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시계 시장조사 결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4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소비자 대상 설문 조사 결과
2. 시장조사(판매자를 대상으로한 질문결과)
3. 시장조사 결과 도출
- 본문내용
-
1.소비자 대상 설문 조사 결과
2003년 5월 3일 토요일 대전 은행동 이안경원. 대전역 앞에서 100명(남자 51명, 여자 49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결과 및 통계
< 조사대상 >
연령층(%)
10대
20~25세
25~30세
30대
40대 이상
18
50
21
5
6
직업(%)
학생
회사원
공무원
주부
기타
52
22
5
3
15
가정의 월 소득(%)
100만원 이하
100~200만원
200~300만원
300만원 이상
13
34
24
25
선호하는 시계 브랜드(%)
카시오
닥스
스와치
타임X
DKNY
아우디
기타
남자
여자
남자
여자
남자
여자
남자
여자
남자
여자
남자
여자
남자
여자
19.6
0
7
30.6
39
24.4
0
0
2
8
5.8
4
25
30.6
10
19
32
0
5
5
28
※기타 브랜드 : 구찌, 까르띠에, 갤럭시, 세이코, 스위스아미, 돌핀, 로렉스, 오메가, 알마니, 카리타스 등.
브랜드 선호 이유(%)
가격이 싸다
디자인이 좋다
브랜드 자체가 마음에 든다
기타
11
52
24
12
인터넷 구매하는 이유(%)
가격이 싸다
편하다
기타
40.8
49
10
인터넷으로 구매하지 않는 이유(%)
신뢰가 떨어진다
직접 사는게 편하다
쇼핑을 즐기는 편이다
기타
35.4
37.5
23
4
2. 시장조사(판매자를 대상으로한 질문결과)
판 매 자
세이1
세이2
까르푸
갤러리아
엔 비
어떤 브랜드의 시계가
잘 팔리나?
알마니 DKNY 스와치
카시오
로만손 카시오
DKNY
스와치 DKNY
주로 구매하는 연령층은?
20대 초반
20~30대
30대 이상
20~30대
10~20대
주로 구매하는 성별은?
여자(여성용)
남자(남성용)
여자(남성용)
여자(여성용)
여자
주로 구입하는 가격대는?
10~20만원
10만원 정도
10만원 정도
15~20만원
10만원 이내
구입시계의 용도는?
패션용
군인, 패션
선물용
패션용
커플, 패션
3. 시장조사 결과 도출
①소비자에게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남․여 모두 고르게 강세를 보인 스와치 브랜드가 가장 선호도가 높게(32%) 나타났다. 그리고 브랜드를 선호하는 이유로 가격보다 디자인이 강세를 보여 시계도 이젠 시간을 재기 위한 도구가 아니라 패션을 선도하는 데 한 몫 하고 있다는 결론을 도출했다.
그리고 인터넷을 이용한 쇼핑이 실제로 직접 가서 구입하는 것과 비교하여 크게 두드러지지 않았고 그 설문 조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