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 마크의 개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3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러브 마크의 개념
고객과 마케팅의 적용
러브마크의 브랜드 도입
러브마크의 3대 요소
조직, 브랜드, 자신을 변화시키는 4가지 방법
- 본문내용
-
러브마크는 브랜드와 마케팅을 바꿀 뿐만 아니라 기업이 스스로를 보는 시각과 고객들을 대하는 태도를 변화시킨다. 러브마크는 브랜드 가치를 재창출하는데 획기적인 기회이다. 러브마크는 기업과 사람들 그리고 브랜드를 연결시켜준다. 러브마크는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충성심을 불러일으킨다. 러브마크는 이윤을 창출하는 궁극적인 수단이다. 러브마크는 지극히 개인적인 것이 될 수도 있고 지역적 또는 전세계적인 것이 될 수도 있다. 러브마크는 사람들이 사랑하고 영원히 함께 하길 원하는 카리스마적인 브랜드이다. 당신은 그런 브랜드가 무엇인지 다음의 예를 보면 대번에 알 수 있을 것이다. 예컨대 할리 데이비슨은 카리스마적이지만, 스즈키는 그렇지 못하다 아이맥(iMac)과 싱크패드(ThinkPad)는 카리스마적이지만, IBM은 아니다. 맥도날드는 러브마크이지만, 버거킹은 맛있으나 사랑받지는 못한다. 러브마크는 사랑/존경이라는 시각에서 나온 개념이다.
고객과 마케팅의 적용
첫째, 존경심과 사랑이 모두 낮은 경우이다(Low respect and low love). 별다른 변화가 없는 이상 그다지 신경이 쓰이지 않는 것들이 이 분류에 속한다. 현대인의 생활은 대부분 직선적이고 가치가 낮은 거래들로 가득 차 있다. 철, 기름, 모래나 가스, 물, 쓰레기처럼 필수불가결하지만 브랜드 가치는 전혀 없는 것들이다.
둘째, 존경심은 낮지만 애정은 많은 경우이다(Low respect and high love). 유행처럼 사람들을 일순간 빠져들게 하는 것들이 여기에 속한다. 예를 들어 토미 힐피거와 같은 의류 브랜드나 스파이더맨 같은 영화 등을 꼽을 수 있다. 그러나 열광은 하되 존경하지 않고, 너무 멋있어서 오래 지속될 수 없다는 공통점이 있다.
셋째, 존경심은 높고 애정이 없는 경우다(High respect and low love). 여기에 대부분의 주요 브랜드들이 속하고 우리의 고객들이 추구하는 바이기도 하다. 보다 새롭고 보다 밝고 보다 강렬하고 보다 굵직하면서 우수한 상품과 탄탄한 연구개발 부문, 심도 있는 소비자 조사를 갖춰야 한다. 문제가 있다면 소비자들이 항상 커다란 성과를 기대한다는 점이다.
러브마크의 브랜드 도입
러브마크는 「또는」이 아니라 「그리고」이다. 사랑과 존경이 모두 높은 경우인 것이다. 러브마크는 마음과 머리, 감정과 이성, 이익과 나눔, 지역과 전지구이다.
자료평가
- 구성내용이 괜찮은 자료입니다
- jaehyu***
(2014.12.13 10:12:3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