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경영] pepsico 펩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1 / 2019.12.24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회사 소개
회사 소개 - 역사
회사 소개 - 브랜드
PEPSICO 회사 소개
다각화
마케팅
조직문화
다각화 – 스포츠음료, 냉장쥬스
다각화 - 레스토랑
다각화 - 생수
다각화 – 스낵
전반적인 다각화
마케팅
조직문화
마케팅 - 가격
마케팅 - 광고
조직문화
기업문화 - 조직문화
기업문화 - 리뉴얼
한국기업의 글로벌화에 주는 시사점
마무리를 하며
- 본문내용
-
코카콜라는 초창기 약 195ML짜리 독특한 병을 만들어 콜라로서 확고한 자리 -> 펩시는 경제 불황과, 콜라의 이 장점을 이용, 가격에 민감해진 소비자들에게 동일한 가격으로 두배인 약 350ML를 마실 수 있다고 강조하며 큰병을 출시 함.
상당한 효과를 발휘하였으나 1950년대에 이르자 제조원가의 부담으로 더 이상 펩시의 저가격 공격을 할 수 없게되어 시장점유율이 매우 떨어지게 됨.
젊은 층을 핵심고객으로 삼아 웹사이트, UCC 등을 활용하는
뉴미디어 마케팅을 전개
버즈 마케팅
1975년 눈을 가리고 콜라를 마시던 사람이 눈가리개를 벗으며 “어~ 펩시잖아!”를 외치는 방법
1996년 Pepsi Stuff를 시작
음료 뚜껑에 새겨진 코드를 등록하면 펩시 포인트를 적립, 이를 펩시로고가 그려진 모자, 점퍼, 자전거 등의 경품과 교환해주는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
2001년 3월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새로운 광고 홍보 캠페인
13세에서 24세 사이의 고객에게만 이메일을 보냄 ->
그내용은 새로운 광고가 선보이기 전에 야후를 통해 그 광고들을 미리 볼 수 있는데 제일 마음에 드는 광고에 투표를하면 역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준다는 것
Crash the Super Bowl 캠페인은 인터넷 유저가 직접 광고제
작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투표를 통해 선정된 작품은 슈퍼볼
광고로 사용하는 것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마케팅] 뽀로로캐릭터 키즈카페
- 정부 주도 경제정책의 성공사례
- [중급재무회계]재무상태표에 자산과 부채를 유동항목과 비유동항목으로 구분 표시하면 재무상태표의 유용성이 증가하는지에 대해 작성하시오
- 정치적 위험의 평가방법
- 제주 씨에스 호텔[the seaes hotel & resort] swot분석 및 4p
- RyanAir(라이언에어) 경영 사례 연구
- 나의 리더십 레포트
- 부동산 경매컨설팅 보고서
- 티켓링크의 경영전략 - 회사 소개, 사업분야, swot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