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싸이월드 창업주 이동형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1 / 2019.12.24
- 1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여는 말
*Ⅱ. 이동형씨와 싸이월드와의 인연
*Ⅲ. 경영자로서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점
1. 통찰력 - 정확한 시장 상황 분석 및 수요 예측
2. 경쟁사에 대한 성공적인 대응 전략
3. STP 분석을 통해 본 싸이월드의 마케팅 전략
4. 용기 있는 결단, M&A
*Ⅳ. 경영자로서 부정적으로 평가하는 점
1. 일본시장 진출 실패
2. 경영혁신의 지속적 추진 미흡
3. 핵심역량의 강화 미흡
*Ⅴ. 맺는 말
- 본문내용
-
Ⅱ. 이동형씨와 싸이월드와의 인연
1965년 경북 영주 출생
→소백산에서 자란 그, 도토리를 떠올리다
“작고, 흔하고, 친근하고, 모으고 싶어하는 주체가 있다”
* 8년 동안의 평범한 직장생활을 접다
→ KAIST 테크노경영대학원에 입학, EBIZ라는 창업동아리에서 인맥구축을 중심으로 하는 인터넷 사이트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다
“인터넷 공간에서 존재하게 하고, 소속감을 느끼게 하며, 자신이 타인으로부터 존경 받고 있다고 느끼게 해 주는 것”
2000년부터 2003년 8월까지 싸이월드의 대표이사를 맡다
→ 1999년부터 2001년까지의 적자, 2001년 미니홈피의 탄생
“미니홈피, 미니룸, 도토리, 일촌, 쥬크박스 등의 탄생”
* 2003년 8월, SK커뮤니케이션스와의 합병
→ 여전한 자금압박이 존재, 서비스 불안정을 해소하기 위해 합병
“일단 고객들하고 약속한 서비스를 제대로 제공해야 다른 것을 생각할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죠”
* 2005년 5월부터 2008년 2월까지 ‘싸이월드 재팬’의 대표이사를 맡음
→ 사전조사 부족으로 실패
* 2008년 8월, 새로운 SNS 기업인 ‘나우프로필’ 설립
→ 최초의 위치기반 SNS ‘런파이프’를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음
Ⅲ. 경영자로서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점
1. 철저한 시장상황 분석을 통한 수요예측
1)창업초기 - 인맥 네트워크에 대한 수요 예측
ex)EBIZ클럽
2)사회트렌드분석 - 미니홈피, 도토리
-> 미니홈피라는 개인적 공간을 바탕으로 타인과 '일촌'을 맺으며 스스로 커뮤니티 형성
-> 가상공간에서 인간적 소통을 제공하는 인맥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소비자의 욕구 만족
3)사회변화에 맞춘 성공시기 포착
->이미지중심의 미니홈피 구성을 통해 이들을 만족함.
ex)대문사진, 포토스토리...
->디지털카메라의 보급, 디카족의 확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