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경영] pepsico 펩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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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회사 소개
회사 소개 - 역사
회사 소개 - 브랜드


PEPSICO 회사 소개

다각화
마케팅
조직문화

다각화 – 스포츠음료, 냉장쥬스

다각화 - 레스토랑


다각화 - 생수


다각화 – 스낵

전반적인 다각화
마케팅
조직문화

마케팅 - 가격
마케팅 - 광고

조직문화


기업문화 - 조직문화
기업문화 - 리뉴얼
한국기업의 글로벌화에 주는 시사점
마무리를 하며

본문내용
코카콜라는 초창기 약 195ML짜리 독특한 병을 만들어 콜라로서 확고한 자리 -> 펩시는 경제 불황과, 콜라의 이 장점을 이용, 가격에 민감해진 소비자들에게 동일한 가격으로 두배인 약 350ML를 마실 수 있다고 강조하며 큰병을 출시 함.


상당한 효과를 발휘하였으나 1950년대에 이르자 제조원가의 부담으로 더 이상 펩시의 저가격 공격을 할 수 없게되어 시장점유율이 매우 떨어지게 됨.


젊은 층을 핵심고객으로 삼아 웹사이트, UCC 등을 활용하는
뉴미디어 마케팅을 전개


버즈 마케팅


1975년 눈을 가리고 콜라를 마시던 사람이 눈가리개를 벗으며 “어~ 펩시잖아!”를 외치는 방법


1996년 Pepsi Stuff를 시작


음료 뚜껑에 새겨진 코드를 등록하면 펩시 포인트를 적립, 이를 펩시로고가 그려진 모자, 점퍼, 자전거 등의 경품과 교환해주는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


2001년 3월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새로운 광고 홍보 캠페인


13세에서 24세 사이의 고객에게만 이메일을 보냄 ->
그내용은 새로운 광고가 선보이기 전에 야후를 통해 그 광고들을 미리 볼 수 있는데 제일 마음에 드는 광고에 투표를하면 역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준다는 것


Crash the Super Bowl 캠페인은 인터넷 유저가 직접 광고제
작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투표를 통해 선정된 작품은 슈퍼볼
광고로 사용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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