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메리어트호텔의 성공요인 분석 및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1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메리어트호텔 소개)
1. 기업소개
2. 메리어트의 역사
3. 주요연혁
4. 메리어트의 경영철학
5. 메리어트의 브랜드별 Target 고객층



Ⅱ. 본론 (호텔사업 및 특징)
1. 메리어트 호텔 체인 소개(JW메리어트 호텔)
2. 주요 사업 부문
3. 메리어트 호텔의 특징
4. 메리어트 리워즈 프로그램
5. 메리어트 호텔의 성공비결



Ⅲ. 메리어트의 성공요인 분석 및 전망
1.메리어트의 성공요인
2.메리어트의 전망


본문내용
Ⅱ. 본론 (호텔사업 및 특징)

1. 메리어트 호텔 체인 소개(JW메리어트 호텔)
1) 브랜드 - JW 메리어트 호텔은 메리어트 브랜드 중 가장 품격 있구 고급스러운 시설 완비한 특1급 호텔 브랜드이다.
2) 브랜드 역사 - JW 메리어트 호텔은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전신인 메리어트 코페레이 션 창립자 J.윌라드 메리어트 (J.Willard Marriott)를 기리기 위해 그의 이니셜 JW를 붙여 명명한 브랜드로 1984년 워싱턴 D.C에 첫 호텔을 오픈 하였다. 애틀란다와 하와이등 미국 내에서는 물론 1989년 홍콩을 시작으로 해외 진출에 성공, 멕시코시티, 두베이, 쿠알라 룸프르, 방콕, 서울 등 전 세계 주요 비즈니스 도시에만 건립되고 있다.
3) 주요 타켓 고객 - JW 메리어트 호텔은 적극적이고 세심한 호텔 서비스와 최고급 시설을 선호하는 비즈니스 고객은 물론 여행의 편안함을 우선으로 삼는 일반 여행고객을 주요고객으로 삼고 있다.
4) 개발 계획 - JW 메리어트 호텔은 앞으로 전 세계 모든 주요 비즈니스 도시 및 고급 시장으로 진출 할 예정이다.
5) 시설 및 서비스 - JW 메리어트 브랜드는 격조 높은 분위기와 최상급 시설 안에서 메리 어트만의 따뜻하고 적극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또 오랜 역사를 가진 기업의 신뢰성을 제공해 주는 호텔 브랜드이다.
6) 호텔 특징
․ 독특하고도 아름다운 건축미와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실내
․ 최고급 시설을 갖춘 쾌적하고 아늑한 객실
․ 다양한 선택과 특별한 다이닝을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과 라운지
․ 최첨단 시설과 최상의 편안함을 제공하는 휘트니스 센터
․ 첨단 사무 시스템을 완비, 완벽한 비즈니스 업무 수행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매일 24 시간 동안 제공하는 이그제큐티브 비즈니스 센터
․ 여행 중 최고의 안락함을 제공할 넓고 편안한 실내와 최상급 메뉴를 자랑하는 이그제큐티브 게스트 라운지

♧ JW메리어트 호텔 서울
․ 대표자 : 신달순
․ 개관일자 : 2000년 9월 1일
․ 소재지 : 서울 서초구 반포2동 19-3 ․ 객실수 : 497개 ․ 등급 : 특1급

- 2000년 9월 개관한 특1급 호텔이다.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통에 있다. 지하 5층, 지상 34층 규모에 497개의 객실과 9개의 식음료업장, 6개국 동시통역 시설을 갖추고 13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그랜드볼룸, 4200여 평의 피트니스클럽 등으로 이루어졌다.
전세계 58개국에 2200개가 넘는 호텔과 리조트를 운영하는 세계적인 호텔 체인업체인 메리어트인터내셔널(Marriott International Inc.)과 국내 센트럴관광개발이 합작투자하고, 메리어트가 위탁운영을 담당하였다. 관계회사로 (주)센트럴시티, (주)센트럴건설이 있다.

호텔 하이라이트
-세심하고 개별적인 서비스
-품격 높은 시설과 최고의 메뉴
-마르퀴스 더말 스파 &휘트니스 클럽, 아시아 최고의 휘트니스 시설 구비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가 포함된 최신식 비즈니스 설비
-신세계 백화점, 고속 버스 터미널, 센트럴 시티 도심 공항 터미널과
직접 연결, 그리고 지하철 3호선과 7호선에 인접한 편리한 위치
호텔의 기본정보
-특 1급 
-메리어트 리워즈 부문: 5
-오후 2시 체크인 / 오후 12시 체크아웃
-34층, 497개 객실
-11개 레스토랑, 5개 연회장
-메리어트 리워즈 프로그램 marriottrewards.com
서비스 및 시설 안내
-비즈니스 센터
-귀빈층
-대연회장과 중소연회장 
-룸 서비스
-세탁 서비스
-Valet 주차 서비스
-마르퀴스 더말 스파 &휘트니스 클럽
-마르퀴스 떼라피 센터
-무선 인터넷 서비스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무료 셔틀 서비스
-4,000대 동시 주차 가능이/미용실
일반 객실 안내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3 Dual-Line 전화
-개인 음성 사서함 서비스
-미니 바
-욕실 내 개별 샤워 부스
-전자 도어 잠금 장치
-헤어 드라이어
-국제 채널과 영화, TV 리모콘 
-킹 스위트 및 그 이상일 경우 객실 내 팩스
-객실 내 안전 금고
-4 Pipe 시스템
-램프와 책상
-다리미와 다림판
-커피 메이커
레스토랑 및 바
-메리어트 카페
-JW’s 그릴
-만호
-미카도
-델리 숍
-로비 라운지  
-올리보
-바 루즈
-익스체인지 바 
-클래식 7
 


