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cj 두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4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두부란?

2. 두부 시장 현황

3. 두부 기업의 역사, 현황 (풀무원, CJ)

4. 대표제품

5. 제조공정

6. 마케팅전략

7. 참고자료
본문내용
(3) 제조․가공기준

최종제품은 포장을 권장한다

포장하지 아니한 두부에는 타사 제품과 구분될 수 있도록
제조업소의 상호나 상표를 성형․표시하여야 한다

유바 제조에 사용되는 두유는 반드시 가열처리하거나 이와 동등
이상의 효력을 갖는 방법으로 처리한 것을 사용하여야 한다.

두부류 제조시에는 환경정책기본법시행령 별표1중 3. 라, (1) 및
(2)에서 정하고 있는 등급 I의 수질기준에 적합한 해수(지하염수
포함)에 한하여 사용할 수 있음

(4) 식품유형

두부

- 대두(대두분 포함, 100%, 단 식염제외)를 원료로
하여 얻은 대두액에 응고제를 가하여 응고시킨 것을
말한다.

전두부

- 대두(대두분 포함, 100%, 단 식염제외)를
미세화하여 얻은 전두유액에 응고제를 가하여
그대로 응고시킨 것을 말한다

유바

- 대두액을 일정한 온도로 가열시 형성되는 피막을
채취하거나 이를 가공한 것을 말한다.

(5) 규격

중금속(mg/kg) : 3.0 이하

대장균군 : 두부․전두부는1g당 10 이하(충전, 밀봉한 제품에 한한다)
참고문헌
대신증권 리서치 센터

그린시대의 환경마케팅(정헌배지음)

풀무원 지속가능 보고서

국회도서관 자료

월간 FOODWORLD 7월호

풀무원 홍보팀 QM사무국 홍은기씨와 사내 인터뷰

환경부홈페이지 www.me.go.kr

환경정보공시사이트 www.edp.or.kr

풀무원 홈페이지 www.pulmuone.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환경마케팅, 마케팅, 경영] 풀무원 마케팅 전략, 환경 경영 분석(경경쟁기업 CJ분석포함)
  • Pulmuone마케팅“바른먹거리”풀무원- 목 차 -1. 조사동기․ ․ ․ ․ ․ ․ ․ ․ ․ ․ ․ ․ ․ ․ ․ ․ ․ ․ ․ ․ ․ ․ 12. 기업소개․ ․ ․ ․ ․ ․ ․ ․ ․ ․ ․ ․ ․ ․ ․ ․ ․ ․ ․ ․ ․ ․ 23. 경쟁기업분석 : CJ제일제당․ ․ ․ ․ ․ ․ ․ ․ ․ ․ ․ ․ ․ ․ ․ ․ ․ ․ ․ ․ ․ ․84. 산업분석․ ․ ․ ․ ․ ․ ․ ․ ․ ․ ․ ․ ․ ․ ․ ․ ․ ․ ․ ․ ․ ․ 105. 두부제조시 환경영향․ ․ ․ ․ ․ ․ ․ ․ ․ ․ ․ ․ ․

  • [광고학] 풀무원 생식용 두부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 분석광고 오버뷰. 광고가 모든 마케팅 전략을 말해주는 것은 아니다.하지만 이를 통해 회사가 중점적으로 말하고자 하는 전략이 무엇인지 도출해낼 수 있다.콩이다른 두부 광고의 경우 씨제이를 저지하려는 움직임이 보여짐. 풀무원의 경우 , 광고 카피 뒤에 바른먹거리 ‘풀무원’, ‘콩이다른두부 풀무원’ 이렇게 붙이면서 풀무원이라는 브랜드 로열티를 강화하는 수단을 사용한다. *두부 전쟁: 점유율의 변화2008년 CJ의 해양심층수 마케팅으

  • 풀무원의 마케팅 전략
  • 두부풀무원은 국내 최초로 용도별 두부 개념 도입하여 부침용, 국-찌개용으로 나누어 제품 출시하였다.3. 시장 분석3-1-1) 국내 두부시장 규모시장 분석 전문 기관인 링크아즈텍POS에 의하면, 2006년 국내 두부시장 규모는 약 4170억 원인 것으로 추정되었다. 그중 포장두부시장은 54%에 달하는 2250억 원을 차지했다. 포장두부시장은 2000년도 이후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전년 대비 약 10% 씩 성장하고 있다. 두부 상품에서의 포장두부 비율은 매년 늘

  • [마케팅] CJ `행복한 콩` vs 풀무원
  • ReportTitle: CJ 행복한 콩 vs 풀무원< 목 차 >1. 제품의 선정배경 및 동기2. 제품소개3. 환경분석4. S W O T 분석5. S T P 분석6. 4PS MIX7. 대안 및 결론1. 제품의 선정배경 및 동기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너무나도 익숙한 음식인 두부가 웰빙 덕분에 귀한 대접을 받고 있다. 건강을 위해 몸에 좋은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건강식품으로써 두부가 몇 년 전부터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이다. 특히 두부는 BC 2세기경 중국 한나라 회남왕 유안이 발명

  • 풀무원 기업 경영분석및 마케팅사례분석과 미래전략방향제안 파워포인트
  • 분석 기업분석 나아가야 할 방향1. 두부 시장 분석  현재 두부시장 규모 :약 4170억  포장 두부 시장의 규모- 2009년 전체시장의 62%- 2800억 원 이상 전망포장 두부 시장 점유율 분석 타 기업들의 활발한 포장두부시장 진출 풀무원 점유율 하락세 경쟁사 CJ제일제당의 고 성장세기업소개 소비자 트렌드 시장 분석 기업분석 나아가야 할 방향경쟁사 분석 – Product품질의 고급화 및 다양화- “CJ 행복한 콩” : 고농도 생식두부+식사대용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