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삼성생명의 CRM 구축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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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삼성생명 소개
2. CRM의 중요성
3. CRM의 도입 배경
4. CRM의 구축 과정
5. CRM의 구축 전략
6. CRM의 성공 요인
7. 최종 결론
본문내용
1957 동방생명보험주식회사 설립
1963 삼성그룹 계열사로 편입
1966 보유계약 200억 원 돌파
1976 사업본부체제 도입
1986 동경, 뉴욕 주재사무소 설치
1989 삼성생명보험㈜로 상호변경
1994 삼성서울병원 개원, 월 매출액 1조원 돌파
1995 북경주재사무소 설치, 삼성생명 사회 공헌팀 발족
1996 사회정신건강연구소 개소
1997 태국 합작 생명보험사(사이암 삼성) 설립
1998 사회공헌팀에서 삼성생명 사회봉사단으로 명칭변경
2004 자산 90조 돌파, 고객 섬김 실천의 해로 선언
2005 중국 합작 생명보험사 영업개시, 국내 생명보험사 최초로 신용등급 AAA획득 (한국신용정보주식회사)
2006 기업 브랜드 슬로건 a partner for life 제정, MDRT 회원가입 수(2649명) 세계1위
달성, 라이프 케어 연구소 출범, 제2금융권 최초로 총자산 100조 달성
2007 보장자산바로알기 캠페인 전개, 마케팅브랜드 30+런칭 창립50주년 기념식 개최 경영진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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