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이미지] 포토샵으로 만들어진 이미지와 실상에서의 이미지의 괴리로 인해 상품으로서의 가치가 변동되는 이효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4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두 얼굴의 효리


I. 서론

Ⅱ.이효리의 상품성 변동 추이

1. ‘패밀리가 떴다’ 출연 전
- 섹시한 이미지의 이효리
2. ‘패밀리가 떴다’ 출연 후
(1)‘패밀리가 떴다’ 출연 이유
(2)상품 이미지의 변화
Ⅲ. 상품성과 포토샵의 연관성

1. 상품성과 포토샵의 상관관계 분석
(1) 이미지 중심의 광고 대두
(2) 광고 속 포토샵의 상품성 심화 기능

2. 대중에게 광고 속에서 상품의 이미지로 인식되는 이효리

(1) 효리의 이미지를 사는 소비자들
(2) 광고에서와 실상에서의 이효리의 이미지 괴리
Ⅳ.이효리의 딜레마

1. 패밀리가 떴다의 이미지를 유지했을 때 (가정)

2. 섹시한 이미지를 유지했을 때 (가정)

3. 현재 이효리의 대처
Ⅴ.결론

본문내용
Ⅱ.이효리의 상품성 변동 추이

1. ‘패밀리가 떴다’ 출연 전
- 섹시한 이미지의 이효리
2003년 핑클에서 솔로로 데뷔한 이효리는 섹시함을 컨셉으로 내세우며 활동을 하게 된다.이효리는 주로 섹시한 이미지를 가지고 광고에서의 모델로써 활동을 했다. 이러한 섹시한 이미지는 포토샵이 사용된 인쇄 광고가 한층 더 심화시키는 역할을 했다.
애니콜
블랙빈테라피

2006년도 휴대폰 애니콜 광고 화보 & 지오다노 광고 화보
처음처럼
지오다노


2008년도 상반기 소주 처음처럼 광보 화보 & 음료 블랙빈테라피 광고 화보

위의 사진들은 포토샵으로 수정을 한 것으로 이효리의 다른 이미지보다 섹시함이 부각된다. 이로 인하여 대중들도 이효리를 더욱더 섹시한 이미지로 받아들이고, 광고 회사의 경우 이효리의 섹시함을 상품의 이미지로 사용했다. 때문에 이효리는 ‘패밀리가 떴다’ 출연 전의 광고나 화보에서는 섹시함을 강조하는 진한 화장인 스모키 화장을 하거나 팔, 다리, 배꼽, 가슴과 같이 몸이 드러나는 의상을 많이 입었다. 이효리가 솔로로 데뷔한 2003년부터 ‘패밀리가 떴다’ 출연 전인 2008년 상반기전까지 모델로 선정된 광고에는 지오다노, 돼지 바, 속옷 트라이, 애니콜, 리바이스, 소주 처음처럼, 블랙빈테라피, 에이스침대, SK엔크린 등이 있다.
2. ‘패밀리가 떴다’ 출연 후
(1)‘패밀리가 떴다’ 출연 이유
이효리가 서른 살이 넘으면서 지금까지 유지해오던 ‘섹시함’이라는 이효리의 이미지는 위태로워지고 있다. ‘체인지’라는 프로그램에서 특수 분장을 한 이효리가 지하철에서 어느 시민의 말을 듣고선 눈물을 보인 장면이 있었다. ‘섹시함이 식상하다.’, ‘오래 쉬었다가 나왔으면 좋겠다.’ 등의 말은 어떻게 보면 대중이 생각하는 이효리를 냉정하게 드러낸 것이다. 아마 이효리 자신도 이러한 대중의 인식을 알고 있었을 것이다. 때문에 이효리는 예능 프로그램의 MC로 출연하여 변신을 시도한다.

