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 회사들의 마케팅 전략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3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상황 분석
Ⅱ SWOT 분석
Ⅲ 마케팅 당면 과제
Ⅳ 광고전략
Ⅴ 매체전략
본문내용
1-3 지역별 시장 점유율

<단위 : %> <97.1月기준>

서울
경기
강원
충북
충남
경북
경남
부산
전북
전남
제주
전체
진 로
71.6
67.5
21.8
55.4
35.6
45.9
25.4
31.6
20.9
12.3
7.8
48.2
경 월
22.1
28.4
77.4
7.1
3.3
11.3
1.3
1.2
0.4
0
0
16.7
보 해
2.5
0.9
0
1.8
4.2
0.5
0
2.3
8.8
86.2
1
9.2
금복주
1.8
1.6
0.8
6.3
5.2
42.3
0
2.2
0
0
0
4.3
대 선
0.3
0
0
0
0
0
9.9
60.2
0
0
0
5.9
보 배
0.9
1.6
0
3.4
2.2
0
0
0
64.4
1.5
0
3.4
무 학
0
0.1
0
0
0
0.1
63.4
2.5
0
0
0
6.2
선 양
0.8
0
0
2.3
49.4
0
0
0
5.5
0
0
3.9
한 일
0.1
0
0
0
0
0
0
0
0
0
91.2
1.3
충 북
0
0
0
23.7
0
0
0
0
0
0
0
0.8

(매일경제신문 97.3.7)
󰀻
대구를 비롯한 경북 일환 지역에서만 소주 1위 업체인 진로와 자사를 비교해볼때 보합세를 보이고 있으며 전체 시장점유율에서 지역성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음.

1-4 유통 경로





진 로(45.8), 금복주(42.3), 경월(11.3), 보해(0.5), 무학(0.1), 대선(0.1)
󰀻

󰀻

󰀻
주류도매장

슈퍼 연쇄점 본부

특수매장
󰀻

󰀻

󰀻
식당, 가게, 슈퍼, 할인매장, 백화점 etc

농협, 공무원 연금, 사립연금, 공항, 면세점, 항만청 etc
󰀻

󰀻

󰀻
소 비 자

󰀻
▷ 유통경로에서 진로, 금복주가 주를 이루고 있고
▷ 경월은 어느 정도 차지를 하고 있으나
▷ 보해, 무학, 대선은 아주 미약하다.

2 소비자 분석




•소비자조사 개요
분 류
내 용
비 고
지 역
대구․경북지역

기 간
1997. 4.13 ~ 27

대 상
대학생
무작위 표본 추출
최종 표본수
130명
전체 400명
성별 비교
남성
75명
57.7%

여성
55명
42.3%
연령 비교
19세 ~ 21세
91명
70.0%

22세 ~ 24세
21명
16.2%
25세 ~ 27세
14명
10.8%
28세 ~ 30세
5명
3.1%

2 소비자 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참이슬과 처음처럼 마케팅전략비교 분석
  • ContentsI. 서 론 주제선정의 동기 II. 본 론 1.제품 및 시장현황 1)제품비교 제품비교2) 소주시장의 분석2. 마케팅 전략1) 참이슬 Fresh의 마케팅 전략2) ‘처음처럼’의 마케팅 전략3. 광고 분석1) 온라인 광고의 분석2) 차별화 전략에 따른 영상매체 광고의 분석3) 인쇄 매체 및 지면 광고 분석4) 길거리 판촉 및 이벤트 분석III 결 론 참이슬과 처음처럼 마케팅전략비교 분석 I. 서론 ◆ 주제선정의 동기기업의 가장 근본적인 목표는 이윤추구라고

  • [마케팅] 한국인의 정서를 이용한 마케팅 성공사례 -동아제약 박카스
  • 전략이기에 그 외에언론플레이등을 통하여 선전을 늘려야 한다. 웰빙 시대에 발맞춰 내놓을 다양한 마케팅을 통한 새로운소비층 확대를 기대해 본다.-박카스 홈페이지에 기재된 박카스의 웰빙화 전략광고 -* 참고문헌- 박카스 40년 : 그 신화와 광고이야기 (2001. 신인섭 지음. 나남출판사)- 한국인과 일본인의 ‘정’에 관한 심리학적 비교분석 (최상진,유승엽 중앙대 심리학과)- 한국갤럽리포트 ‘한국인이 좋아하는 40가지(브랜드편)’- 머니투데이

  • [맥주, 맥주산업, 소주, 소주산업] 맥주산업(맥주와 맥주시장) 및 소주산업(소주와 소주시장) 심층 분석
  • 분석Ⅰ. 개요Ⅱ. 맥주와 맥주시장1. 맥주의 어원2. 맥주의 제조방법3. 하이트(HITE)사의 연혁 및 경영이념1) 하이트(HITE)사의 연혁2) 하이트(HITE)의 경영이념4. 하이트(HITE)사 맥주의 강.약점1) 강점2) 약점5. 맥주회사의 판매 전략 비교1) 맥주시장 환경 분석2) 기본적인 판매촉진 전략3) 광고 전략4) 기타 판매 촉진 전략5) 업체별 분석Ⅲ. 소주와 소주시장1. 소주의 유래2. 소주시장의 변화3. 소주시장의 현황4. 참이슬의 등장5. 참이슬의 마케팅 전

  • [소주, 맥주] 소주(소주의 역사, 현황 및 소주시장의 향후 발전 방향)와 맥주(맥주의 정의, 종류 및 맥주시장의 현황) 심층 분석
  • 분석Ⅰ. 개요Ⅱ. 소주1. 소주의 역사2. 소주 시장의 현황3. 두산소주의 광고 분석4. 두산소주의 강.약점1) 강점2) 약점5. 소주 시장의 향후 전략방안6. 소주 시장의 향후 발전방향1) 젊은층 공략 2) 다양한 수출시장 모색3) 새로운 형태의 점포에 대한 공략4) 브랜드의 확장의 필요성 Ⅲ. 맥주1. 맥주의 정의2. 맥주의 종류3. 맥주 시장의 현황4. OB와 하이트(HITE)사의 마케팅 전략 비교1) 웹사이트 구성 및 디자인 2) 컨텐츠 3) 고객흡인력 4) 비즈니

  • [마케팅] 한국인의 정서를 이용한 마케팅 성공사례 - 동아제약 박카스
  • 전략이기에 그 외에언론플레이등을 통하여 선전을 늘려야 한다. 웰빙 시대에 발맞춰 내놓을 다양한 마케팅을 통한 새로운소비층 확대를 기대해 본다.-박카스 홈페이지에 기재된 박카스의 웰빙화 전략광고 -* 참고문헌- 박카스 40년 : 그 신화와 광고이야기 (2001. 신인섭 지음. 나남출판사)- 한국인과 일본인의 ‘정’에 관한 심리학적 비교분석 (최상진,유승엽 중앙대 심리학과)- 한국갤럽리포트 ‘한국인이 좋아하는 40가지(브랜드편)’- 머니투데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