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노키아 글로벌 기업의 해외진출 실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1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글로벌기업이란?
-들어가며

1.서론 (1)왜 노키아 인가?
(2)노키아의 연혁

2.본론 (1)노키아의 한국시장 진출
(2)노키아의 SWOT분석
(3)애니콜(경쟁사)과의 비교
(4)노키아 4P 삼성애니콜 4P 비교
(5)국내시장 진입 실패 이유(노키아 한국)

3.결론 (1)시사점
(2)결론 및 해결방안
본문내용
노키아의 성공 이유를 핀란드인의 기질인 검소함과 실용성에서 찾는다.

■ 80년대 말 핀란드 금융위기와 맞물려
부도위기에 처한 노키아는 유망한
통신 산업만 남기는 가혹한 구조조정을
단행한 것.
결국, 노키아는 통신 산업의 세계적인
활황과 함께 세계 최고의 휴대전화 업체로
부상했다.

■ 2000년 이후에는 전 세계 휴대전화
사용자의 30%이상이 노키아 제품을
쓰고 있을 정도이다.


노키아 서울 CDMA R&D 센터
- 텔슨전자가 공급한 이동전화단말기의 테스트 담당.
미국의 노키아 R&D센터에서 개발된 단말기를 내수시장에
맞게 현지화하는 업무 담당.


텔슨전자
2000년 6월 CDMA 방식의 휴대폰 공동개발 및 생산을 위한 계약을 시작으로
노키아의 국내 휴대폰 생산업체가 됨.
2001년 8월 설립한지 6개월 만에 한국R&D센터를 철수해 노키아를 철수하려는
움직임을 보임으로써 큰 타격을 받음.
- 텔슨전자는 중국 CDMA판매로 노키아를 통한 성장계획을 수정.


오진텔레콤
- 노키아의 휴대폰의 한국총판업무담당.
(2001년 노키아 8887, 8877총판 담당, 2002년 노키아
8587 총판 담당)


2.(1)노키아의 한국 시장 진출

구분 한국 유럽
주 소비자층 10~20대 젊은 층 30~40대 사회층
소비자 성향 새로운 제품 ,
새로운 기능선호 같은 기능,
같은 매뉴얼선호
구매 성향 다기능,
예쁜 디자인 단순함,
튀지 않는 디자인
교체 주기 빠름(6개월) 느림(1년 이상)
휴대폰의 의미 개성표현 ,
Entertainment 커뮤니케이션 수단
(connecting people)
A/S 민감함 덜 민감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애플 해외진출 사례 분석
  • 마케팅 활동을 벌이고 있다. 또한 김희선, 권상우 주연의 드라마 슬픈 연가에도 아이팟을 협찬하여 간접광고 활동을 벌였다.(2)애플의 아이팟 해외진출 사례- 일본에서의 성공일본에서 2005년 최고의 히트 상품 1위로 iPod과 iTunes가 선정되었다. 일본은 세계 다국적 기업들의 난공불락의 성이다. 소비성향 자체가 워낙 까다롭고, 최고의 제품이 아니면 성공하기 힘든 나라가 바로 일본이기 때문이다. 특히 음향기기 산업의 경우 소니의 워크맨의 출시 이

  • 해외투자론_삼성전자,국내 전자산업 현황과 전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국제적인 기업이다. 글로벌 시대를 맞이하고 있는 현재 우리나라 가정뿐만 아니라 전세계 어느 가정에서도 삼성전자에서 생산된 전자제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특히 최근 애플과의 스마트폰 특허 전쟁에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며 대한민국은 몰라도 삼성전자는 안다고 말 할 정도로 인지도를 한껏 끌어 올리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스포츠 마케팅 등의 삼성전자만이 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으로 삼성전자의 세계 전자시장에서의 위치는 현

  • [국제경영] 삼성(애니콜) 중국시장진출전략
  • 기업들이 중국 단말기 시장의 80% 가량을 점유하고 있던 상황에서 후발업체인 삼성이 틈새시장을 타겟으로 진출하여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을 살펴보는 것은 향후 중국에 진출하려는 국내 기업에게 시사점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본 보고서는 먼저 중국 휴대폰 산업을 분석하고, 일찍이 중국 시장에 진출하여 커다란 성과를 거둔 모토로라와 노키아의 마케팅전략과 이종산업의 중국진출 실패사례인 혼다의 예를 알아보고, 새롭게 급부

  • 글로벌전략보고서,글로벌기업의 해외진입전략 실패사례,NOKIA의 한국진출 실패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글로벌기업의 해외진입전략 실패사례NOKIA의 한국진출 실패사례목 차서론 1. 선정동기.(3p)2. NOKIA란.(3p)본론1. 국가 차원의 분석- PEST분석.(4p)2. NOKIA의 SWOT분석(6p)3. NOKIA의 진입 전략(8p)4. NOKIA의 마케팅 분석.(10p)5. NOKIA의 성과 분석(11p)6. NOKIA의 실패요

  • 노키아의 세계시장 마케팅 전략 완벽 분석
  • 기업, 글로벌 플레이어가 되라.p.5(3) 성공전략 3 - 연구에 투자하라p.9(4) 성공전략 4 -Brand Power로 지배하라.p.92.성공사례p.10(1) 노키아의 위상p.10(2) 중국에서의 성공사례p.133.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