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의 부당광고행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1 / 2019.12.24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광고에 대한 이해.
1-1. 광고의 정의
1-2. 광고에 관한 법률
2. 여행사 시장분석
2-1. 여행사 사업자 분석
2-2. 국내 여행사 경쟁 배경
2-3. 국내 여행사들의 생존전략
3. 심결사례분석
Ⅲ. 결 론
- 본문내용
-
2003년 3월부터 같은 해 4월까지 조선일보 등 일간지를 통하여 자신이 공급하는 여행상품에 대하여 광고하면서 아래와 같이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
가. 호주/뉴질랜드 북섬 +발리 10일 499,000
나. 마닐라/팍상한/따가이따이 4/5일 179,000/ 259,000(no tip full option)
다. 대한민국 최저가격 보장상품
라. 제주도 지정 최우수 여행사 선정
피심인은 여행상품에 대하여 광고하면서 다음과 같은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다시 하여서는 아니 된다
1. 사실과 다르게 광고상에 기재된 가격만으로 여행할 수 있는 것처럼 소비자를
오인시킬 우려가 있는 허위․과장의 표시․광고행위
2. 객관적 근거 없이 피심인이 대한민국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여행상품을
공급하는 것처럼 소비자를 오인시킬 우려가 있는 허위․과장의 표시․광고행위 및
부당하게 비교하는 표시․광고행위
3. 사실과 다르게 피심인이 제주도로부터 최우수 여행사로 선정된 것처럼 소비자를
오인시킬 우려가 있는 허위․과장의 표시․광고행위
피심인은 해외 기획여행상품을 판매하면서 2006년 1월부터 같은 해 11월 10일까지 중앙일간지 하단에 “추가경비 없음(단, 개별적인 팁, 선택관광, 각국 비자비용 별도)”이라고 기재하여 소비자가 광고상 제시된 가격만 지불하면 해당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것처럼 광고한 사실이 있다.
그러나 동남아시아 지역 일부 상품의 유류할증료 포함 ‘항공 텍스’와 세부지역 상품의 ‘아일랜드 호핑투어’ 등 소비자가 필수적으로 부담해야하는 경비가 상품가격에 포함되어 있지 않았다.
피심인은 2002년 10월부터 11월까지의 기간 중 조선일보 등 2개 중앙일간지에 자신이 제공하는 해외여행 상품에 대하여 광고하면서 마닐라특선이라는 제목 하에 “마닐라/팍상한/따가이따이 *초특급 만다린 오리엔탈 트레이더스 사용 4일 149,000원”이라고 광고한 사실이 있다.
피조사인명 설립 일자 업종 주요재무현황 상시종업원수
자본금 총자산 매출액 당해제품매출액
(주)열린여행 2000.
04.19 일반 및 국내외 여행업 350 323 501 17
여행사가 기획여행상품의 가격에 대하여 광고할 때에는 항공기 등 이용운송기관의 운임, 숙박요금, 식사요금, 안내자 경비, 여행 중 필요한 각종 세금 등 기본적인 여행경비를 모두 포함시켜 소비자는 광고상의 가격으로 여행사가 광고에서 밝힌 기본적인 여행이 가능하여야한다. 그러나, 본 건의 경우 소비자는 피심인이 제공하는 카누 타기, 조랑말 타기 등 강제 옵션상품을 구입하지 않는 한 광고상의 가격인 149,000원으로 피심인이 광고에서 밝힌 기본적인 여행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149,000원은 동 상품에 대한 정당한 가격으로 볼 수 없다. 따라서, 피심인이 마닐라특선이라는 제목 하에 “마닐라/팍상한/따가이따이 *초특급 만다린 오리엔탈 트레이더스 사용 4일 149,000원”이라고 광고한 행위는 149,000원으로 추가비용 없이 여행을 할 수 있는 것처럼 사실과 다르게 소비자를 오인시킬 우려가 있는 허위과장광고행위에 해당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