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시장 과 비즈니스 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1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디즈니랜드 소개
2. 왜 유로디즈니랜드인가?
3. 입지선정
4. 자금조달
5. 개장전 마케팅 전략
6. 유로디즈니랜드 개장
7. 그 결과?
8. 실패의 원인
1)외적요인
2)내적요인
9. SWOT분석
10. 제언
본문내용
월트 드즈니
테마 파크 개념의 선구자
미국의 만화 영화 제작자
디즈니가 설립

비전
세상에서 가장 행복하고 아이들에 꿈과 희망을 주는 장소

미션
디즈니랜드를 찾아주는 모든 방문객이
판타지와 역사, 모험을 즐길 수 있고
교육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특별한 오락공간을 제공하는 것. 


왜유럽을 선정했을까?


1.디즈니 영화 매출과 디즈니 캐릭터들을 중심으로 한 상품의 높은 매출


2.디즈니 전체 수입의 1/4 차지


3.미국 내 디즈니랜드의 높은 유럽인 관광객 비율 (연간 270만명)


4.미국보다 긴 유럽의 휴가


5.잠재고객의 확보 용이


6.유럽사람들의 여가활동비 증가에 대응하는 공간제공


입지선정

유로디즈니의 최적지를 찾기 위해 유럽의 200여곳을 물색


최종
바르셀로나 vs 파리


바르셀로나의 최대장점은 따뜻한 날씨
하지만 부족한 교통시설과 부지로 최종탈락


1.파리정부의 도로교통 정비 지원

2.디즈니 랜드에 대한 세금감면 혜택제공

3.EU 도시의 접근 용의


Tokyo Disneyland Euro Disneyland
본사의
참여방법
계약- 오리엔탈 랜드 컴퍼니
자금제공 X
소유권과 지분(공원, 부지) X

49%의 지분소유
수익창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대가
입장료 수입의 10%
로열티

지분참여 외 경영 수수료
입장료 수입의 10%
음식물 매출액의 5%의 로열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캐릭터산업] 캐릭터산업의 현황, 문제점과 전망 및 향후 방향 분석
  • 과 전망1. 캐릭터산업의 규모전세계캐릭터시장 규모는 약 800억달러로 추정된다. 문화산업 시장에서 캐릭터 산업이 차지하는 비중은 약 10%로 추정된다.국내캐릭터시장 규모는 약 5억달러로 추정된다. 시장점유율은 미국 60-65%, 일본 25%, 국내업체 10-15%를 점유한다. ‘아기 공룡 둘리’ 등을 제외하면 성공적인 국산캐릭터가 거의 없는 실정이다.(주)둘리나라는 연 30억의 매출을 기록한다.(1,200여 품목 라이센스계약)2. 캐릭터산업의 문제점1) 사회적 인

  • 중국의 문화산업
  • 과 국내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광대역 인터넷 보급률 등을 감안했을 때 놀라운 규모라고 현지에서 평가받고 있다.현재 중국과 일본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싸이월드는 올해와 내년에 걸쳐 미국과 유럽, 동남아시아 등지에서도 서비스를 시작해 선보일 예정이다. 4. 중국의 불법복제지적재산권 환경에서는 세계 복제품의 70%가 중국에서 생산된 것으로 추산될 정도로 중국에서의 지적재산권 침해 문제가 심각한 실정이다.

  • [독후감]-글로벌비즈니스의 이해 - 유러피안 드림을 읽고나서
  • 유럽 인권 협약’을 회원국 가입 조건에 포함했다. 현재 EU 집행위원장은 회원국 수반들이 순번제로 돌아가며 6개월씩 맡고 있다. 개헌은 회원국의 만장일치로만 가능하다. 교황 요한 바오로 2세의 공개적 로비에도 불구하고, 하느님은 EU 헌법에 언급되지 않았다. 하느님만 빠진 게 아니라, 사유 재산도 잘 보이지 않는 곳에 한 줄로만 언급되며 자유 시장과 무역 대신 ‘사회주의적 시장 경제’가 명확히 적시되어 있다. EU의 기본권 헌장에는 ‘아무도

  • [국제마케팅] 인도 시장의 펩시콜라 사례
  • 과 국영기업과 함께 합작을 통해 외국 기업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를 없애려고 노력했고, 농업 연구소, 과일과 야채 가공 공장 설립 등 현지 지역사회에 일자리 창출과 경제 발전에 공헌하는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려고 노력했다.3) Pepsi가 인도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너무 많은 양보(인도 측에 대해)를 한 것은 아닐까? 더 좋은 조건을 끌어 낼 수는 없었을까?펩시는 인도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많은 양보를 하였으나 인도시장의 문화적 배경과 인도시장에

  • [여행경영론,국제경영론,글로벌네크워크,글로벌 문화론,] 브라질 정보 [Brazil]
  • 유럽인들로 도시에는 부유계층이 많았으며 리오데자네이로에 이어 브라질에서 두번째가는 도시규모를 자랑하였다. 파리의 오페라좌를 모방하여 만든 아마조나스 극장에서는 유럽에서 일류 가수를 초대해 오페라 공연을 하였고 2층의 댄스홀에는 밤마다 화려한 치장을 한 사교게의 저명인사들이 모였다고 한다. 그러나 세계 고무의 80%의 공급을 자랑하던 브라질의 고무 독점은 지속되지 못했다. Henry Wickham에 희새 고무가 영국의 식민지인 실론과 말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