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한경희 스팀청소기 영국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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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STP Strategy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4P Strategy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Q&A
본문내용







소비자들이 자주 찾는 제품과 그 브랜드 위주로 갖다 놓는 게 딕슨 유통점의 전략
현재 청소기는 획기적인 디자인과 아이디어를 앞세워 영국 가정을 삽시간에 파고든 다이슨(Dyson)의 다양한 모델들이 진열 주도
스팀청소기의 획기적 효용을 통해 입점 어필 필요함
최근 국내 대기업 및 중소기업 입점 사례 존재, 발빠른 편승 전략추구




주방 도구 및 전자 제품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 중
최근 코트라의 초청으로 한국을 방문, 한국제 전자 제품 입점에 우호적인 태도를 표명
코트라를 통한 국가적 신용도 이용, 유통망확보


헤롯 백화점, 존 루이스 백화점과 같은 권위와 전통의 백화점 입점
이들 유통망을 잡으려면 광고대행료 등 200~300만파운드의 입점료 필요


대형 전자제품 유통망 확보와 동시에
백화점 입점 통해 소비자의 후만족 효과를 줄 계획

인터넷 통한 유통망 확보


전반적인 인터넷 접속환경이 다른 선진국에 비해 뒤떨어져 있음
그러나 2004년 연간 소매 매출액의 6%, 2005년 10%로 급성장
(전통적 판매 방식인 카탈로그 판매 방식은 5%인 점에 주목)
영국 소비자들이 연간 PC 및 인터넷 서비스에 약 60억파운드를 지출
전체 2450만 가구의 절반이 인터넷을 접속
100대 기업의 중 40대 기업이 보수적 경영 성향으로 투자 기피
최근 미국식 경영의 테스코가 투자액 늘리기 시작
적은 비용으로 또 하나의 유통망 구축 가능
독자적 판매 루트 개발로 영국 청소기 온라인 쇼핑시장 선점 계획

현재 스팀청소기 판매량은 전년도에 비해 77% 증가하였다. 그 중 휴대용 제품의 판매량은 24.2% 증가하였으며, Morphy Richards(社)는 스팀 청소기 시장이 연간 18.7%라는 견실한 성장률을 보이며 급속히 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나 막상 소비자들은 스팀청소기의 장점 뿐 아니라 카페트 청소기와의 차이점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기존 영국 내 청소기 기업이 스팀 청소기 시장을 확장 시키지 못한 가장 큰 이유로 스팀청소기의 성능을 소비자에게 알리는 것에 미흡했다는 것이 꼽히고 있다.

‘스팀청소기는 기술적으로는 기존 카페트 진공 청소기 보다 현재 영국 주거 환경에서 적합하다.’
이 점을 소비자에게 판촉 함으로서 스팀 청소기에 대한 성능과 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함으로서 소비자의  관심을 유발 함을 목적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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