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T의 모바일 서비스 성공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본문내용
휴대전화와 개인휴대단말기(PDA)를 활용한 무선 인터넷이 대중화되면서 정보기술(IT) 업계의 관심이 M-Commerce 분야에 집중되고 있다. M-Commerce 시장 선점에 가장 열의를 보이는 곳은 SK Telecom, KTF, LG Telecom 등 휴대전화 서비스사들인데, 이들은 은행과 신용카드사, 보안업체 등과 제휴해 모바일 뱅킹과 모바일 쇼핑을 선보이는 등 발빠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주식거래나 쇼핑 대금 결제, 은행 송금 등 각종 상거래를 휴대전화기만으로도 할 수 있게 된 M-Commerce 활용은 그 동안 벨소리나 캐릭터 다운 로드가 대부분이었지만 최근 들어 모바일 뱅킹이나 계좌이체, 쇼핑몰 대금 결제 등으로 󰡐무게중심󰡑이 옮겨가고 있다.
󰡐cdma2000 1x󰡑서비스가 본격화되면서 휴대전화 무선인터넷 속도(144k -)가 더욱 빨라져 M-Commerce 인프라도 좋아졌다. 이에 따라 인터넷 콘텐츠 업체와 솔루션 개발업체들도 본격적인 M커머스 시대에 대비하고 있다. 기존 인터넷 온라인 업체들도 이에 뒤질세라 무선인터넷 분야로 뛰어들고 있다.
M-Commerce는 기존의 유선인터넷을 통한 전자상거래와 달리 각종 거래에 휴대전화기나 PDA같은 무선단말기를 사용하는 전자상거래로 전문가들은 조만간 무선 전자상거래 시대가 활짝 열려 적어도 4~5년간은 M커머스 산업 이 번창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런 M-Commerce 사업에서 현재 LG Telecom은 세 개의 휴대전화 서비스사 중에 제일 하위를 달리고 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 LG Telecom의 구현 기술을 바탕으로 하여 새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Ⅱ. 본론

1. 구현 기술 분석


2. LG Telecom의 구현 기술

⑴ EZ-JAVA

현재 LG Telecom은 자사의 EZ-JAVA EMULATOR과 SUN의 JMF 파일로 개발툴을 제공하고 있다.
LG Telecom은 Sun Microsystems사의 기술지원과 협력을 통하여 국내 최초로 Java를 탑재한 단말기 ez-java를 개발 완료하였다.
LG는 자사의 이동 통신 인터넷 서비스를 통하여 Java의 장점을 활용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공급할 예정이고, 이를 위하여 LG는 최근 국내외 게임 업체들과 제휴를 통하여 앞으로 2,000여개의 다양한 Java 게임 서비스 실시 할 예정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모바일 시대의 모바일금융 이해 & 은행의 마케팅전략
  • 모바일금융 이해 & 은행의 마케팅전략디지털 경제의 3대변화디지털 시대의 경제흐름, 이렇게 변한다 휴대폰의 진화는 새로운 금융환경의 변화USIM, SIM, VM은행 모바일뱅킹 서비스의 종류3G Mobile과 Smart Phone모바일뱅킹 등의 서비스 포지셔닝모바일뱅킹 환경변화와 전망모바일뱅킹 기술적 환경모바일뱅킹 공급자 환경모바일뱅킹 수요자 환경고객 및 거래현황모바일 뱅킹 금융회사별 현황모바일 뱅킹 활성화 전략사례분석 인터넷 도입시 성공

  • [마케팅] 게임산업에 대한 연구 - 온라인 게임산업을 중심으로
  • 전략-391. 엔씨소프트-39가. 엔씨소프트는 한국의 역사-39나. 리니지41다. 거대시장 중국에 진출 발판 구축-42라.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 및 시사점-42마. NC Soft SWOT분석-43바. 향후의 발전 방향43사. 인재중심경영

  • [e-비즈니스] 넥슨의 e-비즈니스 성공사례
  • 모바일 산업소비자PC유저,PC 게임방공급자제휴업체,네트워크 공급자,하나로 통신내부환경 – 가치 사슬 분석지원활동본원적 활동이윤창출물류투입활동전략적제휴를통한퍼블리싱운영활동소비자가만족할수있게하는과금모델개발물류산출활동지속적인업데이트로 인한 유저들의흥미유발마케팅/ 판매TV광고,제휴업체를 통한이벤트식광고서비스활동고객상담서비스,이벤트및게임대회개최기업하부구조 : 소수정예의

  • [경영학]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시장에 대한 분석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과 강․약점에 따른 마케팅 전략을 제시함으로써 현 시장 상황에 적합한 마케팅 활동을 도출해냈다. 지역방송(케이블) 인터넷 기업의 전략방향을 IPTV와 지역방송의 비교와 강․단점 분석, 현 케이블 인터넷 성공기업인 QRIX의 사례를 들어 분석해 보며, 시장 방어 전략을 제시하였다. 마지막으로 무선 인터넷 서비스 시장의 발전에 따른 지역방송 인터넷 사업업체의 전략을 분석하였다.키워드 : 파워콤, QRIX, 모바일 콘텐츠 ◈ 목 차

  • [마케팅] KTF의 마케팅전략 분석
  • 마케팅을 통해서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 노력해 왔다. 우리는 이런 시장상황 속에서 SKT의 뒤를 이여서 2위를 달리고 있으며 PCS로 뒤늦게 후발주자로 진입하여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꾸준한 성장을 이룩한 기업인 KTF의 초고속 성장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KTF의 경쟁사인 SKT와 LGT의 경쟁사들 분석을 통해서 KTF의 마케팅 전략의 약점들을 파악해 보고 KTF만이 가진 마케팅 전략들을 SWOT분석과 STP분석 등을 통해서 알아보고, 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