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대한통운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4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경영전략 분석
5. 향후 전망
6. 최종 결론
본문내용
대한통운은 지난 1930년 조선미곡창고주식회사로 창립, 운송 불모지였던 이 땅에 물류의 씨앗을 뿌리며 대한민국 국가경제의 성장과 함께해 온 국민기업이다. 국내 최대 인프라와 네트워크를 보유한 대한민국 대표 물류기업이라고 말할 수 있다. 사업영역으로는 육상물류(도로, 철도 운송), 항만물류, 국내물류, 국제물류, 복합물류, 택배, 환경안전사업 등을 꼽을 수 있다. 대한통운은 육상운송을 비롯해 해상, 항공운송 그리고 항만하역에 이르기까지 입체적이고 전문적인 운송 시스템을 바탕으로 국가경제의 대동맥 역할을 충실히 수행함으로써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해왔다.
또한 택배, 렌터카, 3자 물류, 이사물, 유통사업 등 소비자 물류부문과 환경사업 등을 전개해 물류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으며 유구한 역사를 기반으로 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품질의 토털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대한통운은 우리나라가 동북아 물류 중심국가로 성장하는 데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유일의 물류기업으로 각광받는 등 명실공히 국내 최대 물류기업으로 위용을 떨치고 있다. 전국 40개 지점, 500여 개의 점포망과 전 세계 주요 도시를 거미줄처럼 연결하는 2백 여 개의 해외 네트워크, 그리고 최첨단의 운송장비와 신속, 정확, 안전한 운송 시스템을 비롯해 6천여 종업원의 성실성 등은 대한통운만의 독특한 서비스를 창출하는 원동력이다.
참고문헌
www.korex.co.kr
www.doortodoor.co.kr
www.keci.co.kr
www.kclca.or.kr
www.klnews.co.kr
www.hli.re.kr
www.mt.co.kr
www.yonhapnews.co.kr
www.fnnews.com
www.e-today.co.kr
국내 최대 종합물류기업으로 성장한 대한통운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대한통운 차별화 된 다양한 아이디어로 승부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물류 아웃소싱 산업의 현황과 전망 - 라이터스 편집부,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물류] 대한통운 글로벌기업의 전략
  • 글로벌기업의 전략- 대한통운 - *목차서론본론1. 대한통운소개2. 대한통운의 물류합리와 목표와 기본방향3. 대한통운의 기업현황4. 대한통운의 경영전략1) Total Supply Chain Solution2) 글로벌 통합물류전략3) 글로벌 미래현황5. 3자 물류 1) 국내물류 시장에 대한 판단2) 대한통운 TPL의 성공전략3) 대한통운 3자 물류의 특장점 및 문제점6. 대한통운의 어려운 점결론-조원의견 국제물류론 20조 - 대한통운서론전자상거래의 급속한 확산으로 택배업

  • [CJ대한통운 경영,마케팅] CJ대한통운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CJ대한통운 경영,마케팅전략 분석과 미래전략제언
  • CJ대한통운기업분석SWOT분석경영,마케팅전략미래전략제언1. CJ대한통운 기업분석(1) 기업개요(2) 경영철학(3) 사업분야 소개2. 물류, 택배시장 상황분석3. CJ 대한통운 SWOT분석(1) SWOT분석(2) SWOT분석통한 전략제언4. CJ대한통운 기업 경영전략(1) 서비스마케팅(2) 사회공헌활동 (CSR전략)(3) SCM 물류전략5. CJ대한통운 글로벌 경영전략(1) 중국진출 전략(2) 미얀마진출 전략6. CJ대한통운 미래전략 제언1. CJ대한통운 기업분석(1) 기업개요CJ대한

  • [경영전략] 전략적 혁신을 위한 대한통운의 향후 전략방안
  • 대한통운 향후 전략방안CONTENTSIntroduction환경 분석경쟁사분석SWOT 분석향후 전략방안최종 결론육상운송업전국 500여 개 점포망과 200여 개 해외 네트워크산업 및 경영환경설립 년도1930년 11월 조선미곡창고 주식회사 창립종업원 수9845명 업 종Introduction - 개요Introduction - 조직도대한통운은총화성실창의의사훈을 바탕으로물류를 통해 국가경제 발전에기여해 온 국민의 기업Introduction - 비전내수시장 호황으로 소비자 물류업이 활기를

  • [국제경영학]글로벌 물류 산업과 경영전략 분석(A+리포트)
  • 글로벌 물류산업과 경영전략 분석목 차Ⅰ. 서론Ⅱ. 물류산업1. 물류산업의 진화2. 신성장 동력인 물류산업Ⅲ. 로지스틱스와 SCM1. 물류의 개념2. 공급망 관리(SCM)3. 제3자물류(3PL)Ⅳ. 물류체계의 여건 및 전망1. 물류체계 현황2. 여건변화 및 전망Ⅴ. 국내 물류기업의 글로벌전략1. 한진2. 대한통운3. 한솔CSN4. CJ GLS 5. 현대택배Ⅵ. 물류산업 전략경영1. 물류산업을 통한 고부가가치 창출2. 국가물류체계의 효율성 강화3. 소프트웨어 물류시스템

  • [국제물류] 대한통운 글로벌기업의 전략
  • >Ⅰ. 서 론 Ⅱ. 본 론 ① 대한통운 소개1) 대한통운 개요 2) 대한통운 연혁② 대한통운의 물류합리화 목표와 기본방향 1) 목표2) 기본방향③ 대한통운의 기업현황④ 대한통운의 경영전략1) Total Supply Chain Solution 2) 글로벌 통합물류전략⑤ 3자 물류 1) 3자 물류란?2) 3자 물류의 등장요인과 필요성3) 국내물류 시장에 대한 판단4) 대한통운 TPL의 성공전략5) 대한통운 3자 물류의 특 장점 및 문제점6) 대표적 사례⑥ 대한통운의 전망- 전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