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마케팅] 횡성한우축제 마케팅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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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수행동기
Ⅱ. 횡성한우축제 개요

Ⅲ. SWOT 분석을 통한 비교분석
- 횡성한우축제
- 철마 한우불고기 축제
- 광주 김치 문화축제
- 강점도출 및 약점보완

Ⅳ. STP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Ⅴ. 4P (Promotion)
Ⅵ. 시사점
Ⅶ. 수행과정
Ⅷ. 과제수행후기
본문내용
떠오르는 관광산업 형태 → 지역관광지 활성화


1995년부터 시작된 ‘횡성한우 명품화 사업’으로 군 전체가 활성화
지속적인 관리, 다양한 행사 등을 통해 횡성을 대한민국의 한우산업을
선도하는 지역으로 성장
한우 관련 산업 일자리 창출로 인한 횡성군의 인구 증가(2007년부터 증
가세)



-->차별화 전략에 따른 지역 특성 산업 육성 성공


What is ‘HOENGSEONG HANU FESTIVAL’?

2004년을 시작으로 2008년까지 5회 개최(2009년은 신종 플루로 인해 취소)


연평균 50만여명이 찾는 유명축제

‘올해의 한우 브랜드 경진대회’ 3회 연속 1등 차지

횡성한우축제가 부산철마한우축제에 비해 갖는


강점

1.유통마진이 적은 유통체계(한우프라자)
→저체매출중95%를 차지하는 수도권소비자를 이끔
2.횡성한우의 명품브랜드화
→횡성내 한우관련산업 및 지역발전
3.외지보다 저렴한 가격
→관광객의 식음료(32.5%), 쇼핑비(31.7%)지출비율을 높임


약점

1.주변관광매력물의 부재


강점

1.한우=횡성한우라는 브랜드이미지 확고


약점

1.지역접근성 의 하락 및 지역크기의 협소함
2.축제 후원단체의 부족함


브랜드 이미지
고취
유통과 판매 단계에서 횡성한우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고급 브랜드로서의 이미지 각인→ 한우 특성화 / 특산품 집중 홍보


신뢰도 향상


횡성한우축제 참가를 통해 가짜 횡성한우에 대한 불신을 종식시킴 → 다양한 행사 프로그램에 참가함으로서 신뢰도 향상 기여


접근성 용이


수도권에서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위치
서울~횡성 약 1시간 30분 소요
다른 한우축제에 비해 수도권에서의 접근성 용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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