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사업추진계획서] 기능성 양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1 창 업 동 기

1-2 아이디어(제품)의 개요

1-3 사업추진 계획

1. 경영 계획에 대한 구체적 설명
2. 양말시장 현황과 당사의 예상 시장점유율
3. 기술력 전략
4. IT 전략
5. 인사 계획
6. 재무계획
7. 고객 만족 전략
8. 경영목표 수립

2-1 제품의 시장성

2-2 자금조달계획 및 손익분석

2-3 인력 파급 효과제품

본문내용

1. 경영 계획에 대한 구체적 설명
(1) 경영 계획 - 단계별 설명
(가)기회의 인식
a. 최근의 양말 시장 현황
양말 시장은 오프라인 시장의 경우, 국내에서는 대표적인 체인 전문 업체 2곳이 운영 중이다.
브랜드 경쟁은 다른 상품에 비하여 치열하지 않은 편이나 오프라인과 달리, 온라인 시장의 경우 셀 수 없이 많은 업체가 있다. 대부분 중국산의 양말이 많아 단가가 아주 싸고 상품의 질 또한 아주 다양하다. 최근에는 양말과 더불어 속옷 등 부수적인 아이템도 판매하는 복합매장의 형태가 많이 생겨나고 있으며, 요즈음 양말도 하나의 패션으로 인식되어 디자인과 종류 또한 아주 다양하므로 소비자의 마음을 잡기 위하여 상품 고급화 전략 또는 독특하고 신선한 디자인 전략 등을 내세워 경쟁하는 것이 중요하다.
(나) 경쟁자
온라인 시장은 비교적 소자본으로 운영 할 수 있는 이점이 있어 1인 개인사업자부터 공장을 직접 운영 및 경영하는 사업자까지 아주 다양하다. 따라서 그 경쟁 또한 치열할 것으로 생각한다. 원가가 낮아 적은 매출로는 큰 수익을 낼 수 없기 때문에 경쟁에서 더욱더 앞서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판단된다. 저렴한 가격과 광고 등의 마케팅 방법을 활용하여 차별화된 상품을 판매하고 경쟁해야 할 것이다. 한편으로 생각하면 경쟁자가 많은 것은 디자인 개발 및 마케팅 연구 등을 촉구할 수 있는 좋은 자극제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다). 소비자의 욕구
소비자는 하루 종일 걷거나 서있는 등의 이유로 발의 피로를 덜 부담하기 위하여 양말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또한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는 옷이기 때문에 착용감과 촉감을 우선으로 꼽을 것이다. 그 다음으로 디자인이다. (단, 개성이 강한 젊은 세대의 경우, 디자인이 더 우선시 될 수 있다고 생각됨.) 최근의 소비자들은 아주 빠른 유행 변화 속에서 다양한 욕구를 가지고 있다. 요즈음 양말도 예외가 아닐 것이다. 한때 양말도 옷이라는 기존의 생각을 깨고 패션양말로 붐을 일으켰던 기존의 오프라인 업체 (예, 인따르시아) 가 부도를 맞이하기 전까지 오프라인 시장에서 패션 양말은 대중들에게 큰 인기가 있었다. 따라서 패션 양말을 트렌드에 맞게 디자인 하고, 좋은 품질이 뒷받침된 상품을 개발한다면 온라인 시장에서도 인기가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라)상품의 강점
양말 사업의 강점으로 꼽을 수 있는 첫 번째는 처음 투자 시 큰 자본이 들지 않는다. 특히 이모님이 하시는 서울시 방학동의 양말 공장에서 물건을 얻는 것 또한 큰 강점이라고 생각한다. 수출을 주로 하기 때문에 시장에는 똑같은 상품이 없을뿐더러 ‘Made in Korea' , 한국에서 생산한 제품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믿고 구입할 것이다.
또한 양말 사업은 소자본을 통해서도 사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경제적인 부담이 적다. 단가가 낮은 양말을 구입하는 비용이 비싸지 않기 때문에 옷이나 신발처럼 다양하고 많은 종류의 물품구비가 필요한 아이템보다 자본금이 많이 들지 않을 것이다. 또한 앞서 말했듯이 경기를 타지 않는 생활필수품이기 때문에 소비자의 소비 주기가 크게 변하지 않을 것이다.
(마) 상품의 약점
온라인 양말 사업의 약점은 고객을 인터넷 홈페이지까지 유치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이다. 대부분 사람들은 다른 상품을 쇼핑하는 중에 사는 경우가 많지 일부러 양말을 사는 고객은 드물다. 온라인의 경우도 그러할 것이다. 꼭 필요한 고객은 구입하겠지만 지나가는 일명 ‘뜨내기’ 손님을 이끄는 일이 힘들다는 것이다. 이러한 경우 생각한 대비책으로 생각한 방법은 직접 사람들에게 무료로 양말을 나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과 할인점]가상 할인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추진 중에 있으며 구매력이 종전의 가전제품에서 자동차, 컴퓨터, 주택등 고소비화 추세로 바뀌어 가고 있다. 비정상적인 수입이 성행하며 수입제품이 전국적으로 유통 확산되는 유통의 기지이므로 창고, 운송, 물류, 체인점, 백화점의 서비스 분야에 진출을 서둘러야 한다.현 최대 시장인 상하이 시장의 분석자료주5일 근무제가 시행되고 있는 상하이의 최대 번화가 난징(南京)로는 주말인 금요일 저녁부터 일요일까지 쇼핑객들로 활기가 넘친다. 중

