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DHC 화장품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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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About DHC

2. 시장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DHC 마케팅 전략

5.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DHC는 요시다요시아키 현 사장이 1972년 창립하여 출판 사업을 시작한 이래 1983년에 화장품사업을 본격적으로 개시하였다. 이후 94년 미국 내 DHC U.S.A. Inc를 설립하여 97년 화장품의 통신판매를 본격적으로 개시하였으며 95년에는 DHC Taiwan Inc를 설립, 99년대만 내에서 화장품통신판매를 개시하게 되었다. 또한 99년에는 일본 내 전국 편의점에서 화장품을 발매하여 편의점화장품의 대명사로 굳건히 자리 매김을 하고 있다. 2002년 한국 내 DHC KOREA Inc를 설립함으로써 한국 내에서도 본격적인 화장품 통신판매시장을 개척 중에 있다.

샘플제공방식의 개선
신규 가입하면 별도 신청 없이 4종 샘플 발송
신규샘플은 우편으로 발송되며, 배송료는 DHC korea가 전액 부담
지속적인 구매 시 샘플 신청 및 분실 시 재 신청
신속한 배송과 물류지원 체계의 확충
익일 배송을 원칙(고객변심방지, 빨리빨리 성격에 부응)
배송현황 확인 시스템을 도입하여 구체적인 배송상태 및 현황을 알림
참고문헌
www.dhckorea.com
www.kcia.or.kr
www.rankey.com
www.scsk.or.kr
www.inews24.com
economy.hankooki.com
www.dt.co.kr
www.fnnews.com
www.hankyung.com
블루마켓을 찾아라. - 김영한, 크레듀, 2005
화장품 통판 업체, DHC 성공비결 - 김예빈, emars,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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