로 소비자들을 끌어들이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가격 파괴가 불가피하고, 이를 위해 기존 제조업체들을 '쥐어짜는' 데는 한계가 있다는 판단 아래 갈수록 PB 상품의 의존도를 높여가는 추세다. 이마트도 매장의 임대수익만으로는 한계가 있다고 여겨 다양한 자체 브랜드를 개발하기 시작하였다. '이플러스' 라는 브랜드의 PB상품은 우유, 화장지 등에서부터 시작하였고 현재는 '자연주의', '이베이직', '마이클로' 등의 자체브랜드를 부착한 다양한 PB상품이 출시되었다. PB상품은 총 매출의 1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향후 가전제품 분야에 까지 상품을 확대할 방침으로 있다. 이와 같은 PB상품의 증가는 이마트 브랜드의 인지도를 반영하는 것이며 철저한 관리로 PB상품의 경쟁력을 키웠기 때문이다.
- 참고문헌
-
Ⅶ. 참고문헌
이마트 홈페이지 - www.mark.co.kr
국립중앙도서관 - www.nl.go.kr
삼성경제 연구소 - www.seri.org
통계청 - www.nso.g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