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국제유가에 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3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국제유가의 전망
2. 국제원유가격의 결정 요인
2-1. 기본적 요인
2-2. 국제정치적 요인
2-3. 투기적 요인
3. 국제원유가격의 동향과 전망
3-1. 2009년 국제유가 동향
3-2. 2010년 국제유가 전망
4. 유가 상승의 파급 경로
4-1. 거시적 접근
4-2. 미시적 접근
5. 고유가에 대한 대응 방안
5-1. 기업차원의 접근
5-2. 정부차원의 접근
- 본문내용
-
국제원유가격 배럴당 80달러 상회
고유가에 의한 부담 확산
고유가 체제에 대한 대응전략 필요
원유가격 상승세가 이어질 가능성
경제영향과 대응전략 구상
석유
현대 경제에 있어서 중요한 에너지원이자
경제적인 재화
국제원유가격의 결정 요인
경제적, 정치적, 금융 상품적인 특성 감안
기본적 요인
국제정치적 요인
투기적 요인
2-1. 기본적 요인
수급요인, 석유재고, 산유국의 국가별 생산비용, 대체에너지 비용
수요
경제성장, 기후, 계절적 패턴, 환경정책
공급
석유회사 E&P투자, OPEC 생산정책
석유재고
미국, OECD 재고
국가별 생산비용
낮은 중동산유국 생산비용, 높은 비OPEC국가 생산비용
대체에너지 비용
유가의 상한선으로 작용
2-2. 국제정치적 요인
대부분 석유자원 중동국가 보유
주요 소비국 - 북반구 산업 국가
석유시장의 불안 요인 존재
이라크, 나이지리아, 이란 핵문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