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품질] 싸이월드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인과관계 실증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이론적배경및기존문헌연구
2.1 온라인커뮤너티와블로그Blog)
2.2 서비스품질의개념과측정
2.3 서비스가치
2.4 고객만족
2.5 서비스품질 서비스가치 고객만족 충성의도간의관계
Ⅲ. 연구가설 및 연구모형
3.1 연구가설
Ⅳ. 연구방법
4.1 측정도구
4.2 자료수집
Ⅴ. 분석결과
Ⅵ. 분석결과(인과분석)
Ⅶ. 연구결과의 요약
Ⅷ. 연구의 한계 및 미래 연구 방향
- 본문내용
-
2. 이론적배경및기존문헌연구
2.1 온라인커뮤너티와블로그Blog)
온라인 커뮤너티는 인터넷 서비스를 매개로 공통의 관심사를 갖고 있는 사람들이 모여 의견과 정보를 교환하고 상호작용하는 공간을 말한다. 온라인커뮤너티 유형분류는 많은 연구자들에 의해 연구되고 있으며, 특히 Amstrong and Hagel(1996)은 구성원들의 커뮤너티 가입목적과 커뮤너티가 만족시켜주는 참여자의 욕구에 따라 상거래 커뮤너티, 관심사 커뮤너티, 환상체험 커뮤너티, 관계 커뮤너티의 네 가지 구분하였다. 그 중 관계 커뮤너티는 구성원간의 유대관계를 가질 수 있는 커뮤너티로 유사한 경험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의미있는 인간관계의형성을 위해 만들어진다. 이때 동일한 경험을 한 구성원은 강한 유대간이 형성되어 개인적으로도 깊은관계를 형성하게 된다. 온라인 관계 커뮤너티로서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은 미니 홈피를 포함한 블로그를 들 수 있다. 일반적으로 블로그(Blog)는 Web(웹)+log(일지)의합성어로 웹의 b와 log가 합쳐진 말이다. 블로그는 곧 네티즌이 자신의 자유로운 관심사를 웹에 기록하는 일기나 일지를 뜻한다. 주제를 정해서 사회적 이슈나 영화에 대해 다룰 수도 있고, 개인의 일상적인 생활을 다룰 수도 있다. 블로그는 나를 표현하는 수단으로써, 나를 중심으로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자신을 표현하고 자신의 지식과 정보를 교류하는 개인 미디어라고 정의되기도 한다.
블로그의 특징은 첫째, 자유로운 주제와 의견교환, 둘째, 매체로서의 신속성, 셋째, 생동감있는 사실과 감정전달, 넷째, 주관적이고 개인적인 표현, 다섯째, 외부 전파의 통제불가 등으로 요약될 수 있다.
블로그의 가장 큰 장점은 블로그에 자신이 관심있는주제에 대한 정보를 스크랩하고, 자신의 의견을 부가함으로써 일종의 ‘미디어’ 기능의 잠재력에 있다. 최근 블로그에 관심이 집중되면서 기업들은 블로그를 마케팅전략에 이용하고 있다. 즉, 자사 상품에 관심있는 고객들을 불러모아 정보를 제공하며, 스크랩을 통해 다른 곳으로 확산시킬 수 있어 홍보와 광고효과, 일대일 전자상거래 등 다양한 미디어로서의 기능을 가진 블로그의 가능성을 인지하기 시작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본죽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본죽 SWOT분석 및 향후 마케팅 전략방향 제시
- [호텔경영] 조선호텔 외식사업의 성공사례 분석- 조선호텔베이커리사업
- 마케팅원론_기업의 미션, 사명은 그 기업의 존재이유 나아갈 방향, 비전 등을 제시하여 구성원들과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동기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할만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미션 비전등을 조사한 후 바람직하게 제시된 기업미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조사자의 의견을 추가하시오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호텔경영] 벨라지오(Bellagio) 경영분석
- 윤리경영 중요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비교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