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이마트 E-mart 니치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차 -

Ⅰ. E-mart 소개

Ⅱ. E-mart 4P

Ⅲ. E-mart SWOT

Ⅳ. E-mart STP

Ⅴ. E-mart 전략

Ⅵ. 결론

Ⅶ.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E-mart 4P
1. Product
가. 다수의 PB상품 보유
- PB(private brand)상품은 이마트의 고객 특성과 매장 특성에 맞춰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상품 브랜드이다. 이마트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브랜드이기 때문에 이런 상품들은 이마트에서만 판매된다. 특히 이마트의 브랜드 이미지를 바탕으로 NB(national brand)상품에 비해서 낮은 가격을 책정해 판매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도 이득이고 이마트에게도 이득이 되는 상품들이다.
- 브랜드 파워에 기반을 둔 PB상품 경쟁력
: PB(Private Brand)상품은 제조업체 브랜드(National Brand)가 아닌 이마트의 자체 브랜드를 부착한 상품을 말한다. 할인점들은 낮은 가격으로 소비자들을 끌어들이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가격 파괴가 불가피하고, 이를 위해 기존 제조업체들을 '쥐어짜는' 데는 한계가 있다는 판단 아래 갈수록 PB 상품의 의존도를 높여가는 추세다. 이마트도 매장의 임대수익만으로는 한계가 있다고 여겨 다양한 자체 브랜드를 개발하기 시작하였다. '이플러스' 라는 브랜드의 PB상품은 우유, 화장지 등에서부터 시작하였고 현재는 '자연주의', '이베이직', '마이클로' 등의 자체브랜드를 부착한 다양한 PB상품이 출시되었다. PB상품은 총 매출의 1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향후 가전제품 분야에 까지 상품을 확대할 방침으로 있다. 이와 같은 PB상품의 증가는 이마트 브랜드의 인지도를 반영하는 것이며 철저한 관리로 PB상품의 경쟁력을 키웠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Ⅶ. 참고문헌
이마트 홈페이지 - www.mark.co.kr
국립중앙도서관 - www.nl.go.kr
삼성경제 연구소 - www.seri.org
통계청 - www.nso.g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1세기 백화점 경쟁전략] 21세기 백화점 경쟁 전략
  • 전략을 들 수 있다. 그러나, 신업태 시장에는 이미 신세계의 프라이스 클럽과 E-mart, 롯데의 마그넷, 그리고 삼성의 홈프러스 등 국내 대기업과, 외국의 선진유통업체인 까르푸(프랑스) 마크로(네덜란드)등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대구의 동아와 광주의 송원 등 많은 백화점들이 신업태에 진출하였으나 별다른 성과를 내지 못하는 원인이 바로 여기에 있다. 그러므로, 백화점은 지가가 저렴하여 출점 비용이 적게 소요되고, 경쟁이 치열하지 않은

  • 다국적기업의 성공사례 20선
  • 전략은 곧 명품을 찾는 고객과의 약속을 굳건히 지키는 자세다.15. E-MART의 중국진출 성공사례상하이 동북부 이민허루에 들어서면 낯익은 간판이 하나 눈에 들어온다. 노란색 바탕에 검은색 글씨가 선명한 E-MART가 그 것. 옆에는 이마트의 중국식 이름인 역매득(중국발음 이마이더)이 나란히 걸려있다. 매장풍경도 친근하다. 위협감을 주지 않는 눈높이 진열장과 종업원의 노란색 옷 등이 일산과 창동의 이마트와 같다. 홍보물과 상품포장이 중국어로

  • 유통산업의 디지털 전략
  • 이마트킴스클럽롯데닷컴인터파크삼성몰LG홈쇼핑CJ삼구쇼핑슈퍼체인,편의점IGA세븐일레븐유통산업의 디지털 전략삼성경제연구소 4□ 세계 유통시장의 전반적인 환경변화요인으로는 글로벌화, 디지털기술의 발전, 소비자의 구매 태도 변화 등 - 온라인의 도입으로 글로벌화가 가속화되고 있으며 대형 유통업체간 합병ㆍ제휴가 활발히 전개월마트는 미국 이외 9개국에서 영업중인 해외부문의 매출신장율이 본국을 초과 까르푸는 프로모데

  • 자본예산 평가기법
  • 이마트를 통해 복합쇼핑몰 사업 자금 조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 말 신세계 프라퍼티라는 자회사로 분리해 복합쇼핑몰 사업을 추진하고 있지만 회사 설립부터 지금까지 토지 분양권을 포함해 2200억 원이 넘는 자금을 이마트가 수혈했다. 복합쇼핑몰 사업이 신세계그룹의 미래 성장 동력으로 추진되면서 올해도 2000억 원이 넘는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백화점과 같은 경우 2013년 초부터 시작된 광고판촉비, 마케팅비 등에 대한 조절을

  • 유통산업, 물류산업
  • 마케팅과 관련된 대고객 물류 서비스․물류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필요와 요구의 파악․물류 서비스에 대한 고객반응의 측정․물류 서비스 수준의 결정2. 수송․수송 서비스와 수송방식의 선택․화물 통합․운송경로 결정․운송일정 계획․설비 결정․고객신고의 처리․운임의 감사3. 재고관리․원자재 및 완제품 재고 보유방침․단기판매 예측․재고 중의 제품 믹스 결정․저장장소의 수, 크기 및 위치 결정․재고 보충전략: 적기(just i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