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문학] 하나의 그림책에 의한 통합적 교육과정 구성망 -리디아의 정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책소개
언어영역
「활동 1」

「활동 2」

「활동 3」

견학하기
이야기나누기영역
음률영역
역할놀이
수․과학영역
조형영역
본문내용
이야기나누기영역

「활동 1」
* 활 동 명 : 책 읽고 이야기 나누기

* 관련주제 : 독서활동

* 활동목표 : <리디아의 정원>을 읽고 “주인공 리디아가 정원을 가꾼 이유”와 “리디아의 정원을 본 삼촌의 마음”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

* 도서자료 : 리디아의 정원
활동 내용
워 밍 업
교사와 유아가 함께 <리디아의 정원>을 읽는다.
본 활 동

책을 다 읽은 후 교실에 동그랗게 앉아서 교사는 유아들에게
“리디아는 왜 정원을 가꾸었을까?”
“리디아의 정원을 본 삼촌의 마음은 어땠을까?”
라고 질문을 던진다. 유아들은 자신들의 생각을 발표한다.

마 무 리
교사는 책의 간략한 줄거리와 함께 유아들의 발표를 정리해서 말하며 활동을 마친다.
활 동 tip

* 아이들이 자신들의 생각을 자유롭게 발표 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만 들고 유아가 전혀 다른 답을 말해도 교사는 유아의 생각을 존중해 준다.








「활동 2」
* 활 동 명 : 책 읽고 이야기 나누기

* 관련주제 : 가족

* 활동목표 : <리디아의 정원>을 읽고 나서 “내가 주인공 리디아 였다면~” 이야기 나누기

* 도서자료 : 리디아의 정원

* 준비물 : 활동지
활동 내용
워 밍 업
유아와 교사가 함께 <리디아의 정원>을 읽는다.
본 활 동
교사는 유아들에게 활동지를 나눠준다. 활동지에는 “내가 주인공 리디 아 이었다면 부모님과 떨어져서 지내야 하는 기분이 어땠을까?” 라는 질문이 있고 유아들은 활동지를 작성한다. 활동지를 작성한 유아들은 한명씩 발표를 한다.
마 무 리
교사는 리디아처럼 부모님과 잠시 떨어져 사는 친구도 있고 함께 사는 친구도 있다며 다양한 가족을 이야기 하면서 잠시 동안 주인공이 되었 던 유아들의 발표를 정리 해준다.
활 동 tip
* 활동지는 A4 용지 한 장으로 유아들이 간단하게 글을 쓸 수 있도록 만든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 활용하였습니다. 원하는 과제와 적합
  • ds1***
    (2016.11.14 11:49:38)
회원 추천자료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교육을 수단적 가치(도구)로 인식하고, 교육이 수행하는 외적 기능을 중심으로 정의하는 방식(2)교육의 제 정의 유형33P①경험의 개조로서의 교육- 듀이의 교육관*이때 경험이란 인간이 환경과의 상호작용으로 얻은 결과의 총체이며, 기존의 경험을 재구성(대치X)하는 과정*성장가능한 경험(교육적 의미를 갖는 경험)은 `지속성 `통합성 `가치성 `후속경험의 통제성의 조건을 구비해야 한다.*경험에 의한 성장은 지력때문이며, 이때 지력은 반성적 사

  • [교육학] 루돌프 슈타이너의 교육사상과 발도르프 학교
  • 교육에 대하여 진지하게 살펴보는 작업은 매우 의미있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인간이 이 세상에 태어날 때 지니고 태어나는 본질적인 목적을 그대로 성취할 수 있도록 인간의 원래 모습에 적합한 교육을 제공하는 것은 어떤 의미에서 너무도 당연하고, 동시에 이 세상을 조금 먼저 살아가고 있는 우리 모두의 책임이기도 하다는 생각을 해본다. 발도르프 학교는 모든 교사로 구성된 교사 협의회에 의해 운영된다. 나름대로의 교육적 구상이나 재정적인

  • [교육학과, 교육학, 임용] 전태련 함께하는 교육학 합격 마인드맵
  • 교육 중시, 천자문 X -> 「아학편 - 이천자문」편찬- 삼불가독설 -> 천자문, 사략, 통감절요5) 혜강 최한기 - 기일원론적 기학(기를 우주만물의 보편적 생성의 근원, 기의 생성법칙을 이라고 함)- 경험중심의 교육원리, 아동교육의 중시(염습론), 수학교육 중시, 추측- 사람의 형질이 각각 다르므로 학습자의 능력과 개성에 따라 교육해야 한다. 제4절 개화기의 교육ꊱ 개화기 교육1. 동문학 - 관리들의 영어연수2. 육영공원 - 고급관리나 유명 양반가문

  • 아동문학(기말)
  • 교육)에서 공무한 제 1회 기독교 아동문학상 동화부분에 이 작품으로 당선되면서였다. ‘강아지똥’이 널리 알려지게 된 것은 1996년 길벗 어린이 출판사에서 그림책(정승각그림)으로 다시 펴낸 후부터이다. 초등 어린이용으로 나왔던 글을 유아용 그림책으로 만들면서 작가는 길이를 상당량 줄이고 대화체를 늘이는 등의 개작을 함으로써 ‘강아지똥’은 입말(구어)로 다시 살아나게 되었다. 2. 바람과 해님-(원문) 바람과 해님 : 이솝우화하루는 바람

  • 교육학 영유아 교육과정 연구
  • 교육 분야에 선정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했다. 레지오 에밀리아의 교육자들은 상징적 표상에 체계적으로 중점을 두고 유아들의 지적 발달을 유도하는 매우 독특하고 혁신적인 교육방법을 발전시켜 왔다. 특히 프로젝트를 사용하는 교육과정의 맥락 안에서 유아들의 상징적 언어의 사용을 강조한다는 점은 특별한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유아들로 하여금 자신의 주변을 탐색하고 다양한 ‘언어’, 즉 말, 몸동작, 선 그림, 페이팅, 조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