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성공한 한국의 CEO 3人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경영의 新 패러다임
2. 성공한 한국의 CEO 3人
2.1. 21세기 디지털 리더, 안철수
1) 안철수의 소신과 원칙
2) 안철수의 리더십
2.2. Olleh 경영을 배우자, 이석채
1) 이석채의 Olleh 경영
2) 이석채의 리더십
2.3. 지금은 전문 경영인시대, 서두칠
1) 서두칠의 경영 철학
2) 서두칠의 리더십
3. 결론
4.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③ 기본을 강조
'급할수록 돌아가라'는 말처럼 안철수는 늘 기본을 강조한다. 급변하는 세상에서 기본을 추구한다는 것은 언뜻 어리석어 보일 수도 있겠지만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방향성을 찾는다면 결국 제대로 된 길을 찾는 것은 올바른 소신과 원칙, 그리고 기본기이다.
원칙을 정하는 것이 엄청난 일이라고 생각할 필요는 없다. 지금까지 살아온 삶을 되돌아보고 그 삶 속에서, 행동에서, 일관성을 찾으면 그것이 바로 자기 나름대로의 삶의 원칙이 되는 것이다. 중요한 것은 그 일관성을 인식하는 것이다. 스스로 자신의 인생을 경영하는 CEO로서 인생의 원칙을 하나하나 정립하고 만들어간다면 그 삶은 의미 있는 삶이 된다. 그리고 그러한 원칙을 가지고 스스로 자기 인생의 주인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은 힘들 수는 있지만 불행하지는 않다.
④ 긴 호흡과 엄정한 자기 기준
안철수는 영리하고 빠른 조직보다 느리더라도 건강한 조직을 택할 것이라고 말한다. 여기서 그는 ‘멈춤의 미학’을 강조한다. 속도가 강조되는 세상에서 경계할 것은 속도의 중심축에는 기본을 중시하는 태도가 자리를 해야 한다. 속도도 중요하지만 '마디'라는 멈춤의 중요성은 대나무의 성장에서 배울 필요성을 뼈저리게 느끼며 새로운 도약을 꿈꾸는 참고서와 교과서가 되는 것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 고로 빠름의 강박증을 초월하려면 남과 비교하기 전에 엄정한 자기기준부터 세우고 남과 비교하기 전에 자기가 최초에 세운 기준에만 충실할 수 있어도 그 회사와 개인은 상당한 속도를 낼 수 있기 때문이다.
2) 안철수의 리더십
① 동료로서의 CEO
리더십과 관련해 아무리 회사가 변화하더라도 바뀌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하는 기준은 있다. 그것은 자신이 어떤 리더로서 인식되어야 할 것인가에 대한 문제인데, 그는 사원들이 동료의식을 느끼는 CEO가 되고 싶다고 한다. 그는 달력을 보다가 월급이 나오는 날짜를 보면 기분이 좋고 일요일은 늘 기다려진다. 열심히 일한 자신과 직원들, 그리고 그 가족들을 떠올리면 월급을 받는 날이 항상 즐겁고 이게 바로 경영을 하는 인간적인 보람이라고 생각한다.
② 커뮤니케이션 능력
한 분야에 대한 깊은 전문 지식뿐만 아니라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중요함을 강조한다. 레오나르드 다 빈치처럼 한 사람의 천재가 모든 일을 다 해내는 시대는 지났다.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없는 전문가는 자신이 맡은 부분의 일은 잘해낼 수 있지만, 그 일의 결과를 다른 사람에게 전달해서 더 높은 수준의 성과로 만들어내지 못한다. 즉, “전문가의 실력= 전문지식×커뮤니케이션 능력”이다.
- 참고문헌
-
『우리는 기적이라 말하지 않는다』, 서두칠, 김영사, 2001.
『서두칠의 지금은 전문경영인 시대』, 서두칠, 김영사, 2006.
『CEO 안철수,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안철수, 김영사, 2004.
『CEO 안철수, 영혼이 있는 승부』, 안철수, 김영사,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