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수, 과학영역 교육` 활동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활동주제
-활동명
-활동목표
-활동자료
-자료 사진
-활동내용
-상호작용
-유의점
- 본문내용
-
유아들은 정전기를 일으킬 것이라 예측되는 다양한 물체들을 이야기해 본다. 가설을 설정해보고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 논리적으로 추론한다. 풍선을 수건에 문지르고 다양한 물체를 가까이 했을 때 정전기 반응이 일어나는지 탐구한다. 각 조에 물체를 나눠 주어 각 물체의 정전기 반응의 유무를 기록한다. 우리 주변에서 정전기 반응을 일으키는 물체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생각해본다.
도입
1) ‘정전기 현상’에 관심을 가진다.
T: 얘들아, 오늘 아침에 00이가 선생님한테 와서 털모자를 벗는데 신기한 일이 일어났다고 말하는 거야. 그래서 선생님이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물어보니까 털모자를 벗는데 머리카락이 털모자에 당겨갔다가 얼굴에 달라붙었대.
C:우와
C:히히 머리카락에 얼굴에 붙었대
T: 응 신기한 경험이지? 그래서 00이가 모자에 머리카락이 어떻게 붙게 되는지 너 무 궁금하다고 하더라.
T:(정전기가 일어나는 사진을 보여주며) 너희들도 이렇게 머리카락들이 둥둥 뜨고, 모자에 머리카락이 붙거나 ‘타탁’ 전기가 튀는 듯한 경험을 한 적이 있니?
C:네~~ 오늘 아침에 OO이랑 손잡았는데 따끔했어요!네 선생님 저도 번개처럼 찌릿했어요~
T: 아 그랬구나 손을 잡았을 때 따끔하고 찌릿찌릿한 느낌을 느낀 적이 있구나
또 다른 경험이 있는 친구있니?
C: 네 선생님 저는요, 어제 이모가 머리를 묶어주셨는데요 그때 제 머리카락이 빗에 자꾸 달라붙었어요~
T:아~ 그랬구나 00이는 선생님과 같은 경험을 했구나, 선생님도 아침에 머리를 빗 는데 빗에 머리카락이 붙는거야. 빗을 오른쪽으로 움직이니까 머리카락도 오른쪽 으로 움직이고 빗을 왼쪽으로 움직이니까 왼쪽으로 머리카락이 움직이는 거 있지?
C: 선생님, 머리카락을 잡아 당기는게 하나도 안 보이는데 머리카락이 혼자서 스스로 막 달려가서 너무 신기하고 이상했어요~ 왜 그래요?
C:맞아요 궁금해요~
자료평가
- 내용이 아주 잘 되있네요
- rainb***
(2013.07.20 02:00:2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교육] 빛과 그림자 활동 교육계획안
- 놀이지도_영유아기에는 발달과 함께 놀이 모습도 발달하게 됩니다 영아기와 유아기의 놀이 특징을 비교하고, 영아 또는 유아의 놀이활동을 제시하여 교사로서의 놀이 운영방안을 제시해보시오
- 자기 자신 혹은 주변 사람들 중 한 사람을 대상으로 과제중심모델에 입각하여 개입을 한다고 가정하고,(1) 해당 사례(가명이나 이니셜 사용)의 표적문제에 대해 사정한 내용을 제시한 후(2) 계약서에 포함되어야 할 내용에 기초하여 계약서를 작성하라
- 원격교육 특성, 장점과 단점
- [청각장애아교육] 청각장애아동 교육 및 지도(훈련)방법
- 만5세 청각장애아를 위한 교수 학습 계획안-음식물이 소화되는 과정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가을 열매와 곡식에 관심가지기
- 문법번역식 교수법과 직접식 교수법을 비교설명하시오.
- 만2세 1년 개별면담일지 10Page 분량입니다. (부모상담일지/부모면담일지/개별상담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