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관광론] 국내 크루즈사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1 / 2019.12.24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크루즈관광의 정의 및 특징
2. 국내 크루즈사업 현황
3. 국내 크루즈 성공 사례
4. 해외 크루즈사업 현황
5. 해외 크루즈 성공 사례
6. SWOT분석
7. 발전 방안
- 본문내용
-
대중 크루즈 : 대중시장을 목표로 한 크루즈관광을 말하며,
대략 총 크루즈수익의 60%를 차지한다.
숙박시설과 서비스의 경우는 일반호텔수준이다.
고급 크루즈 : 크루즈사업에서 대중 크루즈 다음으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전형적인 고급 크루즈는
1급 리조트호텔과 동등한 숙식, 오락등에 대한
제반 서비스를 제공한다.
호화 크루즈 : 이것은 고상하고 안락한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크루즈 중 가장 비싼 유형이다.
보통 호화크루즈 정기선들은 6개월에서 1년정도까지
소요되는 관광항해일정을 가지도 있다.
특수목적형 크루즈 : 이것은 고래구경과 스쿠버다이빙 및 역사유적
등의 특정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관광활동을 하기 위해 유람하는 경우이다.
3) 크루즈관광의 특징
수면시간 동안에도 이동
저가비용의 관광상품 & 관광상품과 가격의 다양성
안정성의 확보
국제적, 사회적 교류로서 상호간의 이해증진
관광활동에 필요한 편리하고 다양한 서비스의 제공
부산- 일본 온천관광지 3박4일상품
- 부부.가족단위가 주류,바다 보이는 `고급 객실' 선호.
- 50대 이상은 부부단위가 대부분.
30~40대는 자녀를 동반한 가족단위.
20대 이하는 기업체 직원이나 대학생.
원나잇 크루즈 상품
- 주중: 기업체나 단체가 모임이나 회의를 위해
- 주말: 가족단위 승객이 대부분을 차지.
1) 금강산 크루즈
출발항 승선절차 LAY-OUT
관광선 ROOM CHECK-IN 절차
객실 KEY 지급 FLOW
│
호텔 프론트 데스크에서는 현대드림투어에서
미리 송부한 ROOMING LIST대로 KEY준비
객실별 인원수 만큼 KEY 지급 │
15시부터 승선 절차 시작 │
승선권 확인 │
신분증을 건네주고 KEY 수령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
신분증 KEY RACK에 꽂아서 보관하고 하선시 돌려받음 │
개별 ROOM CHECK-IN
관광선 ROOM CHECK-OUT 절차
도착일 조식시간에 KEY 회수
2조 : 조식전 KEY 반납
1조 : 조식후 KEY 반납
│
승선권 확인 후 신분증과 ROOM KEY 교환
│
하선시 KEY 회수가 안된 신분증
│
육상 지원팀에서 처리
│
하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