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2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 변화의 시대
Ⅲ. 결 론
본문내용
2. 소비자의 변화

소비자의 변화는 눈부시다. 언론에서도 연일 다루는 단골메뉴가 되었다. 소비 구조의 변화는 경제적 풍요에서 온다. 소득 만불시대가 되면 소비패턴이 바뀌기 시작하고 여러 가지 가시적인 변화가 나타난다. 우선 길거리부터 화려해 진다. 자동차 색을 보면 쉽게 알 수 있다. 몇 년 전만 해도 우리 나라의 자동차 색상은 검정, 곤색 등이 주류를 이루었으나, 다음에는 흰색이 늘어나더니 이제는 상상할 수도 없었던 색상이 거리를 누빈다. 물론 그들의 대부분은 20대 운전자들이다. 이것은 우연한 현상이 아니라 소득이 높아지면서 생기는 당연한 현상이다. 차의 색상이 바뀌는 것으로 그치지 않고, 옷의 색상, 가치관, 입맛 등이 동시에 변하다. 삼성생명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음식 선호도 조사결과를 보면 잘 알수 있다. 싫어하는 음식으로 김치, 채소, 보신탕 등을 꼽았고, 좋아하는 음식은 피자, 돈까스, 햄버거, 불고기 순이었다. 김치 없이는 밥을 먹지 못한다는 40대 이후 세대와는 엄청난 차이를 보인다.
두세대 사이의 가치기준도 뚜렷이 차이가난다. 신세대, 소위 X세대에게 인생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부엇이냐는 질문을 해 보니, 첫 번째로 꼽는 것이 나와 가족의 안락한 생활이라고 답했고, 40대 이상이 가장 우선시 하는 경제력, 출세, 사회적 공헌 등은 4~5위에 불과하였다. 또 기성세대가 미래지향적 소비행태를 보인다면 신세대는 현실지향적 소비행태를 보이며, 또한 신세대는 현실지향적이다. 기성세대는 노후를 위해, 자녀들의 풍요를 위해 현재는 안 쓰는 방식의 생활을 해 왔다. 그러나 신세대는 집을 포기하는 대신에 차를 사고, 현재를 충분히 즐기는 데 소비생활의 초점을 맞춘다.
20대 초반과 30대 초반 여성들에게 의류 구매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준 4가지씩을 들어 보라는 질문에, 20대 초반은 디자인, 스타일, 유행, 감각 등을 꼽았고, 30대 초반 여성들은 메이커, 가격, 원단, 바느질 등을 꼽았다. 10년 차이에 불과한 두 집단이 4가지 기준 중에서 한가지도 겹치는 것이 없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패션산업의 정보 환경에 대한 이해와 정보활용법] 패션산업의 정보 환경에 대한 이해와 정보활용법
  • 시장 조사 1) 패션시장 조사의 특징 2) 패션시장 조사 유형 3. 소비자 조사 1) 소비트렌드 2) 소비자 조사 방법 3) 기업에서의 소비자 조사 참고문헌Ⅰ. 패션기업과 패션정보 1. 패션정보 1) 패션정보와 머천다이징 활동 패션은 모든 사회문화적 환경변화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는 분야이며 패션 트렌드는 변 화된 소비자의 욕구를 즉각적으로 반영한다. 따라서 패션산업에서 패션정보 분석은 기업의 마케팅전략 도출과 제품변화의 방향성을 예

  • 시장변화에 따른 LINE 전략 분석
  • 분석최초 QUESTION MARK 에서 DOG로 이동하는 양상을 보임1lowhighlowhighSTARQUESTION MARKCASH COWDOG시장점유율시장성장율원인최초 진출시 카카오톡의 요인 때문에성장 가능성이 낮음위치QUESTION MARKDOG망 외부성을 뚫지 못하였고 시장상황도좋지 못하게 변화함종합 정리 및 INSIGHT일본진출시기 전략결론한국진출시기 전략결론성공실패신 제품기성숙기공격적인 제품개발기존 일본의 인프라를 가져옴상황적인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여 성공

  • [이비즈니스] 옥션의 마케팅 전략 분석을 통한 인터넷쇼핑시장의 성공전략
  • 시장의 성공전략1. 서론가. 연구 배경 및 목적나. 연구 방법 및 구성2. 옥션의 현황 및 환경분석가. 기업개요 및 경영성과1) 기업개요2) 연혁3) 경영성과나. 환경분석1) 온라인 쇼핑몰 산업 동향2) 온라인쇼핑몰의 경쟁환경 분석3. 옥션의 마케팅전략 및 경쟁력 분석가. 마케팅전략 분석1) 4P전략2) 6C전략3) STP전략나. 경쟁력 분석1) 옥션의 회원과 거래 물품 구성2) 비즈니스 모델의 특징3) 안정된 거래환경 지원4) 시장상황에 따른 변화4.

  • [마케팅전략] 청호나이스 인적판매기법
  • 마케팅전략 1) 사업의 정의2) 청호나이스의 차별화 전략 분석3) 청호나이스의 STP 전략 분석4) SWOT분석에 의한 마케팅전략의 수립5) 청호나이스의 마케팅 믹스전략4. 마케팅커뮤니케이션1) 광고2) 판매촉진3) 홍보4) 인적판매- 인적판매 과정- 판매원의 관리- 판매원의 보상- 판매원의 평가5. 판매왕의 말말말!!!1) 정수기세일즈맨이 반드시 알아야 할 3 Knows2) 정수기회사시장의 환경변화에 따른 새로운 영업전략의 요구 3) 차별화된 이미지로 성공

  • [마케팅전략] KTF의 마케팅전략- PLC 에따른시장정의및마케팅활동
  • 이동통신시장의전형적인2위기업인KTF의마케팅 전략PLC 에따른시장정의및마케팅활동2004 Team Project 목 차▣Executive Summary▣서 론◉K T F 선 정 의 이 유◉제 품 으 로 서 이 동 통 신 의 특 성◉제 품 수 명 주 기 에 따 른 이 동 통 신 시 장 의 정 의▣K T F 의 연 혁▣성 장 기 -P C S 도 입 기◉성 장 기 시 장 상 황◉T O W S 분 석◉K T F 마 케 팅 전 략▣성 숙 기 -시 장 세 분 화-DRAMA◉성 숙 기 시 장 상 황◉T O W S 분 석◉K T F 마 케 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