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현대백화점의 고객만족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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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7P 분석
6. 고객만족경영 분석
7. 최종 결론
본문내용
Place
타 백화점에 비해 적은 수의 매장을 갖고 있으나, 핵심 지역에 분포되어 있어서 점포 수에 비해 많은 매출 달성

Process
CRM을 통해 고객이 필요한 서비스를 파악
E-MAIL, 우편, 웹사이트를 통해 고객에게 필요할 것으로 예상되는 서비스 홍보
방문 고객이 해당 서비스를 얻을 수 있도록 매장 내에서 충분한 정보 제공

Physical evidence
여유로운 고품격 쇼핑을 위한 매장 구조 (매대 제거)
장기간 무료 주차 쿠폰을 활용할 수 있는 넉넉한 주차 공간
VIP 전용 휴게실
아이들이 놀 수 있는 플레이 타임과 유아를 위한 휴게실

현대백화점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새로운 생활문화 제안
문화 마케팅을 통하여 동일업계와 차별화
참고문헌
www.ehyundai.com
www.discountstorenews.com
www.retailnews.co.kr
www.fnnews.com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k.co.kr
고객가치를 경영하라 - 이유재, 21세기북스, 2007
소매유통경영 - 김광규, 형설출판사, 2007
한국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제언 : 세계수준의 한국기업에 도전 한다 - 박철순, 수만트라 고샬, 21세기북스, 2003
현대백화점 30년사 - 현대백화점,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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