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광고] 미샤의 성공적인 인터넷 PR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08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들어가는 말
1.사건의 주요 공중
-화장을 하는 여성
2.상황분석
1)사회적 상황
2)경제적 상황
3.홍보활동
1) 소비자 마음을 아는 PR전략
2) 프로슈머 마케팅
3) 기존 화장품 PR과는 다른 전략
4. 현명한 점 및 교훈
1) 인터넷 중심의 PR
2) 인터넷 자체의 장점을 부각시킨 PR
3) 인터넷 상에서의 구전마케팅 전략
5. 사건으로부터 얻은 교훈 & PR원칙
1) 쌍방향성
2) 신뢰성
6.PR 평가와 미래에 해야 할 일
- 본문내용
-
-들어가는 말
PR은 처음 대면 접촉으로부터 시작되었으며, 이후 매스미디어의 발달과 함께 신문이나 방송 등의 매체를 통해 이루어졌다. 이후 정보화시대에 들어서면서 인터넷이 각광받는 PR매체로 떠오르기 시작했다. 인터넷은 기존의 어떤 매체보다도 PR커뮤니케이션의 속성면에서 효율성이나 유효성, 즉시성이 가능하다. 또한 제 3자의 개입이 없이도 고객과의 만남이 가능한 특성을 가지고 있기에 인터넷은 PR에 있어서 중요한 매체로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특징들로 인해 기업들은 인터넷을 PR의 수단으로 사용하기 시작하였고 우리나라에서도 인터넷의 특징을 적절히 이용하여 PR에 성공한 사례가 많이 있다. 그 중에서도 우리조에서는 “미샤(MISSHA)"라는 화장품 브랜드를 선택하여 사례분석을 하고자 한다. 우리조가 미샤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우선 시작을 인터넷을 통해서 하였고 현재도 인터넷에서 왕성한 활동이 전개되고 있기 때문이다. 즉 인터넷을 PR의 보조 수단이 아닌 주체로서 이용했다는 점이 다른 기업의 인터넷 PR과 차별화 되는 가장 큰 특징이라고 보았기 때문이다.
1.사건의 주요 공중
-화장을 하는 여성
그 기원을 BC 7500년 이집트-이집트의 목동과 사냥꾼들은 내려 쪼이는 강렬한 태양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야생 피마자나무에서 짜낸 기름을 온몸에 발랐고, 죽은 자의 장례식에서 이집트의 태양신에게 향수를 바쳐 죽은 자의 영혼을 위로하고 영원불멸하기를 빌었다고 한다. - 로 거슬러 올라 찾아 볼 수 있듯이,인류 역사와 더불어 계속되어오고 있는 화장은 현대인에 있어서 좋은 인상을 주기위해 또는 결점을 커버하고 피부를 보호하는 수단으로 이용되고 있다. 또한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는 수단이며 변신희망을 충족하기 위해서 이용되는 경우도 있다. 뿐만 아니라 에티켓이나 품위를 지키기 위한 이상적 자아상을 구현하기 위한 수단이 되기도 한다. 따라서 화장을 하는 것은 자신의 이미지 변화를 유도할 수 있어 자기 평가 및 자신과 타인의 관계에 변화를 가져오며 다소 불완전하지만 자신의 공공이미지를 화장으로 통제할 수 있다.
사회 심리학적 관점에서 보면 화장은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행하기 위한 하나의 수단이며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의 의미를 화장이 가진다는 사실에서 화장은 관계성 그 자체이며 화장품은 관계성을 위한 도구라고 할 수 있다. 이화순 황춘섭 “화장의 사회․심리적 기대 효과에 따른 화장이미지와 자의식에 대한 연구” 2002년 12월 1~2p
이렇듯 화장 혹은 화장품은 현대의 화두인 “
- 참고문헌
-
박기순 外13 공저 ‘PR캠페인’ 한울 아카데미 2001년
한억수, PR 정보가 소비자 구매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화순 황춘섭 “화장의 사회․심리적 기대 효과에 따른 화장이미지와 자의식에 대한 연구” 2002년 12월 1~2p
이두희, 윤희숙 “인터넷 사용자의 세분화에 따른 인터넷 사용행동과 전자상거래 행동에 관 한 연구”2001년 2p
※참고 사이트
뷰티넷 www.beautynet.co.kr
네이버 www.naver.com
한국인터넷정보센터 www.nic.or.kr
디지털타임즈, 2004. 1. 1
한경비지니스, 2004. 4. 16
중앙일보 2004.03.25
머니투데이 2004.03.30
한국경제 2004.04.13
가치혁신 시대를 열자 제 2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혼기 부부를 위한 부부교육 프로그램의 실행계획을 3장 이내로 요약하여 제출하시오.
- 고령화 저출산에 대한 사회복지적 접근에서 일자리 창출이 저출산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지 찬성 또는 반대 의견을 제시하시오
- (복지정책론)사회복지정책의 다양한 유형 가운데 자신이 가장 관심있는 유형의 정당성을 논하시오
- 성격 이론중 하나의 이론을 선택해서 요약하고 그 이론에 입각하여 자신의 성격을 분석해 보시오
- 테마파크 이월드 대구 이월드 이월드 마케팅 이월드 경영 이월드 사례분석
- 자아정체감에 대한 이론적 내용을 정리하여 제시하고, 자신이 청소년기(혹은, 청년기, 성인기, 중년기 등)에 겪었던 자아정체감과 관련된 갈등이나 경험의 사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청소년기의 자아정체감 확립을 위한 방안이 무엇인지 작성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영유아교수방법론]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 기록의 목적,기록의 형태,기록의 유형
- 가족복지론_현대가족의 변화에 대한 가족위기론과 가족진보론의 쟁점을 비교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