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이미지] 포토샵으로 만들어진 이미지와 실상에서의 이미지의 괴리로 인해 상품으로서의 가치가 변동되는 이효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4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두 얼굴의 효리
I. 서론
Ⅱ.이효리의 상품성 변동 추이
1. ‘패밀리가 떴다’ 출연 전
- 섹시한 이미지의 이효리
2. ‘패밀리가 떴다’ 출연 후
(1)‘패밀리가 떴다’ 출연 이유
(2)상품 이미지의 변화
Ⅲ. 상품성과 포토샵의 연관성
1. 상품성과 포토샵의 상관관계 분석
(1) 이미지 중심의 광고 대두
(2) 광고 속 포토샵의 상품성 심화 기능
2. 대중에게 광고 속에서 상품의 이미지로 인식되는 이효리
(1) 효리의 이미지를 사는 소비자들
(2) 광고에서와 실상에서의 이효리의 이미지 괴리
Ⅳ.이효리의 딜레마
1. 패밀리가 떴다의 이미지를 유지했을 때 (가정)
2. 섹시한 이미지를 유지했을 때 (가정)
3. 현재 이효리의 대처
Ⅴ.결론
- 본문내용
-
Ⅱ.이효리의 상품성 변동 추이
1. ‘패밀리가 떴다’ 출연 전
- 섹시한 이미지의 이효리
2003년 핑클에서 솔로로 데뷔한 이효리는 섹시함을 컨셉으로 내세우며 활동을 하게 된다.이효리는 주로 섹시한 이미지를 가지고 광고에서의 모델로써 활동을 했다. 이러한 섹시한 이미지는 포토샵이 사용된 인쇄 광고가 한층 더 심화시키는 역할을 했다.
애니콜
블랙빈테라피
2006년도 휴대폰 애니콜 광고 화보 & 지오다노 광고 화보
처음처럼
지오다노
2008년도 상반기 소주 처음처럼 광보 화보 & 음료 블랙빈테라피 광고 화보
위의 사진들은 포토샵으로 수정을 한 것으로 이효리의 다른 이미지보다 섹시함이 부각된다. 이로 인하여 대중들도 이효리를 더욱더 섹시한 이미지로 받아들이고, 광고 회사의 경우 이효리의 섹시함을 상품의 이미지로 사용했다. 때문에 이효리는 ‘패밀리가 떴다’ 출연 전의 광고나 화보에서는 섹시함을 강조하는 진한 화장인 스모키 화장을 하거나 팔, 다리, 배꼽, 가슴과 같이 몸이 드러나는 의상을 많이 입었다. 이효리가 솔로로 데뷔한 2003년부터 ‘패밀리가 떴다’ 출연 전인 2008년 상반기전까지 모델로 선정된 광고에는 지오다노, 돼지 바, 속옷 트라이, 애니콜, 리바이스, 소주 처음처럼, 블랙빈테라피, 에이스침대, SK엔크린 등이 있다.
2. ‘패밀리가 떴다’ 출연 후
(1)‘패밀리가 떴다’ 출연 이유
이효리가 서른 살이 넘으면서 지금까지 유지해오던 ‘섹시함’이라는 이효리의 이미지는 위태로워지고 있다. ‘체인지’라는 프로그램에서 특수 분장을 한 이효리가 지하철에서 어느 시민의 말을 듣고선 눈물을 보인 장면이 있었다. ‘섹시함이 식상하다.’, ‘오래 쉬었다가 나왔으면 좋겠다.’ 등의 말은 어떻게 보면 대중이 생각하는 이효리를 냉정하게 드러낸 것이다. 아마 이효리 자신도 이러한 대중의 인식을 알고 있었을 것이다. 때문에 이효리는 예능 프로그램의 MC로 출연하여 변신을 시도한다.
(2)상품 이미지의 변화
2008년 6월 이효리는 ‘패밀리가 떴다’라는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을 하게 됨으로써 포토샵이 사용되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게 된다. ‘패밀리가 떴다’에서 이효리는 화장을 하지 않은 소탈한 모습이라든지 평범한 일상과 같은 활발하고 장난기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처럼 ‘패밀리가 떴다’에서 실상의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기존의 이효리의 섹시한 이미지가 약화되고 청순하고 털털한 이미지가 강화되었다. 포토샵을 사용한 기존의 섹시한 모습만을 봐오던 대중들은 처음에는 이효리의 청순하고 털털한 이미지를 이상하고 다른 사람처럼 느끼게 되었다. 그러나 점차 ‘패밀리가 떴다’의 모습을 받아들이게 되었고 이로 인해 섹시한 이미지뿐만 아니라 옆집 언니나 누나와 같이 친근함과 푸근함을 느끼게 되었다. 또한, 광고 회사에서도 기존처럼 이효리의 섹시함만을 상품의 이미지로 사용하지 않고 청순함, 친근함을 상품의 이미지로도 사용하고 있다. 이효리가 ‘패밀리가 떴다’에서 수준 높은 요리 실력과 상큼 발랄한 모습은 청정원 순창고추장과 인터파크의 모델로 발탁되는 배경이 되었다.
인터파크 광고
순창 고추장 광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맞벌이가족은 가족의 특성상 자녀양육기능, 자녀교육기능, 돌봄기능 등이 현저히 낮게 나타난다는 특징이 있으며, 이러한 맞벌이가족의 정상화를 위해서는 가족생활교육이 활성화될 필요가 있다 할 것이다 이에 본 과제에서는 맞벌이가족을 위한 가족생활교육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본인의 생각과 함께 작성하시오
- 건강한 고령사회를 위한 성공적 노화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제4차 건강가정기본계획은 여성가족부가 2021년 4월 24일 발표한 방안이다 제4차 건강가정기본계획에 대해 알아보자
- 우리 사회 노인 문제와 관련된 구체적인 기사를 신문이나 인터넷에서 스크랩하여
- 모든 제품이 동일하게 상품수명주기 4단계를 모두 거치지는 않는다 상당히 많은 신제품이 성공적이지 못한 도입기를 가지고 빨리 시장에서 도태되기도 한다 반면 어떤 제품들은 아주 장기간의 성장기를 가지는 경우도 있고, 성숙기와 성장기를 반복하는 경우도 있다 각각의 사례를 찾아서 해당되는 이유(근거)를 기술하시오
- 대학생의 바람직한 소비문화 형성을 위한 방안 모색 건전한 소비가치 정립, 친환경적이며 친사회적인 소비문화 등 바람직한 소비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요구되는 내용을 중심으로 자신만의 소주제의 제목을 정하여 보고서를 작성하시오
-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와 관련하여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주요 기술을 2개 선정하고, 해당 기술의 개념, 원리, 장단점, 활용분야 및 기대효과를 제시하시오
- 인플루언서의 개념과 분류 /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개념 관점 종류 특성
- 나의 사고와 행동에 영향을 준 가족규칙이 있다면 10가지 적어보세요 그중에 명시적 규칙과 암묵적 규칙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설명해 보세요
- 인간의 안녕상태(well-being)혹은 행복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개인적 요소와 환경적 요소를 각각 한 가지씩 제시하고 그 이유를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