  ․ 객실소개
- 슈페리어/디럭스 킹
JW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일반 객실의 슈페리어 룸과 디럭스 킹 룸은 2개의 더블베드와 킹 베드의 두 가지 형태로 구성되어 있다. 동서양의 감각을 적절하게 조화시킨 고급스런 인테리어와 사무보기에 편리한 넓은 데스크, 그리고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는 대형침대 등을 갖추고 있으며, 또한 전체 객실 모두 개별 샤워 부스가 설치된 최고급 욕실 시설을 완비하여 보다 안락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 스위트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93663***
    (2021.03.03 20:00:44)
회원 추천자료
  • 메리어트 호텔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분석
  • 목차Ⅰ.메리어트의 기업개요1.기업소개2.사업영역3.주요연혁4.메리어트의 역사5.메리어트의 경영철학Ⅱ.산업환경 분석1.서비스 산업의 특성2.호텔 산업의 특성3.호텔 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Ⅲ.메리어트의 내부역량 분석1.SWOT2.메리어트의 해외진출 마케팅 전략분석3.메리어트의 해외진출 사례분석4.메리어트의 국내진출과 아시아나와의 제휴전략Ⅳ.메리어트의 성공요인 분석 및 전망1.메리어트의 성공요인2.메리어트의 전망Ⅰ.메리어트의

  • [경영] 메리어트 호텔
  • 호텔 산업의 특성3. 호텔 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Ⅲ. Marriott의 내부역량 분석1. SWOT2. Marriott의 해외진출 마케팅 전략분석3. Marriott의 해외진출 사례분석4. Marriott의 국내진출과 아시아나와의 제휴전략Ⅳ. Marriott의 성공요인 분석 및 전망1. Marriott의 성공요인2. Marriott의 전망Ⅰ. Marriott의 기업개요1.기업소개현재 미국 워싱턴 D.C.에 본사를두고 있음.2,648여 호텔, 리조트와 484,904개의 콘도식 휴양 빌라를 직접 또는 프랜차이즈로 운영메리어트 인터

  • 레져산업의 진출전략 메리어트 호텔 메리어트 기업개요 메리어트 기업소개
  • 레져산업의 진출전략- 메리어트 호텔- 목 차 -1. 메리어트의 기업개요- 기업소개- 사업영역- 사업확장- 주요연혁 - 역사- 경영철학2. 메리어트의 내부 역량 분석- SWOT 분석- 컨벤션센터와 정보화- 해외진출- 국내진출3. 메리어트의 성공요인 분석 및 전망Ⅰ.메리어트의 기업개요1.기업소개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1927년 워싱턴 D.C.에서 J. Willard 와 Alice S. Marriott가 9석의 루트 비어 스탠드(실내 포장마차 같은 것)를 만들면서 시작되었다. JW 메리어

  • 메리어트호텔 해외진출 글로벌 마케팅전략분석및 메리어트호 성공요인분석과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 호텔인 트윈브리지스 호텔(Twin Bridges Marriott Motor Hotel)로 시작한 호텔사업이 성공을 거듭하는 것은 메리어트의 사업 다각화 중 일부였다. 메리어트가 메리어트 호텔이라는 이름으로 수많은 호텔을 가지게 된 것은 상표 프랜차이즈 덕분이다. 메리어트는 호텔을 소유하기 보다는 호텔을 지어 팔고 다시 그 경영을 대행하며, 그 매각자금으로 또 다른 호텔을 건설하는 식으로 그들의 호텔을 늘려갔다. 호텔업의 특성상 전세계 어느 곳을 가더라도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 사례분석-목차-1. 메리어트호텔 기업소개2. 메리어트호텔 성공요인3. 메리어트호텔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JW 메리어트호텔 한국진출 마케팅전략 사례(1) SWOT분석(2)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마케팅 전략5. 메리어트호텔의 향후전망과 시사점1. 메리어트호텔 기업소개오늘날 세계 일류 호텔 체인으로 성장한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1927년 워싱턴 D.C.에서 윌러드 메리어트가 부인 앨리스 메리어트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