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환경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마케팅의 체계

II. 마케팅 환경분석

III. 마케팅 전략수립

본문내용
II. 마케팅 환경분석

1. 마케팅 환경(Marketing Environment)
(1) 미시환경:기업활동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업무환경
① 과업환경:마케팅 활동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수행하는 기관
(예:공급업자, 중간매개상, 조성기관, 고객과 시장)
② 제약환경 :마케팅 활동에 대하여 제약을 미치는 환경
(예:대중, 경쟁자, 정부)
(2) 거시환경
기업입장에서는 통제가 불가능하지만 기업에 대하여 성장기회를 제공하기도 하고 제약 요인이 되기도 하는 환경요인
(예:인구통계적 환경, 정치․경제․사회․문화적 환경, 기술적․생태적 환경)
2. 마케팅 환경요인분석(Marketing Environmental Factor Analysis)
(1) 소비자 행동분석:소비자의 목표지향적 구매 및 소비행동을 분석
① 소비자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구매자 특성, 판매자 특성, 제품특성, 상황 특성이 있는데 구매자 특성이 가장 중요
② 소비자 행동분석 모델
가. 전통적 모델:자극과 반응을 조건화시키는 심리학 모형(파블로프모형, 프로이드 모형, 스키너모형)
나. 통합모형:특정 자극에 대한 특정 반응을 학습시키는 행동과학모형
㉠ 하워드-새스모형:학습이론에 바탕을 둔 자극-반응 소비자행동모형으로 소비자 행동변수를 투입변수, 내생변수, 외생변수, 산출변수로 구분
㉡ 니코시아모형:컴퓨터 흐름도표기법을 활용하여 광고에의 노출과 그에 대한 태형성을 설명하고 있는 모형
㉢ 엔겔-콜레-블랙웰모형:소비자 개개인을 환경으로부터 투입물에 반응하는 산출물을 지닌 하나의 시스템으로서 파악하고 매개변수인 블랙박스를 해명 하고자 한 시스템
(2) 경쟁자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한항공마케팅전략.대한항공분석.항공시장환경분석,대한항공전망및향후과제
  • 마케팅- 스타 마케팅대한항공의 ‘비’ 호 : 330-300 기종, 295석 아시아나의 ‘대장금’ 호 : 767 기종, 264석 - 광고마케팅 : 글로벌 광고 포스터 및 TV 광고< 글로벌 광고 > 미국의 다수 텔레비전 채널(CNN, Fox News, CNBC, ABC)과 유럽 및 아시아 지역의 주요 텔레비전, 인쇄물, 온라인 매체를 통해 소개 기존의 여타 항공사 광고와는 차별화해 세련된 이미지로 단번에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는 평가를 받고 있음 What Korean Air is made of Breathtaking

  • [마케팅]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스테이크` 마케팅전략
  • CONTESTSI.서론1.선정동기2.패밀리 레스토랑1)정의2)마케팅환경분석에 대한 이론적 고찰3)외부환경분석4)시장분석5)소비자환경II. OUTBACK STEAKHOUSE1.OUTBAEK의 탄생과 성장2. 경쟁사 분석1) T.G.I.Fridays (1)T.G.I.Fridays 소개(2) T.G.I.Fridays 특징(3) T.G.I.Fridays 의 SWOT2) 베니건스(1)베니건스의 소개(2)베니건스의 특징3)빕스(1)빕스의 소개(2)빕스의 특징(3) 빕스의 SWOTIII.마케팅분석1.아웃백의 서비스마케팅 전략1)출근길마케팅2)웨이팅마케팅3)키드투어마

  • [마케팅전략] 보아(BoA)를 통한 마케팅전략분석- 아시아시장으로
  • BoA - Marketing Strategy“ 한국시장을 넘어서 아시아시장으로 보아(BoA)를 통한 마케팅전략 분석”과 목 : 마케팅전략담당교수 : 마케팅전략 SM Ent. - BoA marketingPart I. 선정동기와 보아의 현황① 선정 동기 ② 보아의 탄생과 일본진출과정 Part II. 대중음악 시장환경분석① 한국대중음악시장 분석 ② 일본시장분석 ③ 중국시장분석 Part III. 마케팅환경분석① SWOT 분석 ② STP 분석 ③ 4P 분석 Part IV. 핵심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① 일본진출성공

  • 마케팅 환경분석 -2절 외적 환경요인
  • 제 3장 마케팅 환경분석2절 외적 환경요인마케팅환경의 의미일반적으로 마케팅환경이라 하면 외적 환경을 지칭하는 것이다내외적 환경들은 마케팅 기회 포착이나 기타 전략수립에 절대적인 영향을 영향을 준다내적 요인과 외적 요인은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기 때문에 둘은 명확히 한정 지을 수는 없다마케팅 환경최고 경영층에 의해 통제 가능한 환경마케팅에 의해 통제 가능한 환경목적을 달성하는 데 있어서의 조직의 성공과 실패의 수준

  • 착한소비마케팅,착한소비,기부마케팅.환경마케팅.공정무역.착한소비분석
  • 착한소비 마케팅기업과 소비자 그리고 사회가 win-win하는1. 착한 소비 마케팅2. 착한 소비 마케팅 종류 및 사례- 기부 마케팅- 환경을 이용한 마케팅- 공정 무역 3. 착한 소비는 진짜 ‘착한’소비인가4. 결론목 차소비자가 윤리적이라고 판단한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고 사용하는 것. 제품과 서비스가 착하다는 판단을 내릴 때는 다양한 기준이 적용되지만 기본적으로 환경과 사람, 그리고 동물에게 주는 해로움을 최소화하는 제품.‘착한 소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