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돔구장건설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08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Ⅱ 돔구장, 과연 지어야 하는 것인가

사실, 돔구장 건설은 지난 95년 LG가 서울 뚝섬에 2000억원의 예산을 책정해 추진했으나 특혜 시비에 휘말려 수면밑으로 가라앉은 바 있다. 또 2001년 한국야구위원회 박용오 총재는 두산이 한국시리즈에서 우승한 뒤 돔구장 건설을 공약했고, 삼성이 한국시리즈에서 우승하자 대구시가 돔구장 건설을 적극 검토했지만 삼성이 난색을 표해 흐지부지되기도 했다.
하지만 작년부터 돔구장에 대한 이야기가 다시 나오면서 돔구장 건설에 대한 여러 가지 의견이 분분하다.
그렇다면 과연 현시점에서 우리나라에 돔구장은 필요한 것인가?
나는 필요하다고 본다. 가장 걸림돌이 되는 것은 아마 재정상의 문제일 것이다. 하지만 돔구장 건설시에 한국 야구계에 가져오게 될 이익은 이러한 재정상의 문제를 더 초과할 것이라 생각한다.

우선, 돔구장을 건설하게 되면 선수들의 경기력이 향상 될 것이다. 우리나라같은 경우 프로야구시즌이 4∼9월, 포스트시즌이 10월달 쯤에 하기 때문에 장마철인 6∼8월에 많은 경기가 벌어진다. 당연히 비 때문에 경기가 자주 연기가 되고 어쩔 수 없이 더블헤더로 밀린 경기를 처리하게되는데 더블헤더를 하면 아무래도 경기력이 제대로 나올 수 없고 결국에는 관중 또한 줄어들 소지가 있다. 그러므로 돔구장이 건설된다면 우천시 또는 추운 날씨에도 야구를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 될 것이다. 특히 플레이오프 시즌에는 추운 날씨로 인해서 선수들의 경기력 저하와 관중들의 흥미감소가 문제였지만 돔구장이 생긴다면 비교적 따뜻한 온도에서 경기가 진행될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 스포츠 관광의 발전 전망과 마케팅 전략
  • 스포츠 관광-목차-표지 목차 Ⅰ. 스포츠 관광의 정의 Ⅱ. 스포츠 관광의 분류 Ⅲ. 스포츠관광의 성장 요인 Ⅳ. 스포츠 관광의 동향 Ⅴ. 스포츠 관광의 효과 Ⅵ 스포츠 관광의 발전 전망 및 마케팅전략 Ⅰ. 스포츠 관광의 정의스포츠 관광이란 비상업적 이거나 혹은 상업적 동기로 일정기간 동안 가정을 떠나 거리를 이동하여 스포츠 활동을 관람하거나 참여하는 관광을 스포츠 관광이라 정의한다.WTO(2001)에서 정의한 스포츠관광은 일

  • [관광학] 스포츠 관광의 발전 전망과 마케팅 전략
  • 관광학원론스포츠관광Part1.스포츠관광 소개Part2.스포츠관광의 동향 및 사례 Part3. 스포츠관광의 효과Part4.스포츠관광의 발전방향, 마케팅전략Contents일상적인 주거환경에서 벗어나 여행 또는 체재 도중 스포츠경기나 스포츠 여가활동에 적극적으로 또는 소극적으로 참가하는 개인 또는 단체의 활동 (WTO,2001) 스포츠관광은 활동영역,경험영역,시간적 범위 및 공간적 범위를 통해 개념화할 수 있다(이훈,2002)스포츠관광을 정의함에 있어 추가해야

  • [수익창출][프로야구 수익창출][교육방송][방송컨텐츠(방송콘텐츠)][PC방(피씨방, 피시방)]프로야구의 수익창출, 교육방송의 수익창출, 방송컨텐츠(방송콘텐츠)의 수익창출, PC방(피씨방, 피시방)의 수익창출
  • 연구, KAISTⅱ. 박노준(2011), 국내 프로야구단의 마케팅 실태분석을 통한 수익극대화 방안, 호서대학교ⅲ. 박병현(2010), 방송환경 변화에 따른 지역민방의 수익구조 개선방안 연구, 경운대학교ⅳ. 박현기(2001), 인터넷PC방의 운용실태분석과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동국대학교ⅴ. 임정수(2009), 지상파방송 콘텐츠 수익 창출을 위한 제언, 한국방송협회ⅵ. 전용배 외 1명(2002), 프로야구 수입구조 분석을 통한 마케팅전략 방안 연구, 한국사회체육학회

  • NC소프트 프로야구 산업진출(NC다이노스)과 파급효과및 NC다이노스 현상황분석과 향후 나아가야할방향
  • 구장이 생기면서 일어나는 그 지역의 경제활성화, 또한 기업의 입장에서도 프로야구는 단순한 모기업의 홍보 수단이 아닌 스포츠 산업으로 전환이라는 의미를 가질 수 있게 되었다. 그렇기 때문에 수원 KT가 200억원의 야구발전기금을 비롯, 무려 1천 억원에 달하는 ‘통큰’ 투자를 계획할 수 있는 이유 또한 바로 이 때문이다.(7) 기업의 지원현황현재 한국의 프로야구단을 지원하고 있는 기업들은 대부분 대기업이다. 과거 기업들이 정책적인 측면으

  • 스포츠마케팅,kbo,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구장 건설에 최대 3000억 원까지 쓸 수 있다”고 밝힌 상태다. 통합 창원시의 랜드마크가 될 ‘창원AT&T’구장이 현실화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창원시는 단순히 야구장 건설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주변에 문화 중심센터를 조성함으로써 스포츠 & 문화 종합 단지로 활성화 시키겠다는 계산이다. 또한 신설 야구장을 창단기업에 20년 이상 장기 임대를 해줌으로써 흑자를 낼 수 있도록 돕는 방안과 갖가지 수익사업을 펼칠 수 있도록 운영권까지 주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