  • [졸업][마케팅원론]Dream Mart를 가상 자회사로 하여 대형 할인마트 마케팅 전략 수립
  • 추진 중에 있으며 구매력이 종전의 가전제품에서 자동차, 컴퓨터, 주택등 고소비화 추세로 바뀌어 가고 있다. 비정상적인 수입이 성행하며 수입제품이 전국적으로 유통 확산되는 유통의 기지이므로 창고, 운송, 물류, 체인점, 백화점의 서비스 분야에 진출을 서둘러야 한다.▶현 최대 시장인 상하이 시장의 분석자료주5일 근무제가 시행되고 있는 상하이의 최대 번화가 난징(南京)로는 주말인 금요일 저녁부터 일요일까지 쇼핑객들로 활기가 넘친다.

  • 사업계획서 작성법
  • 사업 추진계획1.(주)향초록 비전(주)향초록의 비전은 다음과 같습니다.고객 Needs/Wants의 가장 부합하는 자연 친화적 고 기능성 Body Care 제품의개발 및 생산On-Off Line을 통한지속적인 Niche Marketing 활동 강화 경쟁업체 간의 이미지 차별화 두각천연원료를 이용한 Body Care 전문 Brand 이미지 구축Ⅴ.사업 추진계획2.사업 전개방안 및 향후 계획사업 전개방안 및 향후 계획은 다음과 같습니다.기술력 우위 확보, 고객신뢰 확보,친환경 경영과 브랜드

  • 개인맞춤 의류,패션소품 쇼핑대행업체 창업 사업계획서
  • 사업초창기인데다가 기업에 대한 신뢰도가 아직 잡혀있지 않은 상황에서는 어쩔 수 없다고 생각된다. ► 카탈로그 서비스우선 고객에게 어울리는 옷을 코디해서 사진으로 보내준 뒤 고객에게 구매대행서비스의 여부에 대해서 물어본다. 만약 고객이 코디에 사용되었던 모든 아이템을 일괄 구매하겠다고 얘기한다면 구매 품목을 활용하여 할 수 있는 새로운 코디에 대한 설명이 담겨져 있는 카탈로그 5장을 보내도록 한다. 이는 소비자들이 구입한 옷

  • [사업계획서] 여성들을 위한 신개념 문화 공간
  • 기능성 화장품년도액수(단위:백만원)종목별 판매실적95,715 116,618 137,001 8,909 9,168 109,186428,692 455,298 483,542 13,062 17,226 19,4348,909 9,168 109,186 37,680 58,909 152,305528,920 558,767 696,807 95,715 116,618 137,00113,062 17,226 19,434 428,692 455,298 483,5421,431,578 1,616,673 1,741,983 528,920 558,767 696,80737,680 58,909 152,305 1,431,578 1,616,673 1,741,983270,915 270,915염모용 제품류메니큐어용 제품류일소 및 일소방지용 제품류 (썬텐크림)눈화장용 제품류두발용 제품류메이크업 제품류기초화장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