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시계 시장조사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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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소비자 대상 설문 조사 결과

2. 시장조사(판매자를 대상으로한 질문결과)

3. 시장조사 결과 도출

본문내용
1.소비자 대상 설문 조사 결과
2003년 5월 3일 토요일 대전 은행동 이안경원. 대전역 앞에서 100명(남자 51명, 여자 49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결과 및 통계

< 조사대상 >

연령층(%)
10대
20~25세
25~30세
30대
40대 이상
18
50
21
5
6



직업(%)
학생
회사원
공무원
주부
기타
52
22
5
3
15



가정의 월 소득(%)
100만원 이하
100~200만원
200~300만원
300만원 이상
13
34
24
25



선호하는 시계 브랜드(%)
카시오
닥스
스와치
타임X
DKNY
아우디
기타
남자
여자
남자
여자
남자
여자
남자
여자
남자
여자
남자
여자
남자
여자
19.6
0
7
30.6
39
24.4
0
0
2
8
5.8
4
25
30.6
10
19
32
0
5
5
28


※기타 브랜드 : 구찌, 까르띠에, 갤럭시, 세이코, 스위스아미, 돌핀, 로렉스, 오메가, 알마니, 카리타스 등.





브랜드 선호 이유(%)
가격이 싸다
디자인이 좋다
브랜드 자체가 마음에 든다
기타
11
52
24
12



인터넷 구매하는 이유(%)
가격이 싸다
편하다
기타
40.8
49
10



인터넷으로 구매하지 않는 이유(%)
신뢰가 떨어진다
직접 사는게 편하다
쇼핑을 즐기는 편이다
기타
35.4
37.5
23
4


2. 시장조사(판매자를 대상으로한 질문결과)

판 매 자
세이1
세이2
까르푸
갤러리아
엔 비
어떤 브랜드의 시계가
잘 팔리나?
알마니 DKNY 스와치
카시오
로만손 카시오
DKNY
스와치 DKNY
주로 구매하는 연령층은?
20대 초반
20~30대
30대 이상
20~30대
10~20대
주로 구매하는 성별은?
여자(여성용)
남자(남성용)
여자(남성용)
여자(여성용)
여자
주로 구입하는 가격대는?
10~20만원
10만원 정도
10만원 정도
15~20만원
10만원 이내
구입시계의 용도는?
패션용
군인, 패션
선물용
패션용
커플, 패션



3. 시장조사 결과 도출

①소비자에게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남․여 모두 고르게 강세를 보인 스와치 브랜드가 가장 선호도가 높게(32%) 나타났다. 그리고 브랜드를 선호하는 이유로 가격보다 디자인이 강세를 보여 시계도 이젠 시간을 재기 위한 도구가 아니라 패션을 선도하는 데 한 몫 하고 있다는 결론을 도출했다.
그리고 인터넷을 이용한 쇼핑이 실제로 직접 가서 구입하는 것과 비교하여 크게 두드러지지 않았고 그 설문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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