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획기적인 제품이 고객 니즈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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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니즈가 먼저냐? 상품이 먼저냐? 소비자들이 미처 감지하지 못했던 니즈를 혁신적인 상품을 출시하면서 니즈보다 상품이 먼저인 사례들을 담았습니다.
목차
1. Introduction
2. Three types of Innovation
3. Epoch-making products
4. Conclusion
본문내용
MD player 와 MP3 player 거의 동시에 출시되었고, 둘 모두 다 혁신제품이다.
하지만 MD는 초기에 노래를 직접 녹음, 적 외광선을 통해 CD Player로부터
노래를 녹음시키기 때문에 조작이 복잡하고 귀찮다.
하지만 이에 반해 MP3 플레이어는 컴퓨터로 부터 1분 안에 다운이 가능하면서
MD에 비해 더 쉽게 수용할 수 있는 장점과, 세계 메모리 관련 산업의 인프라
확산으로 인해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 시켰다.
참고문헌
세상을 바꾼 혁신 vs 실패한 혁신 저자: Franklin, Carl
기술혁신을 위한 전략경영저자: Schilling, Melissa A.
초인류기업들의 제품 혁신 전략 Product innovation strategy 저자: 마이크 로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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