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 회사들의 마케팅 전략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3 / 2019.12.24
- 3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상황 분석
Ⅱ SWOT 분석
Ⅲ 마케팅 당면 과제
Ⅳ 광고전략
Ⅴ 매체전략
- 본문내용
-
1-3 지역별 시장 점유율
<단위 : %> <97.1月기준>
서울
경기
강원
충북
충남
경북
경남
부산
전북
전남
제주
전체
진 로
71.6
67.5
21.8
55.4
35.6
45.9
25.4
31.6
20.9
12.3
7.8
48.2
경 월
22.1
28.4
77.4
7.1
3.3
11.3
1.3
1.2
0.4
0
0
16.7
보 해
2.5
0.9
0
1.8
4.2
0.5
0
2.3
8.8
86.2
1
9.2
금복주
1.8
1.6
0.8
6.3
5.2
42.3
0
2.2
0
0
0
4.3
대 선
0.3
0
0
0
0
0
9.9
60.2
0
0
0
5.9
보 배
0.9
1.6
0
3.4
2.2
0
0
0
64.4
1.5
0
3.4
무 학
0
0.1
0
0
0
0.1
63.4
2.5
0
0
0
6.2
선 양
0.8
0
0
2.3
49.4
0
0
0
5.5
0
0
3.9
한 일
0.1
0
0
0
0
0
0
0
0
0
91.2
1.3
충 북
0
0
0
23.7
0
0
0
0
0
0
0
0.8
(매일경제신문 97.3.7)
대구를 비롯한 경북 일환 지역에서만 소주 1위 업체인 진로와 자사를 비교해볼때 보합세를 보이고 있으며 전체 시장점유율에서 지역성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음.
1-4 유통 경로
진 로(45.8), 금복주(42.3), 경월(11.3), 보해(0.5), 무학(0.1), 대선(0.1)
주류도매장
슈퍼 연쇄점 본부
특수매장
식당, 가게, 슈퍼, 할인매장, 백화점 etc
농협, 공무원 연금, 사립연금, 공항, 면세점, 항만청 etc
소 비 자
▷ 유통경로에서 진로, 금복주가 주를 이루고 있고
▷ 경월은 어느 정도 차지를 하고 있으나
▷ 보해, 무학, 대선은 아주 미약하다.
2 소비자 분석
•소비자조사 개요
분 류
내 용
비 고
지 역
대구․경북지역
기 간
1997. 4.13 ~ 27
대 상
대학생
무작위 표본 추출
최종 표본수
130명
전체 400명
성별 비교
남성
75명
57.7%
여성
55명
42.3%
연령 비교
19세 ~ 21세
91명
70.0%
22세 ~ 24세
21명
16.2%
25세 ~ 27세
14명
10.8%
28세 ~ 30세
5명
3.1%
2 소비자 분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