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론] 물류사업 사례(DHL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Ⅰ. 기업소개
1. 연혁
2. 사업 분야
① 새로워진 DHL
② DHL Express
③ DHL Freight
④ DHL Global Forwarding
⑤ DHL Exel Supply Chain

본론
Ⅱ. 성공요인
1. DHL 네트워크
2. DHL NET (DHL 전용 전산망)
ⓛ Internet (www.dhl.co.kr)
② e-Track (E-mail을 이용한 발송물 추적/조회 서비스)
③ m-Track
④ DHL Connect (발송물 정보 종합 관리시스템)
⑤ BRS (Bank Reference Service)
⑥ DHL ATS (Account No. Tracking System)

결론
Ⅲ. 국내 물류기업의 제고방안
1. 물류기업 성장의 필요성
2. 국내 물류기업의 문제점
3. 국내 물류기업의 제고방안



본문내용
2. 사업 분야
DHL은 국제특송, 해외운송 그리고 항공운송 분야의 세계적인 마켓 리더이다. 또한 세계 1위의 항공운송 및 3자 물류 기업이기도 하다. DHL은 국제특송에서 부터 공급망 관리에 이르기까지 고객들의 비즈니스에 맞는 모든 물류 서비스를 제공한다.

① 새로워진 DHL
도이치 포스트 월드넷은 2005년 12월 엑셀과의 통합으로 물류 부분을 더욱 강화하였다. 그 결과, 현재의 DHL Solution과 DHL Danzas Air & Ocean 두 브랜드는 DHL Exel Supply Chain과 DHL Global Forwarding이라는 두 개의 물류 브랜드로 새롭게 구성될 예정이다. 새로운 DHL 브랜드 런칭은 물류분야에 강한 엑셀이라는 브랜드 인지도를 유지하면서 동시에 DHL의 세계적인 브랜드 인지도도 함께 유지해 줄 것이라 생각된다.
도이치포스트 월드넷은 통합되는 과정의 과도기를 거쳐 2분기에는 새로운 DHL 브랜드로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엑셀 서비스에 대한 정보는 여전히 기존의 엑셀웹사이트를 통해서도 제공된다. DHL이 브랜드를 재정비하는 동안에도 고객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는 5개 브랜드를 통해 차질 없이 이루어질 것이다.

② DHL Express
DHL Express는 국제 특급 운송 서비스에 관한 고객의 요구사항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완벽한 파트너이다. DHL은 세계적으로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운영하고 있다.
DHL Express는 전 DHL Worldwide Express 사업부와 Deutsche Post Euro Express parcels 사업부를 합병하여 정시배달 특급 서비스, 상업서류 특급 서비스, 수출화물 특급 서비스, 수입화물 특급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③ DHL Freight
DHL Freight는 유럽 국내외에 운송 솔루션을 제공하고 육로와 철로 등 이용하여 상품을 운송한다. DHL Freight는 전 Danzas Eurocargo 의 육로운송 사업 분야뿐만 아니라 DHL이 제공하는 서류 및 소화물 이외의 물품에 대한 송배달 서비스를 제공한다.

④ DHL Global Forwarding
DHL Global Forwarding은 항공 및 해상 운송 서비스와 프로젝트 물류 서비스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주자이다. 상품과 서비스 포트폴리오에 다양한 부가가치 서비스까지, DHL은 고객이 시장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고객에게 꼭 맞는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⑤ DHL Exel Supply Chain
의료, 첨단과학기술/ 항공우주산업, 자동차/ 공업 혹은 도소매 / 소비재 / 패션 분야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비즈니스가 어떤 것이든 상관없이, DHL Exel Supply Chain은 고객의 세계적이면서 복잡한 물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DHL Exel Supply Chain은 최첨단 IT 솔루션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꼭 맞는 총체적인 공급망(supply chain) 서비스를 제공한다.
핵심적인 구매물류 대행뿐만 아니라, 창고관리, 물류체계 영업에서부터 마무리, 통합포장, 가격 라벨링, 청구, 주문 처리 등의 최고급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세일즈 프로모션 및 금융 서비스까지, 처음부터 끝까지 고객에게 총체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품
서비스
국제특송
 정시배달 특급서비스 : StartDay / MidDay Express
 특급운송 서비스 : 상업서류 / 수출화물 특급서비스
 수입화물 특급서비스
 특별서비스 : 유학서비스/점보박스&주니어/익스프레스팔렛/중량화물특급운송서비스
 부가서비스
도로 및 철도 운송

