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메리어트호텔의 성공요인 분석 및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1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메리어트호텔 소개)
-기업소개
-주요연혁
-메리어트의 경영철학

Ⅱ. 본론 (호텔사업 및 특징)
1. 메리어트 호텔 체인 소개(JW메리어트 호텔)
2 JW메리어트 호텔 서울
3.주요 사업 부문
4 메리어트 호텔의 특징
5. 메리어트 호텔 기사

Ⅲ. 메리어트의 성공요인 분석 및 전망
-메리어트의 성공요인
-메리어트의 전망
본문내용
-대표자 : 신달순
-개관일자 : 2000년 9월 1일
-소재지 
: 서울 서초구 반포2동 19-3  ․ 객실 수 : 497개  ․ 등급 : 특1급
-메리어트 리워즈 부문: 5
-34층, 497개 객실
-11개 레스토랑, 5개 연회장


Marriott Gold Card
: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 어디서나 특별 객실 요금, 부대시설 혜택, 그리고 다양한 호텔 서비스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주요 사업 부문

호텔 리조트 사업
: 매리어트 호텔 & 리조트 (Marriott Hotel, Resorts and Suites) : 372곳 .리츠 칼튼 (Ritz-Calton) : 36곳 등등

매리어트 실버 사업
:Brighten Gardens, Village Oaks, Marriott MapleRidge 등 미국 전역에서 149개의 실버 타운을 운영하며 노인 생활 서비스 사업을 펼치고 있다.

매리어트 유통 사업
:미국 내 13개 유통망을 통해 식품 및 관련 물품을 매리어트는 물론 기타 외부에 공급하고 있다.

기타 사업



<메리어트 호텔의 특징 >

-고객 만족도 조사를 실시.
-메리어트는 직원 훈련 및 채용에 상당한 투자.
-빌 메리어트의 빈번한 현장 방문,12만 8,000명에 이르는 직원 모두를 위한 ‘동료 우선 문화(Associates First Culture)'의 창출.
-직원들의 충성심 강화에 집중적인 노력 .
-90일간의 오리엔테이션 프로그램을 이수,
매일 10분 동안 교육 훈련.
-모든 직원들은 의무적으로
‘마우스 터치 휴먼 터치(mousetouch/human touch)'라는 메리어트의
프로그램을 통해 최소한 연간 16시간 동안 CD롬을 활용한 교육을 받음.


매리어트 Membership 프로그램

Marriott Rewards
: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고객 보상 프로그램으로 인정 받는 메리어트 리워즈 (MarriottReward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메리어트 호텔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분석
  • 목차Ⅰ.메리어트의 기업개요1.기업소개2.사업영역3.주요연혁4.메리어트의 역사5.메리어트의 경영철학Ⅱ.산업환경 분석1.서비스 산업의 특성2.호텔 산업의 특성3.호텔 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Ⅲ.메리어트의 내부역량 분석1.SWOT2.메리어트의 해외진출 마케팅 전략분석3.메리어트의 해외진출 사례분석4.메리어트의 국내진출과 아시아나와의 제휴전략Ⅳ.메리어트의 성공요인 분석 및 전망1.메리어트의 성공요인2.메리어트의 전망Ⅰ.메리어트의

  • [경영] 메리어트 호텔
  • 호텔 산업의 특성3. 호텔 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Ⅲ. Marriott의 내부역량 분석1. SWOT2. Marriott의 해외진출 마케팅 전략분석3. Marriott의 해외진출 사례분석4. Marriott의 국내진출과 아시아나와의 제휴전략Ⅳ. Marriott의 성공요인 분석 및 전망1. Marriott의 성공요인2. Marriott의 전망Ⅰ. Marriott의 기업개요1.기업소개현재 미국 워싱턴 D.C.에 본사를두고 있음.2,648여 호텔, 리조트와 484,904개의 콘도식 휴양 빌라를 직접 또는 프랜차이즈로 운영메리어트 인터

  • 레져산업의 진출전략 메리어트 호텔 메리어트 기업개요 메리어트 기업소개
  • 레져산업의 진출전략- 메리어트 호텔- 목 차 -1. 메리어트의 기업개요- 기업소개- 사업영역- 사업확장- 주요연혁 - 역사- 경영철학2. 메리어트의 내부 역량 분석- SWOT 분석- 컨벤션센터와 정보화- 해외진출- 국내진출3. 메리어트의 성공요인 분석 및 전망Ⅰ.메리어트의 기업개요1.기업소개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1927년 워싱턴 D.C.에서 J. Willard 와 Alice S. Marriott가 9석의 루트 비어 스탠드(실내 포장마차 같은 것)를 만들면서 시작되었다. JW 메리어

  • 메리어트호텔 해외진출 글로벌 마케팅전략분석및 메리어트호 성공요인분석과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 호텔인 트윈브리지스 호텔(Twin Bridges Marriott Motor Hotel)로 시작한 호텔사업이 성공을 거듭하는 것은 메리어트의 사업 다각화 중 일부였다. 메리어트가 메리어트 호텔이라는 이름으로 수많은 호텔을 가지게 된 것은 상표 프랜차이즈 덕분이다. 메리어트는 호텔을 소유하기 보다는 호텔을 지어 팔고 다시 그 경영을 대행하며, 그 매각자금으로 또 다른 호텔을 건설하는 식으로 그들의 호텔을 늘려갔다. 호텔업의 특성상 전세계 어느 곳을 가더라도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 사례분석-목차-1. 메리어트호텔 기업소개2. 메리어트호텔 성공요인3. 메리어트호텔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JW 메리어트호텔 한국진출 마케팅전략 사례(1) SWOT분석(2)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마케팅 전략5. 메리어트호텔의 향후전망과 시사점1. 메리어트호텔 기업소개오늘날 세계 일류 호텔 체인으로 성장한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1927년 워싱턴 D.C.에서 윌러드 메리어트가 부인 앨리스 메리어트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