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몰에 대한 마케팅 경영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3 / 2019.12.24
- 4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인터넷 쇼핑몰
2. 인터넷 쇼핑몰에 관련한 선행 연구
3. 感性工學적 쇼핑몰 Design에 관한 理論的 考察
- 본문내용
-
(3) 사이버 쇼핑몰 연구의 한계점
앞서 살펴본 바와 같이 기존의 쇼핑몰 연구는 이용자의 인터넷 이용특성과 행동특성 분석을 위주로 설문지 방법과 실험실 연구를 통한 연구가 대부분이었다. 또한 기존의 인터넷 쇼핑몰 형태분석을 통해 그 차이점과 형태를 분석하는 접근방법을 주로 사용하였다. 디자인 연구의 특성상 피실험자에게 디자인의 형태(Materials)를 제시하고 그에 대한 반응을 측정한다는 면에서 실험실 연구가 가장 적당하다고 할 수 있으나, 실제 인터넷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과 동일하도록 외생변수를 제거한다는 것은 굉장히 힘든 작업이다. 따라서, 편의상 설문지방법을 통해서 이루어지고 있지만, 설문지 자체에서 홈페이지 디자이닝을 위한 중요정보를 얻기란 좀처럼 쉽지 않다. 이 경우에 있어 설문대상자에게 일일이 설명자료를 보여주거나, 컴퓨터 화면을 통해 슬라이드 자료를 제시하는 방법으로 어느 정도 객관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다.
온라인 설문방법은 Hypertext의 특성을 통해 위에서 지적한 디자인 연구의 한계점을 홈페이지상에서 자연스럽게 해결할 수 있다. 동영상을 포함하고 용어에 대한 설명이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호출될 수 있으며, 설문을 돕는 디자이닝을 통해 보다 정확한 응답을 얻어낼 수 있다.
국내에서는 온라인 설문이 아직 초기단계이지만 점점 더 이용이 늘어나고 있다. 온라인 설문방법은 일반 설문지 조사방법이 인터넷 이용집단의 특성을 잘 설명하지 못하는 점을 개선하여 보다 과학적이고, 지속적인 데이터 분석을 가능하게 하는 장점이 있다. 일반 조사가 일회성이 그치고, 재조사하는데 상당한 시간과 경비가 소요되는 데 비해 온라인 설문은 시스템화하기 때문에 일단 만들어지면 영구적으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어 정기적인 추세를 쉽게 반영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