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다문화 -세계 여러 나라 의식주가 있어요 활동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일 시
생활주제
소 주 제
목 표
기본생활습관
절 차
등 원
(08:50~09:00)
교구소개

활동계획
(09:00~09:10)
자유선택
활동
(09:10~09:50)

정리정돈 및 평가
(09:50~10:00)
새참
(10:00~10:20)
정리정돈
이야기
나누기
(10:20~10:40)

정리정돈
소집단
(10:40~11:10)
정리정돈 및 평가
(11:10~11:20)
손씻기 및
화장실
(11:20~11:30)

점심

바깥놀이
(11:30~12:30)
대집단
(12:30~13:00)
대집단
(13:00~13:20)
평가

귀가지도
(13:20~13:30)

총평
본문내용
[세계는 정말 좋아요]

세계 여러 나라는 정말 정말 좋아요
세계 여러 나라에는 맛있는 음식이 정말 정말 많아요
일본은 쏘옥 쏘옥 스시나라
터키는 냠냠 냠냠 케밥나라
인도는 오물오물 카레나라
베트남은 후루룩 쌀국수나라

*이야기 나누기
-세계에는 어떤 나라들이 있었을까요?
-그 나라들의 고유의 음식들은 무엇 무엇이 있었을까요?
-그 음식을 먹어 본 친구들이 있을까?
*동시 판을 보여 준다
-(제목을 읽어보고) 어떤 동시일지 상상해 볼까요?
-한줄 씩 같이 읽어 본다.
-시어를 조별로 나누어서 읽어본다.
-밑줄 친 의성어를 바꿔 읽어본다.
*다른 나라와 음식이 또 무엇이 있을까? 생각해 보고 다른 나라와 음식을
넣어서 바꿔 읽어보기
-한 친구가 나와서 한 줄 읽으면 반 아이들이 다음 시어 읽는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좀 더 구체적이었으면 좋겠습니다
  • khj841***
    (2014.04.02 00:19:12)
회원 추천자료
  • 유럽 영화 제르미날 속 노사문제
  • 나라더군요. 사실 프랑스는 1945년 2차 세계대전이 끝난 이후 경제정책의 일환으로 재건에 필요한 외국인 노동자의 이주를 장려했습니다. 이들은 사회계급에서 가장 하층의 일들을 담당하였죠. 그러던 것이 1974년부터 프랑스 정체성상실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자 이주 제한 정책으로 변경되었고 이후 여러 차례 이주정책은 변혁을 맞습니다. 그러나 현재 프랑스 인구증가의 40%가 이주민이라고 합니다. 필요에 의해 자발적으로 이주를 장려한 지 30여 년

  • [아동교육] 자연놀이터 어린이집 운영계획안
  • 유아를 만날 수 있습니다. 유아의 준 비 관계로 시간이 2~3분 소요됩니다.2. 교육활동1) 각 반 활동각 반 교육 활동은 사전에 작성된 연간 계획, 월간 계획, 주간 계획, 일일 계획에 의하여 진 행됩니다. 각 반 교육 활동은 사전에 보내드린 교육 계획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2) 월간 교육계획안 배부각 반별 주제에 따른 월간 교육계획안은 매월 마지막 날 가정으로 배부됩니다.월간 계획안은 교육계획, 가정통신문, 부모 교육 자료, 동요, 동시 등으로

  • [특수교과교육] 개별화교육계획안 및 교수-학습과정안
  • 활동과 언어와 문학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익혀, 이를 다양한 국어 사용 상황에서 활용하는 능력을 기른다. (지식)나. 정확하고 효과적인 국어 사용의 원리와 작용 양상을 익혀, 다양한 유형의 국어 자료를 비판적으로 이해하고 사상과 정서를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능력을 기른다. (기능)다. 국어 세계에 흥미를 가지고 언어 현상을 계속적으로 탐구하여, 국어의 발전과 국어 문화 창조에 이바지하려는 태도를 기른다. (태도) 15p. 교육인적자원부. 교사

  • [2019 교육과정4C] 교재 12장 교육과정 구성논의(Ⅳ)에 근거하여 아래의 지시사항을 작성한 후 제출하시오. [다문화교육과정]
  • 유아교육과정에 대한 개요1) 기본개념2) 주요특징3) 유아교육프로그램2. 다문화교육과정에 대한 설명1) 다문화교육2) 다문화교육과정3. 만 5세용 다문화교육과정 혹은 프로그램 제작의 필요성1) 유아들에게 다문화교육과정이 필요한 이유2) 다문화교육과정의 목적과 목표, 내용, 구성 등3) 다문화교육과정의 일일활동계획안과 실시 방법4) 다문화교육과정의 실시를 위한 교사 역할5) 만 5세용 다문화교육과정 사례 우리나라와 세계 여러나라4. 기

  • [유아교육] 다문화 활동계획안
  • 일 일 활 동 계 획 안○ 주 제 : 다문화 ○ 교육목표 : 세계여러나라 문화를 살펴보고 다문화를 이해한다. ○ 추정기간 : 2009년 10월 18일이야기 나누기실내자유선택활동집단활동․신체- 세계여러나라 인사법․음률- 세계에는*세계엔 어떤 축제가 있는 이야기해본다. *유아가 이야기한 것을 위주로 이야기를 진행한다.*교사가 준비해온 축제에 대해 이야기 한다. - 미국의 할로윈축제, 네델란드 오렌지 축제, 한국의 추석 *아이들이 이야기한 축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