(2)상품 이미지의 변화
2008년 6월 이효리는 ‘패밀리가 떴다’라는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을 하게 됨으로써 포토샵이 사용되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게 된다. ‘패밀리가 떴다’에서 이효리는 화장을 하지 않은 소탈한 모습이라든지 평범한 일상과 같은 활발하고 장난기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처럼 ‘패밀리가 떴다’에서 실상의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기존의 이효리의 섹시한 이미지가 약화되고 청순하고 털털한 이미지가 강화되었다. 포토샵을 사용한 기존의 섹시한 모습만을 봐오던 대중들은 처음에는 이효리의 청순하고 털털한 이미지를 이상하고 다른 사람처럼 느끼게 되었다. 그러나 점차 ‘패밀리가 떴다’의 모습을 받아들이게 되었고 이로 인해 섹시한 이미지뿐만 아니라 옆집 언니나 누나와 같이 친근함과 푸근함을 느끼게 되었다. 또한, 광고 회사에서도 기존처럼 이효리의 섹시함만을 상품의 이미지로 사용하지 않고 청순함, 친근함을 상품의 이미지로도 사용하고 있다. 이효리가 ‘패밀리가 떴다’에서 수준 높은 요리 실력과 상큼 발랄한 모습은 청정원 순창고추장과 인터파크의 모델로 발탁되는 배경이 되었다.
인터파크 광고

순창 고추장 광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사회의변화와쟁점] 뉴스공장을 통한 현재 사회에서 일어나고 있는 뉴스의 가공 과정과 그 속성 분석
  • 괴리, 병폐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개인들의 비판적 능력과 객관성, 적극성이 전제되어야 한다. 이 모든 것은 개인의 삶에 있어서 무수히 많은 요인들로 인해 이루어지지만, 그 중에서도 교육적 측면이 가장 크다. 어떤 환경에서 어떤 방식의 교육을 하고, 교육이 권력이나 우리가 당연하게 생각하는 것을 어떻게 정의하고 가르치는지에 따라서 피교육된 사람들의 생각은 천차만별일 것이다. 호기심이 없고 수동적이거나 복종적인 사람들이 많은 사회라면

  • [한국정치론] 젊은 층의 정치 관심도
  • 인해 가기 위한원리로 된다. 거기서 인간은 단순한 욕망과 충족의 체계로 빠진다. 더욱이 그 욕망은 선전과 광고에 의해서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욕망일 경우가 많고 우리들이 무엇을 바라고 있는가를 현대의 숨은 설득자는 우리들의 마음의 심층에 스며들어 의식하지 못할 만큼 살짝 그러나 거부할 수도 없을 만큼 강력하게 알려준다. 그리하여 사람들이 소비에 몰두하면 할수록 이해하기 힘든 정치에 대해서는 무관심하게 된다. 그것은 정치는 현대

  • 서사교육론 레포트
  • 가치를 추구하는 경우, 서사론 일반에서 연역하는 결과를 가져왔다. 서사일반의 가치와 문학적 서사의 가치는 가치가 규정되는 방식부터 다른 것인데도 일반화하여 파악함으로써 문학적 서사의 가치를 평가하는 데에 한계가 있었다.이러한 한계는 서사를 활동으로 파악하지 않은 데에 그 원인이 있다. 서사활동의 원리와 기능을 따지지 않음으로써 서사가 인간의 삶과 분리되는 결과를 빚었다. 서사활동을 인간의 의미적인 활동으로 전제하고 서사활

  • [취업전략] 여성 유망 직종 보고서
  • 가치가 있는 직업이고, 투잡스(Two Jobs)로 각광 받고 있다.그래픽 디자이너# 하는 일 주로 인쇄를 통한 모든 인쇄물 등을 시각적, 조형적으로 계획하는 직업으로 일반적으로 홍보, 광고를 담당하는 분야이다. 즉 상품이나 기업, 공익 사업 등을 대내외적으로 알리기 위한 방법으로 전파매체, 인쇄매체 등을 통하여 대중에게 쉽게 알리기 위함이다. 인쇄매체를 통해 전달되는 모든 광고기획, 편집 등의 디자인으로 멕킨토시를 이용한다. 광고에서는 잡지광

  • [영상산업] 한국영화의 `웰메이드`에 대한 비판성 연구
  • 만들어진 영화는 분명 경쟁력 있는 한국영화의 출현을 의미한다. 하지만 그것이 한국영화 전체의 경쟁력 상승이나 한국영화의 브랜드 가치가 높아진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소수 한국형 블록버스터 블록버스터(blockbuster) : 특정한 시즌을 겨냥하여 대규모 흥행을 목적으로 막대한 자본을 들여 제작한 영화를 말한다. 원래는 제2차 세계대전 중에 쓰인 폭탄의 이름이다. 영국 공군이 사용한 4, 5톤짜리 폭탄으로, 한 구역을 송두리째 날려버릴 위력을 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