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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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브랜드 전략의 5가지 실행단계

2. 도메인 전략

3. 인터넷 마케팅 전략

4. 관련 용어 정리

본문내용
1.브랜드 전략의 5가지 실행단계
1) 브랜드 네이밍 - 상품에 좋은 이름을 짓는 것
2) 브랜드 아이덴티티 - 상품 이름이 내재하고 있는 개념 또는 추구하는 성격
3) 브랜드 포지셔닝 - 아이덴티티(정체성)를 실현하기 위한 모든 노력으로, 아이덴티티를 수립하고 추 구하고자 하는 아이덴티티를 실현하는 모든 활동
4) 브랜드 로열티 -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충성도 즉, 한 브랜드를 써본 결과 좋은 이미지를 갖게
되면 계속적으로 그 브랜드를 고집하는, 소비자들의 독특한 성향
5) 브랜드 확장 - 성공한 기존 상품의 브랜드를 다른 상품에도 도입하여 사용하는 것


2. 도메인 전략
1) 도메인 네이밍의 기본 원칙
- 간단 명료하게 짓는다. (쉽게 외울 수 있게 만든다.)
- 인지도가 높은 도메인을 사용한다.
- 재미있고 흥미를 유발하는 도메인을 사용한다.
- 고객입장에서 결정한다.
- 가능한 짧게 표현한다.
2) 도메인 성공 전략
- 보통 명사 또는 인지도가 높은 고유 명사나 형용사를 사용한다.
- 브랜드명을 도메인 명으로 한다든지, 반대로 자사의 도메인명을 직접 광고한다.
3) 도메인 등록기관
① KRNIC(Korea Network Information Center)
국내 인터넷의 기능 유지와 이용 활성화를 위해 인터넷 이용기관에 IP 주소 및 도메인을 서비스
한다. (??.kr 도메인 관리)
② InterNIC(International Network Infomation Center)
국제적인 인터넷의 기능을 유지하며 중복을 중재하는 역할을 한다.
(.com .net .org .gov 도메인 관리)

3. 인터넷 마케팅 전략
1) 인터넷 마케팅의 4P전략 (마케팅 믹스전략)
① 제품(Product Mix) 전략
제품이란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상업적인 재화를 총칭하는 말로 물질적인 재화뿐만 아니라
서비스․사람․장소․조직․아이디어 등을 모두 포함한다. 소비자가 제품을 선택할 때 가장 간단하면서
도 강력한 기준이 브랜드이다. 따라서 제품 전략을 구사할 때는 브랜드 네임과 도메인 네임이 강
력한 연계성을 갖도록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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