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크라제버거의 마케팅과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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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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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핵심전략 분석
7. 향후 방안
8. 최종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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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제버거(kraze burgers)는 프리미엄 수제햄버거 전문점으로 외국브랜드로 착각 할 수도 있으나 순수 토종 외식업체이다. 1998년 11월 압구정동에서 처음으로 선을 보인 크라제버거는 모든 사람들이 햄버거를 미치도록 좋아하게 만들자는 의미로 Korea(대한민국), Craze(열광, 열중), Burger를 조합하여 만든 이름이다.
크라제는 정직하고 안전한 외식문화로 즐거움을 창출하는 건강한 기업, 고객과 직원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여 고객의 마음을 담는 기업,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환원하여 사회에 봉사하고 공헌하는 기업, 차별화된 외식사업을 기반으로 앞서가는 문화를 창조하는 기업이라는 슬로건아래 아래와 같은 경영이념을 가지고 있다
크라제버거는1999년 4월 기존의 메뉴에 Salad, Pasta, Rice, Steak등을 추가시킨 Kraze Diner(크라제 다이너)를 선보이면서 보다 다양화된 메뉴로 고객들을 찾아가게 된다. 1998년 오픈이후 지금까지 크라제버거는 Quality Standard, Service Standard, Customer Satisfaction에 중점을 두고 이를 실천해 왔다. 매장에 크게 나붙어 있는 ‘NO MICROWAVE. NO CAN OPENERS. NO MSG’라는 슬로건은 냉동 패티, 통조림식품, 화학조미료, 전자레인지를 사용하는 가공식품을 절대 사용하지 않고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햄버거를 만든다는 이야기다. 빵은 직접 운영하는 브레드 베이커리에서 매일 아침 공급하며, 패티는 최상급 한우 안심, 등심, 갈비살만을 재료로 한다. 또한, 건강을 중시하는 마케팅 전략에 덧붙여 크라제버거는 고가, 고 품격 전략을 구사, 차별화된 매스티지 상품으로서 소비자들에게 각인되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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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kraze.co.kr
www.foodnews.co.kr
www.foodbank.co.kr
month.foodbank.co.kr
www.hotelrestaurant.co.kr
www.mk.co.kr
www.munhwa.com
www.moneytoday.co.kr
www.e-today.co.kr
www.hankyung.com
www.newsi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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