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문학] 하나의 그림책에 의한 통합적 교육과정 구성망 -리디아의 정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3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책소개
언어영역
「활동 1」
「활동 2」
「활동 3」
견학하기
이야기나누기영역
음률영역
역할놀이
수․과학영역
조형영역
- 본문내용
-
이야기나누기영역
「활동 1」
* 활 동 명 : 책 읽고 이야기 나누기
* 관련주제 : 독서활동
* 활동목표 : <리디아의 정원>을 읽고 “주인공 리디아가 정원을 가꾼 이유”와 “리디아의 정원을 본 삼촌의 마음”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
* 도서자료 : 리디아의 정원
활동 내용
워 밍 업
교사와 유아가 함께 <리디아의 정원>을 읽는다.
본 활 동
책을 다 읽은 후 교실에 동그랗게 앉아서 교사는 유아들에게
“리디아는 왜 정원을 가꾸었을까?”
“리디아의 정원을 본 삼촌의 마음은 어땠을까?”
라고 질문을 던진다. 유아들은 자신들의 생각을 발표한다.
마 무 리
교사는 책의 간략한 줄거리와 함께 유아들의 발표를 정리해서 말하며 활동을 마친다.
활 동 tip
* 아이들이 자신들의 생각을 자유롭게 발표 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만 들고 유아가 전혀 다른 답을 말해도 교사는 유아의 생각을 존중해 준다.
「활동 2」
* 활 동 명 : 책 읽고 이야기 나누기
* 관련주제 : 가족
* 활동목표 : <리디아의 정원>을 읽고 나서 “내가 주인공 리디아 였다면~” 이야기 나누기
* 도서자료 : 리디아의 정원
* 준비물 : 활동지
활동 내용
워 밍 업
유아와 교사가 함께 <리디아의 정원>을 읽는다.
본 활 동
교사는 유아들에게 활동지를 나눠준다. 활동지에는 “내가 주인공 리디 아 이었다면 부모님과 떨어져서 지내야 하는 기분이 어땠을까?” 라는 질문이 있고 유아들은 활동지를 작성한다. 활동지를 작성한 유아들은 한명씩 발표를 한다.
마 무 리
교사는 리디아처럼 부모님과 잠시 떨어져 사는 친구도 있고 함께 사는 친구도 있다며 다양한 가족을 이야기 하면서 잠시 동안 주인공이 되었 던 유아들의 발표를 정리 해준다.
활 동 tip
* 활동지는 A4 용지 한 장으로 유아들이 간단하게 글을 쓸 수 있도록 만든다.
자료평가
- 잘 활용하였습니다. 원하는 과제와 적합
- ds1***
(2016.11.14 11:49: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