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3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브랜드 전략의 5가지 실행단계
2. 도메인 전략
3. 인터넷 마케팅 전략
4. 관련 용어 정리
- 본문내용
-
1.브랜드 전략의 5가지 실행단계
1) 브랜드 네이밍 - 상품에 좋은 이름을 짓는 것
2) 브랜드 아이덴티티 - 상품 이름이 내재하고 있는 개념 또는 추구하는 성격
3) 브랜드 포지셔닝 - 아이덴티티(정체성)를 실현하기 위한 모든 노력으로, 아이덴티티를 수립하고 추 구하고자 하는 아이덴티티를 실현하는 모든 활동
4) 브랜드 로열티 -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충성도 즉, 한 브랜드를 써본 결과 좋은 이미지를 갖게
되면 계속적으로 그 브랜드를 고집하는, 소비자들의 독특한 성향
5) 브랜드 확장 - 성공한 기존 상품의 브랜드를 다른 상품에도 도입하여 사용하는 것
2. 도메인 전략
1) 도메인 네이밍의 기본 원칙
- 간단 명료하게 짓는다. (쉽게 외울 수 있게 만든다.)
- 인지도가 높은 도메인을 사용한다.
- 재미있고 흥미를 유발하는 도메인을 사용한다.
- 고객입장에서 결정한다.
- 가능한 짧게 표현한다.
2) 도메인 성공 전략
- 보통 명사 또는 인지도가 높은 고유 명사나 형용사를 사용한다.
- 브랜드명을 도메인 명으로 한다든지, 반대로 자사의 도메인명을 직접 광고한다.
3) 도메인 등록기관
① KRNIC(Korea Network Information Center)
국내 인터넷의 기능 유지와 이용 활성화를 위해 인터넷 이용기관에 IP 주소 및 도메인을 서비스
한다. (??.kr 도메인 관리)
② InterNIC(International Network Infomation Center)
국제적인 인터넷의 기능을 유지하며 중복을 중재하는 역할을 한다.
(.com .net .org .gov 도메인 관리)
3. 인터넷 마케팅 전략
1) 인터넷 마케팅의 4P전략 (마케팅 믹스전략)
① 제품(Product Mix) 전략
제품이란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상업적인 재화를 총칭하는 말로 물질적인 재화뿐만 아니라
서비스․사람․장소․조직․아이디어 등을 모두 포함한다. 소비자가 제품을 선택할 때 가장 간단하면서
도 강력한 기준이 브랜드이다. 따라서 제품 전략을 구사할 때는 브랜드 네임과 도메인 네임이 강
력한 연계성을 갖도록 해야 한다.
자료평가
- zzzzzzzzzzzzzzzz
- is96***
(2014.11.03 09:45:28)
- ggggggggggggggg
- yan***
(2014.06.02 13:30:4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