항공 및 해상 운송
 항공운송 : Air First / 해운, 항공/ Air Premier / StarBroker/ Air Value /
항공운송부가서비스/Part and Full Charter / 특수물품운송
 해상운송 : LCL화물/ 벌크화물/FCL화물/해상운송부가서비스
 고객맞춤 프로그램(CPM)
 부가서비스
산업분야별 솔루션
 자동차산업
 기술산업
 의료산업
 엔지니어링/제조업
 소비재산업
 화학산업
 소매산업
 위험물품
물류 솔루션
 상담서비스 : 공급망관리 솔루션의 최적화/ 운송관리스비스/유통관리
 부가서비스 : Co-Packing
 공급망관리 서비스: 선진물류서비스/ 운송관리/ 공급망관리
 IT 솔루션 : 창고관리/ 화물수송관리
 창고관리 : 창고 인프라 네트워크/ 아웃소싱프로젝트
 특별서비스: 구매솔루션/ 자산 서비스
발송관리 프로그램
 발송관리 솔루션 : DHL Connect / DHL EasyShip
 통합솔루션 : DHL EDI
 배달조회솔루션 : DHL eTrack/DHL Toolbar / BRS프로그램/ATS 프로그램
/mTrack
 DHL Web Shipping


참고문헌
www.dhl.com

http://blog.naver.com/samshin0?Redirect=Log&logNo=100001722861 (개인철학연구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물류] 우리나라 제3자 물류업의 문제점, 활성화 방안
  • - 목 차 -서 론Ⅰ.제3자 물류업의 개념Ⅱ.제3자 물류의 성장 배경본 론Ⅰ.제3자 물류의 도입필요성 Ⅱ.제3자 물류 활성화의 필요성 Ⅲ.제3자 물류 활성화의 기대효과 Ⅳ.제3자 물류업의 발전과정Ⅴ.국내외 제3자 물류업의 현황Ⅵ.국내외 제3자 물류업 시장의 시사점Ⅶ.기업 사례Ⅷ.4PL(Fourth Party Logistics)결 론Ⅰ.우리나라 제3자 물류업의 문제점Ⅱ.우리나라 제3자 물류업 활성화 방안Ⅲ.제3자 물류의 발전방향 및 육성방안 서 론Ⅰ.제3자

  • [정부개혁론] 정부혁신 사례 연구(관세청 사례를 중심으로)
  • 사례연구: 관세청 혁신성과를 중심으로1. 관세청 혁신의 배경과 동인1) 관세청 조직의 특성2) 급속한 대내외 환경변화 대응 필요성3) 혁신 지향적 리더십의 지속적인 지원2. 수출입물류 분야1) 수출입 기업활동 지원2) 유비쿼터스형 통관 서비스 제공3) 한국기업의 동북아 국제 연계화물 유치경쟁력 강화4) FTA 확대에 대응하는 전략적 기업지원체계 구축3. 여행자 통관분야1) 세게 최고수준의 여행자 통관서비스 제공2) 해외 이사화물 통관체계의 확

  • FedEx 기업의 국제경영사례 분석 FedEx 회사 소개 FedEx 연혁 FedEx 조직구조
  • 물류기업은 전 세계적으로 모두 44개업체에 달하며 이들 업체들의 총수입은 3,177억 달러, 평균 영업이익률은 6.6%인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3년 간 국제물류업계는 인수합병과 전략적 제휴 등 글로벌 규모의 업계재편이 급속히 진전되어 시장구조는 물론 경쟁구조에 있어서도 상당한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즉 종래 물류시장에 있어서는 우편사업자, 통합 물류업자, 국제화물운송업자, 로지스틱스 사업자 간에 각자 구분된 시장에서 자신들이 경쟁력을

  • [글로벌기업]FedEx의 성공비결과 서비스 전략
  • Business Report – 특송 산업의 변화와 시사점 – 현대경제사회연구원 作우편배달서비스의 향상 방안 단국대학교 상경학부 오재인 교수 2002.8http://www.ytpark.com/drafting/003.htm 사이트 참고미국에서 품질향상을 목적으로 1987년부터 제조부문, 서비스부문, 중소기업부문으로 나누어 기업에게 수여하는 품질경영상이다.Global Company – FedEx -1 / 13 Fedex InterNetshipFedex ShipFedex PowerShipCOSMOS물류거점고 객개 인기 업집배Tracking주문cking정보흐름수하물흐름

  • [국제경영] DHL의 사례
  • Case Study ReportDHLGlobal NetworkContents1. 선정 이유2. 국제 물류 산업3. DHL 개요4. DHL의 경쟁력5. Fedex 비교6. 결 론 기타) DHL Korea1. 사례 선정이유오늘날 세계화는 다양한 방면으로 진행되어 왔다. 세계화는 단순히 국가 간 교역 증가라는 물적․양적 개념을 넘어 해외 기업과 소비자 간의 B2C는 물론, 다국적 소비자들 간의 C2C의 증가를 가져왔고 해외연수, 교환학생, 국제결혼의 증가 등 다양한 모습으로 발전했다. 세계화로 국가 간의 경계를 넘나들면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