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대웅제약의 ERP 성공요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08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 소개

(1) 회사 개요
(2) 주요 사업 분야

2. ERP추진과정

(1) 도입배경
(2) ERP기능 및 특징
(3) 대웅제약의 ERP 추진 과정
(4) 프로세스 구축 및 실현
(5) 프로세스 변화 및 성과

3. 성공 요인 및 시사점
본문내용
1. 회사 소개

(1) 회사 개요

� 사업장 :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상재원동 223-23
� 인력현황 : 755명
� 기업 방침

생명공학을 선도하는 21세기 초우량 일류 제약 기업의 실현

대웅은 인간 존중에 바탕을 두고 생명산업을 선도 함으로써 인류 건강증진에 이바지하며,
미래성장산업에 21세기 초우량 일류 제약기업을 실현하고자 한다.


우수한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으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적극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신제품을 개발하고 신약개발을 통하여 국제화를 실현할 것입니다.


업계 최고수준의 복지수준을 지향하고 체계적인 경력개발과 전문경영의 실현으로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인재를 육성하겠습니다.


투자와 사업의 분리, 전문경영인에 의한 책임경영으로 투명경영을 실현 하겠습니다
� 대표이사 : 윤재승
(2) 주요 사업 분야

(주)대웅제약은 1945년 창업이래 국민의 건강길잡이, 건강 수호자로서 제약의 정도를 달려왔다. 곰의 우직함과 꿋꿋함, 믿음직한 모습을 그대로 기업의 이념으로 추구해온 대웅제약은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제약기업으로서의 투철한 사명감으로 건강낙원을 건설하기 위해 성장과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현재 의약품(우루사, 베아제등 20여종), 원료의약품(UDCA 등 10여종), 식품(에너비트, 영웅젤리 등)의 제조업체로서 본사, 공장(향남, 성남), 물류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체 매출의99.5%이상이 내수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병원, 약국, 도매점에 유통되고 있다.

2. ERP 추진 과정

(1) 도입 배경

◎ 사전준비 - 대웅제약의 프로세스 혁신 추진 활동의 컨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보령제약의 기업분석
  • 성공했습니다.    - 이 사업은 20여 년간 흑자를 기록한 적이 한 번도 없을 정도로 수익성이 없지만 제약회사로서의 사명감으로 지금까지 유지하고 있습니다.       ⇒본 자료들은 보령제약화사의 홈페이지와 인터넷 검색에서 얻은 자료입니다. (inno-BR)     3. 조직능력분석Inno – PEOPLE 의식을 개혁하여 변화를 주도한다평가보상제도 개선 / 프로근성 강화 (성과와 역량에 따른 보상 차별화 프로의식을 지닌 강한 보령인을 양성하고 있습니

  • [경영사례] 비타 500 웰빙 열풍 수용한 차별화 마케팅
  • 제약과 비타 500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를 하고 비타 500의 개발배경과 회사에 기여한 점, 비타 500 SWOT 분석, 소비자 및 경쟁자를 포함한 상황 분석, 그리고 후발업체 비타 500의 마케팅 믹스 전략은 무엇인지, 그리고 비타 500이 박카스의 40년 아성을 무너뜨리고 드링크 시장에서 성공한 핵심요인은 무엇인지를 살펴보고자 한다.2. 광동제약 및 비타 500 소개2. 1. 광동제약의 경영이념한방과학화를 창업이념으로 40여 년 동안 독창적인 의약품 개발과 우수한

  • [기업분석] `비타500`을 통하여 본 `광동제약` 기업 보고서
  • 성공 이유(2)경쟁 업체 분석- 박카스- 기타 유사 제품 3. 비타 500을 통해 살펴 본 제품 출시의 과정(1) 기획/ 출시(2) 환경 분석- 거시적 환경 분석건강 중시 풍토정부규제 및 법령- 미시적 환경 분석ㄱ. 소비자의 새로운 음료에 대한 욕구ㄴ. 제약 산업 동향박카스의 위기 (3) 생산 공정(4) 출시 후 마케팅- 초기 비타 500의 마케팅 활동- SWOT 분석 - STP 분석 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 비타500의 브랜드 전략 방향(5) 광동 제약의 조직 구성(6) ERP 시

  • 경영혁신기법(TQM, ERP, 리엔지니어링, 벤치마킹, 아웃소싱, 임파워먼트, 영기준예산편성)
  • 성공요건III. TQM의 성과B. ERPI. ERP의 개념II. ERP의 구축방법1. 분석2. 설계3. 구축4. 실행III. ERP의 기대효과IV. ERP의 문제점C. 리엔지니어링I. 리엔지니어링의 개념과 배경II. 경영개선과 리엔지니어링의 차이III. 리엔지니어링의 성공조건D. 벤치마킹I. 벤치마킹의 개념II. 벤치마킹의 절차1. 계획과 자료수집단계2. 분석단계3. 통합단계4. 실행단계III. 벤치마킹의 성공조건과 실패요인1. 성공조건2. 실패요인E. 외부조달I. 아웃소싱의 개념II. 아

  • [경영정보시스템] ERP 대웅제약 사례를 중심으로
  • ERP 대웅제약 사례를 중심으로목 차Ⅰ. ERP 1.ERP의 정의2.ERP의 역사3. 도입의 필요성 및 도입 절차4. ERP의 특징Ⅱ. 제약회사에서의 ERP 도입배경1. 정보기술의 발달로 IT를 통한 현장영업의 혁신이2. 제약사들의 경영실적 호전으로 인한 IT투자 여력을 확보Ⅲ. 대웅제약 ERP 활용사례1. 기업소개2. ERP 활용사례Ⅳ. 결론 (대웅제약 사례를 통해 본 ERP 문제점 개선방안)1. 국내 실정과의 불일치2. 유통상의 관리 미흡Ⅰ. ERP1. ERP의 정의【ERP = 기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