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자료처리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4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목적
2. 이론
3. 실험장치
4. 실험방법
5. 결과
6. 고찰
7. 결론
8. 부록
본문내용
1. 목적
․ 통계자료를 처리하는 법은 이번만이 아니라 앞으로 있을 실험에서 얻은 데이터 값을 처 리 하는데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이론과 계산 방법을 충분히 숙지할 필요가 있다.

2. 이론
․ 자료의 종류, 정리
(1) 자료의 종류
① 연속형 자료 : 길이, 무게, 온도 등 연속적인 형태로 얻어지는 자료를 일컫는다. 대 부분의 공학 실험에서 얻어지는 자료는 연속형 자료이다.
② 이산형 자료 : 불량품의 수, 결점 수 같이 셀 수 있는 자료를 일컫는다.
(2) 자료의 정리
1) 연속형 자료 정리 : 자료를 정리방법으로는 중심위치나 산포 등을 나타내는 척도를 계산하는 방법, 표나 그래프를 만드는 방법이 있다.
① 중심위치 측도 : 어떤 값을 중심으로 퍼져 있는가를 알아내는데 쓰이는 대표 값을 중심측도라 한다.
▷ 산술평균 : n개의 자료를 수집해서 모든 값을 더한 후에 자료의 개수 n으로 나눈 것이 산술 평균이다.
▷ 중앙값 : n개의 자료를 나열했을 때, 자료 가운데 위치한 값.
⇒n이 홀수이면 (n+1)/2번째 값, n이 짝수이면 n/2번째 값과 n/2+1번 째 값을 다시 평균한 값.
▷ 최빈값 : n개의 자료 중에 가장 많이 나온 값
▷ 기하평균 : 물가, 주가, 인구증가율과 같이 시간에 따라 변화하는 비율의 평균을 계산하는데 이용한다.
▷ 조화평균 : 시간에 따라 변하는 가격이나 속도등과 같은 자료의 평균을 구하는데 이용한다.
※ 산술평균, 기하평균, 조화평균의 대소 관계
산술평균 ≧ 기하평균 ≧ 조화평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통계자료 처리법
  • 실험 제목 : 통계자료 처리법━━━━━━━━━━━과목명 : 기계공학실험 ( Ⅰ ) 제출일 : 실험일자 : 실 험 조 명 :책임 수행자 :공동 수행자 :형 식/5이 론/10장 치 및 방 법/5결 과 및 토 의/25결 론/15소 계/60가 중 치1.0합 계/60비 고측정 오차 및 보정1. 목적우리는 실험을 하면서 여러 데이터 값을 얻어낸다. 이렇게 데이터 값들을 얻게 되면 이것이 얼마나 제대로 된 결과 값인지, 이 데이터로부터 어떠한 결론을 도출해 내야

  • 통계자료 처리법
  • 실험 제목 : 통계자료 처리법━━━━━━━━━━━과목명 : 기계공학실험 ( Ⅰ ) 제출일 : 실험일자 : 실 험 조 명 :책임 수행자 :공동 수행자 :형 식/5이 론/10장 치 및 방 법/5결 과 및 토 의/25결 론/15소 계/60가 중 치1.0합 계/60비 고측정 오차 및 보정1. 목적우리는 실험을 하면서 여러 데이터 값을 얻어낸다. 이렇게 데이터 값들을 얻게 되면 이것이 얼마나 제대로 된 결과 값인지, 이 데이터로부터 어떠한 결론을 도출해 내야

  • [유통관리] 신문산업 유통경로의 개선방안
  • 처리하는 시스 템이다.② 구독료 납부: 지로용지, 방문 수금이 아니라 자체 구독료 결제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계좌간 자동이체 되는 방식 등으로 납부방법의 현대화를 추진한다.③ 본사가 직접 독자관리: 고객만족팀과 독자관리 시스템으로 독자정보(DB)구축한다.2) 한국 신문 서비스 설립신문사마다 자기 지국을 통해 자기 신문 하나만을 배달해 오던 것을 공배사의 한 지국이 여러 신문을 한꺼번에 배달하기로 하고, 신문공동배달사업의 본격적인

  • [유통관리] 신문산업 유통경로의 개선방안
  • 통계자료3. 유통경로개선을 통한 신문사간 상생Ⅱ. 신문의 유통경로 실태 파악1. 신문의 기본적 유통 구조1). 보급소 배달의 유통경로2) 신문 가판 조직과 유통경로3) 한국 신문시장의 유통 실태 진단2. 신 유통구조1) 헤럴드 미디어2) 한국 신문 서비스 설립3. 유통경로의 변수-신문법 Ⅲ. 문제 제시1. 본사와 지국 간의 종속적 관계2. 강매전략인 Push전략에 의존3. 한국 가판시장의 문제점4. 신문법처리 지연Ⅳ. 대안 제시1. 본사와 지국 간의 합리

  • [유통관리론] 신문산업 유통경로의 개선방안
  • ② 일선 가판 조직3) 한국 신문시장의 유통 실태 진단2. 신 유통구조1) 헤럴드 미디어2) 한국 신문 서비스 설립3. 유통경로의 변수-신문법 Ⅲ. 문제 제시1. 본사와 지국 간의 종속적 관계2. 강매전략인 Push전략에 의존3. 한국 가판시장의 문제점4. 신문법처리 지연Ⅳ. 대안 제시1. 본사와 지국 간의 합리적 관계 정립2. 신문의 질 향상과 통합 유통망 확보3. 가판시장의 유통경로에 대한 투명성 재고4. 신문법의 조속한 처리Ⅴ. 결론※ 참고문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