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한경희 스팀청소기 영국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1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STP Strategy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4P Strategy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Q&A
- 본문내용
-
소비자들이 자주 찾는 제품과 그 브랜드 위주로 갖다 놓는 게 딕슨 유통점의 전략
현재 청소기는 획기적인 디자인과 아이디어를 앞세워 영국 가정을 삽시간에 파고든 다이슨(Dyson)의 다양한 모델들이 진열 주도
스팀청소기의 획기적 효용을 통해 입점 어필 필요함
최근 국내 대기업 및 중소기업 입점 사례 존재, 발빠른 편승 전략추구
주방 도구 및 전자 제품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 중
최근 코트라의 초청으로 한국을 방문, 한국제 전자 제품 입점에 우호적인 태도를 표명
코트라를 통한 국가적 신용도 이용, 유통망확보
헤롯 백화점, 존 루이스 백화점과 같은 권위와 전통의 백화점 입점
이들 유통망을 잡으려면 광고대행료 등 200~300만파운드의 입점료 필요
대형 전자제품 유통망 확보와 동시에
백화점 입점 통해 소비자의 후만족 효과를 줄 계획
인터넷 통한 유통망 확보
전반적인 인터넷 접속환경이 다른 선진국에 비해 뒤떨어져 있음
그러나 2004년 연간 소매 매출액의 6%, 2005년 10%로 급성장
(전통적 판매 방식인 카탈로그 판매 방식은 5%인 점에 주목)
영국 소비자들이 연간 PC 및 인터넷 서비스에 약 60억파운드를 지출
전체 2450만 가구의 절반이 인터넷을 접속
100대 기업의 중 40대 기업이 보수적 경영 성향으로 투자 기피
최근 미국식 경영의 테스코가 투자액 늘리기 시작
적은 비용으로 또 하나의 유통망 구축 가능
독자적 판매 루트 개발로 영국 청소기 온라인 쇼핑시장 선점 계획
현재 스팀청소기 판매량은 전년도에 비해 77% 증가하였다. 그 중 휴대용 제품의 판매량은 24.2% 증가하였으며, Morphy Richards(社)는 스팀 청소기 시장이 연간 18.7%라는 견실한 성장률을 보이며 급속히 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막상 소비자들은 스팀청소기의 장점 뿐 아니라 카페트 청소기와의 차이점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기존 영국 내 청소기 기업이 스팀 청소기 시장을 확장 시키지 못한 가장 큰 이유로 스팀청소기의 성능을 소비자에게 알리는 것에 미흡했다는 것이 꼽히고 있다.
‘스팀청소기는 기술적으로는 기존 카페트 진공 청소기 보다 현재 영국 주거 환경에서 적합하다.’
이 점을 소비자에게 판촉 함으로서 스팀 청소기에 대한 성능과 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함으로서 소비자의 관심을 유발 함을 목적으로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