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감사 및 인사정보에 대하여(인사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4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인사감사 및 인사정보에 대하여 (인사관리)
- 목차
-
* 인사감사
* 인적자원회계제도
* 인사정보시스템
- 본문내용
-
* 인사정보시스템
1. 의 의
인사정보시스템이란 조직에서 경영자가 인사관리와 관련된 업무처리 또는 의사결정을 내릴 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된 시스템을 말한다.
2. 필요성
기업환경이 급격하게 변함에 따라 인사관리상의 불확실성이 증대되고, 기업업무의 양적증대와 더불어 질적으로 전문화․세분화 되는 현상은 각종 정보의 증대를 의미한다.
따라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여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효율적이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지원해주는 PIS가 필요하다.
3. 도입효과
PIS는 의사결정과 관련해서 정보의 유용성을 높이며 적시에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인사관리와 관련된 다량의 정보를 저장 및 검색할 수 있고, 정보처리의 중복을 제거함으로써 비용의 절감을 가져온다.
4. 문제점 및 전망
현재 대다수의 기업이 PIS라는 외형적인 명칭과 달리 실제로는 인사통계와 급여계산의 처리에 그치는 경우가 많다. 이는 PIS의 설계와 운영이 복잡하고 어려우며, 자료의 이용이 불편한 점이 문제일 것이다. 따라서 PIS가 효율적으로 활용되고 기능하기 위해서는 우선 세심한 계
- 참고문헌
- 박경규, 신인사관리, 홍문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 [호텔경영] 리츠칼튼의 성공사례 연구
- [광고기획에 대한 접근방법] 광고기획의 접근틀(광고기획 유형,목표지향적기획,통합적마케팅커뮤니케이션기획)
- [서비스마케팅] 하나은행PB사례
- [글로벌경영전략] CPU산업 분석과 Intel(인텔)의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