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시어지서비스에 대한 고찰과 전망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3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4,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컨시어지서비스에 대한 고찰과 전망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컨시어지(Concierge)란?
1) 컨시어지 개념의 확장(Expanding Concept)
2) 경영진과의 연계[The Management Connection]
3) 황금열쇠(Golden Keys)
4) 안정된 일자리(stability)
5) 컨시아지 상담역(Concierge Consultant)
6) 컨시아지 텍(Concierge-Tec)
7) 컨시어지 서비스와 고객가치의 관계
8) 컨시어지 서비스의 주요업무
2. 컨시어지 서비스 사례
1) 컨시어지 서비스의 실제적 활용
2) 컨시어지 서비스와 디지털의 결합
3. 컨시어지 서비스 향후 발전 방향
1) 변화하는 소비자와 컨시어지 서비스
2) 컨시어지의 자격과 요구되는 능력
3) 한국에서의 컨시어지 서비스 전망
Ⅲ. 결 론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호텔에 들어가면 로비 한쪽 데스크에서 손님을 맞는 이들이 컨시어지다. 호텔 이용방법, 주변 여행안내, 볼거리, 먹을거리, 교통정보 등 이들에게 물어보면 다 알려준다. 이러니 '호텔의 얼굴' '호텔의 꽃'으로 불린다. 고객 응대는 호텔 도착 및 출발하는 고객을 영접 및 환송하는 업무로 고객 화물 유무를 확인하고 승하차를 도울 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호텔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심어주는 중요한 순간이므로 극진한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한다.
컨시어지의 유래는 중세시대 성(城)의 초를 관리한 ‘촛불관리자’를 의미하는 프랑스어 ‘comte des cierges’에서 유래했다. 19세기 유럽 호텔산업이 발달하면서 고객을 맞고 객실 열쇠를 관리하는 역할을 담당한 컨시어지는 이제 고객 서비스를 총괄하는 집사와 같은 의미로 쓰인다. 컨시아지 서비스는 지역사회 고객들과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는데 효과적이므로, 이것 없이는 호텔 영업을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호텔 서비스의 필수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많은 호텔들은 등급에 관계없이 concierge desk를 서비스에 대하여 무엇인지 몰라 문의했지만 오늘날에는 고객들마다 호텔에 투숙하자마자 이러한 서비스를 요청하는 현실이다. 고객들로부터 그토록 신임을 얻고 있기 때문에 호텔업계가 최근의 경기하락에도 불구하고 concierge만은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었기 때문에 인원 감축도 없었다. 일부 어떤 호텔들은 자기 호텔의 서비스를 1단계 격하시키거나 concierge 데스크를 현관 사무실의 지배인 직무에 겸임토록 하는 호텔들도 있다. 이 장에서는 컨시어지서비스에 대한 고찰과 전망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
- 참고문헌
-
손님을 위한 호텔의 집사’ , 대학내일 319호 (2006-03-26)
‘별걸 다 해주는 사람들, 호텔 컨시어지’, 조선일보 (2005-12-07)
‘차병원 인수 미국 할리우드 병원 1년새 정착’, 의계신문 (2006-02-16)
‘리츠칼튼 호텔 e-컨시어지 서비스’, 매일경제 (2006-07-06)
‘지금 백화점에선 부자 마케팅 바람’, 뉴시스 (2006-10-22)
‘한샘 톡톡튀는 VVIP고객 유치전’, 해럴드 경제 (2006-11-03)
‘프리미엄 승객에겐 프리미엄 서비스’, 조선일보 (2007-05-14)
‘Senior Renaissance 시대의 도래’, 현대경제연구원(2006-11-17)
Glenn Withiam (코넬 계간지 편집인)
자료평가
- ..................................
- qui***
(2015.03.18 19:28:53)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twt***
(2014.04.30 01:06:2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장예모 감독의 영화인생
- 메뉴 디자인 보고서1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