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장 기업의 지휘기능과 경영자 역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지휘화의 의의와 과제
지휘화의 성격과 그 변화
동기부여 이론
매슬로우의 욕구단계이론
성취동기이론
성취동기가강한사람의 특징
리더십이란?
리더십 과정
관리 격자 모형
리더쉽 기타 이론
동기 유발적 리더십
귀속적 리더십
한 비자 & 피고스
웨스트포인트식 리더쉽
본문내용
성취동기가강한사람의 특징(2)


▣성취동기가 강한사람들은 매우 쉽거나 어렵다고
인지되는 과업은 회피
▣타인들의 행동이나 우연에 의해서 결과가
나오는 것보다는 성공이나 실패에 대하여 자신이
책임을 지는 도전적인 일을 선호함.


▶성취동기가 강한사람은
개인에게 많은 책임과 권한이 주어지는 도전적인
직무에 배치하는 것이 동기부여가 된다

리더십이란?
집단의 목표나 내부 구조의 유지를 위하여 성원이 자발적으로 집단활동에 참여하여 이를 달성하도록 유도하는 능력.



핸드볼 – 임영철

애플 – Steven Paul Jobs

BIG BANG – 권지용

소녀시대 – 태연

관리 격자 모형

블레이크와 모우톤에 의한 이론으로 수평축을 생산에 대한 관심과
수직축을 인간에 대한 관심의 두 영역으로 나누고 이를 격자로 계량화하여 리더의 행동유형을 5가지로 분류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의 이해 레포트
  • 경영자의 역할을 어떻게 분류하였는가?민쯔버그는 경영자의 역할을 대인적 역할, 정보적 역할, 의사 결정적 역할의 세 가지 범 주로 분류하고, 대인적 역할은 대표자, 리더, 연락자로, 정보적 역할은 모니터, 전파자, 대변인으로, 그리고 의사 결정적 역할은 기업가, 문제 해결자, 자원 배분자, 협상자로 세 분하여 총 10가지 역할을 제시하였다. 9 전통적 작업장에서 새로운 작업장으로 변화하면, 조직과 경영은 전반적으로 어떻게 변화 하는가?작업장의

  • [인사행정론] 공기업 인턴십의 실효성과 홍보 문제-예금보험공사 중심으로
  • 주제 : 공기업 인턴십의 실효성과 홍보문제목 차제1장 서론제1절 기관소개제1항 설립목적제2항 주요업무제2절 조직구조제3절 인사기관의 역할 및 기능(인터뷰를 중심으로)제4절 문제점 및 주요쟁점에 대한 기본적인 논의제1항 청년 인턴의 실효성 문제제2항 대학생 인턴의 실효성 문제제3항 공기업의 홍보에 대한 인식부족 문제제2장 본론 : 문제점 및 쟁점에 대한 구체적 분석제1절 청년인턴제의 실효성 문제제1항 청년인턴제 도입의 배경제2

  • [한국경제] 한국경제와 재벌정책
  • 目 次 서론 1장. 재벌의 탄생본론 2장. 재벌이란?3장. 구조조정 과정의 재벌의 변화상4장. 정치․경제 환경의 변화가 그룹 경영에 미친 영향5장. 기업 구조 조정에서의 정부의 역할6장. 재벌 정책의 과제결론 7장. 한국 기업의 나아가야 할 길머 리 말1997년말 금융위기 이후 기업집단의 대내의 경영환경은 급격하게 변화해왔다, 빠르게 확산되는 디지털 경제의 도래로 외형위주의 중후장대형 자본재산업에서 디지털산업으로 경제의 무게중심이 이

  • [마케팅] 기업의 브랜드 전략과 사례연구
  • 기업의 브랜드 전략과 사례연구목 차Ⅰ. 서 론 제1장 연구배경 1Ⅱ. 본 론제2장 브랜드 및 체험마케팅에 관한 이론적 고찰 1제1절 브랜드에 관한 이해 11. 브랜드 정의 및 특징 12. 브랜드의 역할 및 기능 23. 브랜드 자산의 개념 및 구성 요소 31) 브랜드 자산의 개념 32) 브랜드 자산의 구성 요소 4(1) 지각된 품질(Perceived Quality) 4(2) 브랜드 인지도(Brand Awareness) 5(3) 브랜드 로열티(Brand Loyalty) 5(4) 브랜드 연상(Brand Association) 6제2절 체험 마케팅(Experientia

  • [경영학] 조직문화 의 경쟁력 구축방안 연구
  • 기업혁신4. 미래를 향해가는 포스코제3절 맥도날드(McDonalds)의 조직문화1. 7S를 통해 본 맥도날드의 조직문화2. 맥도날드의 상징제4절 휴렛팩커드(HP)의 조직문화제4장 논의 - 경쟁력 있는 조직문화 구축 방안제1절 체계적인 조직문화의 관리제2절 글로벌 기업문화 구축1. 원칙은 글로벌(Global), 운영은 지역적(Local)2. 글로벌 인재확보3. 인재의 순환교육4. 최고 경영자의 관심과 참여5. 기업 문화는 글로벌 경쟁 우위제5장 결론 및 제언참고문헌제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